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4-19 18:47

  • 기획취재 > 여론광장

대덕댐 건설 어떻게 하면 되겠습니까?

홍수 재해로 부터, 안전 vs 불안전

기사입력 2017-03-12 13:2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김천시는 2002년도 831일 발생한 태풍루사2003년도 7월 태풍매미그리고 2012년도 917일 태풍산바의 내습에 따른 홍수로 수많은 인명피해를 비롯해 시전역이 초토화되는 엄청난 수해를 겪었으며, 특히 황금동 저지대일대는 침수로 인해 엄청난 재산상 피해를 입었다.

 

▲ 태풍 산바 때의 감천교 범란(김천인터넷뉴스 보도 사진)

 

태풍 피해는 이제 예고되지 않은 재앙이다. 우리나라는 특히 기후변화 진행 속도가 세계평균보다 빠르다. 이런 현상은 태풍, 호우, 폭설과 같은 기상재해로 지난 10년간 총 피해액은 20여조원이 넘는다.

 

자연의 혜택과 자원 없이는 삶을 지속할 수 없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겠지만, 불행히도 우리는 자연이 우리에게 무엇을 주는지 잊고 살아간다. 태풍, 홍수 등 자연재해가 있을 때만 자연의 거대함을 잠시 느낄 뿐이다.

 

▲ 태풍 산바 때의 양금동 피해 현장(김천인터넷뉴스 보도 사진)

 

태풍으로 인한 재해는 김천시가 가장 많이 겪었다. 결국 김천시는 시가지와 감천주변에 홍수피해를 근원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부항댐을 건설하고, 항구적인 홍수 예방을 위해 감천본류 상류에 대덕댐 건설을 중앙정부에 건의하여 20158월 사업계획 적정성이 인정되어 댐건설을 추진하게 되었다.

 

하지만 대덕댐건설 반대대책위원회(반대위)에서 대덕면민의 분열과 갈등을 조장하고 예산낭비를 초래하는 대덕댐 건설은 반드시 철회되어야 한다며 반대하여 지난해 37일부터 타당성조사 용역을 일시 중지하게 되었다.

 

▲ 대덕댐 반대 대책위

 

대덕댐 반대위의 주장은 그동안 저지대에는 저류지와 배수펌프장이 설치되고 부항댐이 건설됨으로 인해 하천의 홍수량 분담이 축소되었을 뿐 아니라, 2014년도부터 추진하고 있는 관내 국가하천 감천수해복구공사에서 하폭확장, 하상준설 등의 모든 공사가 2018년 완료되면 200년 빈도 확률강우량에도 치수안정성이 충분히 확보 된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박보생 김천시장은 김천시는 그동안 댐건설 찬·반대책위와도 수 십 차례의 협의를 하는 등 지역주민의 갈등 해소를 위해 전행정력을 집중하여 추진해 왔다. 대덕댐 반대위 의견을 존중하여 타당성 재검증용역도 병행 추진하여 결과에 따라 대덕댐 건설 여부를 판단할 것이다고 말했다.

 

▲ 대덕댐 건설사업 위.수탁 협약 체결

 

정부가 총 사업비 1,130억원을 들여 추진 중인 대덕댐 건설이 일부 지역민들의 반대로 예산을 확보해 놓고도 2년간 집행하지 않고 표류하면서 어렵게 확보한 사업비가 백지화 될 위기를 맞고 있다.

 

정부가 건설하고자 하는 대덕댐은 1년 내 물을 담수하는 다목적댐이 아니라 홍수기에는 물을 담지만 평상시에는 물을 가두지 않는 홍수조절용댐으로 홍수기때 물을 채웠다가 필요시 하루 몇 만 톤씩 하류로 내려 보내는 댐으로 건설과 중단의 기로에 있다.

 

대덕댐 건설 시민 여러분의 생각은 어떻습니까?

여론광장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
시민 여러분의 생각은 어떻습니까?
설문참여 기간이 아닙니다.

설문자 전체 [850명]

  • 찬성 87.1% [740명]
  • 반대 12.9% [110명]

※ 여론광장 참여는 IP를 통해 2중 참여를 할 수 없도록 하였습니다.

김광수 ()

댓글348

스팸방지코드
0/500
  • 대덕친구
    2018- 11- 15 삭제

    홍수조절 대덕땜 공사 진행사항좀 알려 주세요

  • 행복한 김천시
    2018- 07- 14 삭제

    요즘 일본에 대홍수를 생각해보세요. 재산피해와 많은 인명피해 정말루 안타갑습니다 김천시민에 안전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서 대덕땜 건설은 꼭 필요합니다

  • 자연재해 예방하자
    2018- 07- 13 삭제

    대덕댐 건설하여 자연 재해 예방하자

  • cm1214
    2018- 04- 13 삭제

    대덕댐 착공하여 살기 좋은 김천시 만들자 대덕댐 홍수피해가 잦은 김천의 항구적인 홍수예방을 위해서는 대덕댐이 필요!

  • 자연재해피해자
    2018- 03- 31 삭제

    대덕댐 시장님 재직시 마무리하여 더더욱 살기좋은 김천 만들어 주십시요 자연홍수 피해자입니다 무섭습니다 무서워요 대해 보셔요 김천 대덕댐 절실히 요구되고 필요 합니다.

  • 김천시민
    2018- 03- 28 삭제

    살기 좋은 김천을위하여 찬성합니다

  • 자연피해예방자
    2018- 03- 11 삭제

    조속한 시행을 기대합니다!

  • 해야지요
    2018- 03- 03 삭제

    자연 재해 예방 대덕댐 해야지요!

  • 찬성자
    2018- 01- 25 삭제

    댐 착공합시다. 돈받아놓고 왜 안하는 겁니까? 가뭄과 태풍에 대비합시다.

  • 김천시민
    2017- 12- 29 삭제

    시장님뭐하십니까대덕땜공사하시는지안하시는지왜말이없으십니까김천시민에한사람으로서해야한다고생각합니다

  • 김천시민
    2017- 12- 29 삭제

    시장님뭐하십니까대덕땜공사하시는지안하시는지왜말이없으십니까김천시민에한사람으로서해야한다고생각합니다

  • 착공하자대덕댐
    2017- 12- 23 삭제

    대덕댐 착공하여 살기 좋은 김천시 만들자

  • 대덕면민
    2017- 12- 17 삭제

    의견수렴 하시고는계십니까? 이렇게 묵묵부답으로 올한해가 가네요 시장님 내년. 마지막임기동안 꼭 고시해서 멋진마무리 부탁드립니다. 다음 시장한테. 미루는일은 없었음 합니다

  • 댐찬성
    2017- 12- 17 삭제

    봉화댐은 담수식을 했는데 앞으로는 물걱정 없겠네요. 시장님은 왜?우유부단 합니까? 의견제시와 투표가 의미있게 반영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 찬성시민
    2017- 12- 16 삭제

    대덕댐! 해야지요 시의회의원 의장 시장의 무관심 경과는 알려주셔야지요 먼후날을 보시면서 댕의 경과 공지 바랍니다. 올해도 말없이 지나가나 봅니다!

  • 김천살지좋은시민
    2017- 12- 14 삭제

    살기좋은 김천 시민입니다 항구적인 자연재해 예방과 김천 발전을 위하여 대덕댐 필요합니다 찬성합니다 재해 더이상 있어서는 안됩니다

  • 쯧쯧
    2017- 12- 12 삭제

    결국 수몰안되는 당신들 돈 받을려고 많은 사람들의 생명을 담보로 그러고 있나보군 현 시장님도 같이 한통속이었잖습니까? 끝까지 대덕댐 필요성을 외친 분은 이철우 의원 밖에 없네요

  • 대덕면민
    2017- 12- 12 삭제

    밑에님 보상 못받는다고 반대합니까? 부항처럼 관광지화되고 유동인구늘면 호재가 더 생긴다는 생각은 못합니까? 안합니까? 답답하네

  • tlals
    2017- 12- 12 삭제

    이찬반투표는 의미 없다 당연히 찬성이 많지 왜 대덕면민 숫자가 적어서 시내계신분들 찬성 벌로 하지마세요 입장바꿔 생각해요 아무보상없이 내집옆에 댐이나 기타생기면 가만있을놈 있겠어요

  • 김천시민
    2017- 12- 11 삭제

    시장님올해도다가고있습니다국회의원님도뭐하십니까 빨리찬성을해주셔야죠

  • 살기좋은우리김천
    2017- 12- 09 삭제

    대덕댐님! 의견에 전적으로 동감하는 바 입니다 찬성하면서 살기 좋은 김천을 위하여 많은 관심 바랍니다.

  • 찬성시민
    2017- 12- 07 삭제

    좋은결과 기대합니다!!!

  • 대덕댐
    2017- 12- 07 삭제

    대덕댐 건설사업 타당성 재검증 용역은 지난 11월 15개 업체가 입찰에 참가해서 (주) * * 업체가 낙찰되었으며, 재검증 용역은 240일 기준으로 8개월 전후가 될겁니다. 그 이후 그 용역 결과에 따라 일을 진행해야지 반대쪽이랑은 무슨 연유에서 또 협상을 합니까? 공적인 부분의 결론이 신뢰를 잃지 않도록 공정하게 하고 우리는 그 의견을 수용하고 보다 건설적으로 지역 발전을 도모해야합니다.

  • 사드가라김천시민
    2017- 11- 29 삭제

    대덕댐 찬성합니다 시장님의 용단을 기대합니다.

  • 찬성
    2017- 11- 20 삭제

    이번 지진보셨지요?? 재해가 언제 일어날지 모릅니다 제발 빨리 댐건설토록해주십시오

  • 열린시민
    2017- 11- 13 삭제

    대덕댐 올해은 결정해 주셔요 시장님 천성합니다 댐은 모두를 위해 필요합니다

  • 대덕면민
    2017- 11- 07 삭제

    시장님 의견수림한다면서 댓글보시고는 계신겁니까? 저희의 의견을 듣고계신다면 이렇게 묵묵부답 할수가있는겁니까? 올해 2017년도 다 지나갑니다. 2018년말에는 공사들어가야죠.. 의견수렴 충분합니다. 고시 하고 공사착공들어갑시다!

  • 시민
    2017- 11- 06 삭제

    요즘 대덕댐검색하면 전과달리 2페이지로 밀려나있네요 지역의견수렴기간을 정했으면 시민들이 기간동안참여할수있게 관리부탁드립니다

  • 화장장반대시민
    2017- 11- 03 삭제

    시장님! 화장장 해결 다음은 대덕댐입니다 시의회의장 시의원님 시장님 인간이 막을수 없는 자연 재해 홍수 막아주셔요!

  • 찬성추진위원회
    2017- 10- 28 삭제

    대덕댐 홍수피해가 잦은 김천의 항구적인 홍수예방을 위해서는 대덕댐이 필요하다

  • 김천시민
    2017- 10- 25 삭제

    대덕댐 홍수 재앙 예방 필요합니다 조속한 시행바랍니다 먼후대를 위하여 해야지요.

  • 김천시민 자나가다!
    2017- 10- 21 삭제

    대덕댐! 시장님! 시민들의 의견을 조속히 수렴 댐건설 결단을촉구합니다

  • 자연홍수재앙피해자
    2017- 10- 19 삭제

    대덕댐 자연 재앙 대비 김천시민을 위하여 꼭 필요한 댐입니다 이제 더 이상 자연홍수 재해가 있어서는 안됩니다 김천의회의장 시장 시의원 지금까지 지켜봤으면 빠른 결단 내려야지요 물부족 가뭄도 대비 해야 합니다.항상 늘 감천에 많은 물이흐르면 경관 풍광도좋고 자연 재해 대비하며 물 부족 가뭄해소등 일석 이조! 댐은 김천시가 꼭 필요합니다,꼭해야지요!

  • 대덕면민
    2017- 10- 19 삭제

    대덕댐 장기표류 될 듯합니다.ᆢ대덕댐 타당성조사 재검증 용역업체 선정ㅡ3회에 걸쳐 계속 유찰. ㅠㅠ. 아직까지 지원업체 없음.ㅡ설령 선정이 되더라도 조사기간 240일, 약8개월 소요. 그 후 반대측과 재협상. ㅠㅠ 대덕댐 추진되기 힘들겠죠???

  • 꼭해야지요
    2017- 10- 18 삭제

    찬성합니다 대덕댐 뭘들 생각합니까! 필요합니다!

  • 열받은 시민
    2017- 10- 18 삭제

    시장님! 대덕댐 해야합니까? 안해야합니까? 소수의 반대에 눈치보지 말고 소신껏 하세요. 화장장 마찬가지...그리고 사드 반대할려면 확실하게 하시고 찬성할려면 무당집같은 현수막 제거하세요. 아무것도 하지 못하면서 큰 꿈 꾸신다고? 시민들 폭발직전입니다.

  • 김천시민댐찬성자
    2017- 10- 18 삭제

    찬성합니다 착오로 투표 찬성을 반대로 잘못 클릭 했습니다 찬성으로 바로 잡아 주셔요 담당자님 감사합니다.

  • 김천시민
    2017- 10- 12 삭제

    현명하신시장님 대덕댐 빠른착공 기대합미다ᆢ

  • 시민
    2017- 10- 11 삭제

    댐건설 찬성합니다.

  • 김천시민
    2017- 10- 11 삭제

    찬성합니다

  • 양금동주민
    2017- 10- 08 삭제

    댐건설 적극 찬성합니다.

  • 김천시민
    2017- 10- 06 삭제

    김천시민 입니다

  • 대덕주민
    2017- 10- 04 삭제

    빨리해서 주민들간에 의견들이 다 화합해서 잘 살도록 해주세요

  • 홍수의대재앙
    2017- 09- 28 삭제

    대덕댐 필요합니다 인간이 감당할수 없는 무서운 자연재해 홍수의 대재앙 선대들은 최대의 피해자었습니다 논 밭 전지 다 잃고 미래 후대에서는 대덕댐을 만들어 재앙이 없어야 합니다.찬성합니다.

  • 대덕댐건설
    2017- 09- 22 삭제

    대덕댐 건설 해야지요 찬성합니다ㅑ

  • 나그네
    2017- 09- 21 삭제

    글을 보아하니 추진이 되어야만 한다고 생각합니다.

  • 사드가라
    2017- 09- 18 삭제

    시장님!대덕댐 와야지요! 사드는가고ᆢ좋은계절 좋은소식 시민들은 시장의 결단 기다립니다

  • 황금동저지대시민
    2017- 09- 11 삭제

    시장님!대덕댐 해요 안해요 홍수자연재해 막이야지요 재앙막아야지요 서두러셔요!

  • 사드가고대덕댐오라
    2017- 09- 07 삭제

    대덕댐! 해야지요 해야지요 합니다 이철우의원 박보생시장께 지접 전화들 해보셔요! 대덕댐 천성합니다 이철우 010-4646-7475(변경된번호) 박보생 010-6273-5931입니다

  • 사드가고대덕댐오라
    2017- 09- 07 삭제

    대덕댐! 해야지요 해야지요 합니다 이철우의원 박보생시장께 지접 전화들 해보셔요! 대덕댐 천성합니다 이철우 010-4646-7475(변경된번호 박보생 010-6273-5931입니다

  • 댐찬성
    2017- 09- 06 삭제

    댐을 할것인지 말것인지 빨리 결정을 내길바랍니다. 여론조사로 질질 끌지말고...

  • 시민
    2017- 09- 06 삭제

    어렵게 확보한예산을 날리다니~~쯪 이러니김천시가발전이없지 뭔꿍꿍이속인지?

  • 시민
    2017- 09- 06 삭제

    그럼 몇몇사람들이 나이많은 대덕노인네들 선동해서 시가행진하고 시청앞에 보초세우고 하더만..무산될수도있겠네요 내년선거때메 여기 의견수렴기간 이런거도 쑈아닙니까?

  • 대덕면민
    2017- 09- 06 삭제

    '대덕댐 무산'될것 같습니다. 제가 한국수자원공사(K-WATER)에 대덕댐 진행상황에 대해 문의한 결과 현재 타당성 조사가 잠정 중단된 상태이고, 설령 진행이 된다고 하더라도 2018년 6월 경에나 결과가 나올수 있다고 하니 이번에 편성된 대덕댐 예산은 불용처리된 다음이겠지요.그리고 김천시에 문의한 결과도 현재 대덕댐 타당성조사 진행이 중단된 상태라는 답변이었습니다. 이상 시장님은 대덕댐건설을 할 의사가 없어보입니다

  • 대덕사람
    2017- 09- 06 삭제

    찬성합니다. 근대 2018년도 대구경북에 예산 많이 삭감되었던데 시에서 할려고하면 댐건설 할수는 있나요? 시장님궁금합니다

  • 부항댐유촌인
    2017- 09- 05 삭제

    시장님! 대덕댐도 해야지요 대덕 좋아집니다 찬성합니다.

  • 시민
    2017- 09- 01 삭제

    시장님! 대덕댐 사업비 1,130억원 날라갑니다 시민 모두를 위하여 필요합니다 멋진 댐이되기를 빕니다.

  • 지좌양금시민
    2017- 08- 29 삭제

    대덕댐/박보생 시장님 진정 찬성합니다 대덕댐 무조건 찬성합니다!

  • 김천사랑
    2017- 08- 28 삭제

    대덕댐! 시장님! 해야지요 하고있습니까! 사랑합니다 김천시!

  • 김천시민
    2017- 08- 26 삭제

    대덕댐 시장님 하고있습니까! 찬성시민들 궁금합니다!

  • 김천시민
    2017- 08- 26 삭제

    대덕댐 시장님 하고있습니까! 찬성시민들 궁금합니다!

  • 자연재해의힘
    2017- 08- 25 삭제

    자연재해의 힘! 대덕댐!시장님 아시나요! 무조건해야지요!

  • 재해피해자
    2017- 08- 23 삭제

    시장님! 재해피해자입니다 대덕댐 찬성합니다!

  • 물의끔찍한전력
    2017- 08- 22 삭제

    대덕댐! 물의끔찍한 자연재해 전력! 막아야지요! 시장님!

  • 수도산반달가슴곰
    2017- 08- 19 삭제

    대덕댐! 시장님!수도산 반달가슴곰 브랜드와함께지역관광 경제와 더불어 이바지합시다 시장님!찬성합니다 빨리재임시 조치바랍니다.

  • 대덕면면
    2017- 08- 17 삭제

    대덕댐. 무조건 찬서입니다.. 시장님..조속한 진행부탁드립니다

  • 황금동시민
    2017- 08- 17 삭제

    대덕댐 필요하지요! 시장님 빠른결단 시행바랍니다!

  • 김천백년대계
    2017- 08- 15 삭제

    김천백년대계! 대덕댐해야지요! 시장님!

  • 대덕인
    2017- 08- 15 삭제

    대덕댐! 시장님 먼 김천시 백년대계를 위하여 대 홍수 대 재앙 물 확보 가뭄해소 후손을위하여 해야지요! 찬성합니다!

  • 댐찬성
    2017- 08- 14 삭제

    우리밥그릇 우리가 챙겨요~~시행 못하면 예산 빼기면 다른 도에 좋은일 되지않는가요. 우리 후손을 위해 언제가 해야 될일입니다.

  • 대덕댐 시행하라
    2017- 08- 14 삭제

    공사시작한다고하니 어디서 갑자기 튀어나온 반대 집단들아 대덕면사무소에 세워져있는 차 부터 빼라 거가 너거 차 주차장이가 너거 집에 세워둬라 면장 뭐하노 장기 주차 하는 차 빼라캐라

  • 찬성자
    2017- 08- 14 삭제

    주민설명회, 간담회, 의정보고서 등으로 알리고 의견 물을땐 어디갔다가 곧 할꺼같으니까 죽자고 말도안되는 소리로선동하고 반대해서 연기시키고 참 기가차네요

  • 뒷북행정이라니
    2017- 08- 14 삭제

    와서 이야기할때는 아무말도 안하고 가만히 있어놓구선 왜냐? 루사때 엄창난 피해를 대덕도 봤으니 근데 지금와서 누가 선동하는지 완전 다른 소릴 하고있어

  • 댐 찬성
    2017- 08- 14 삭제

    강폭 넓혀서 좋아? 그거 매년 어떻게 유지할껀데? 물분담금 보다 더 많은 돈이 투입될꺼고 수해100프로 발생한다

  • 정보통
    2017- 08- 12 삭제

    부항댐 생겨서 안좋은일 있죠 물이용부담금 내리는거에요 모르시죠 모르시는분 많을겁니다!! 한심하군요~~

  • 뒷북행정
    2017- 08- 12 삭제

    김천시는 처음부터 대덕면에 주민전체의 동의를 구하지 못하는것이 발단이다!! 시에서 소통을 해야하나 밀어부치기 식으로 하더니 .....쯧쯧 소통하지 못하는것은 죽음이다!!!

  • 김천소식통
    2017- 08- 12 삭제

    부항댐만들고 흐르는물에 대해서 낙동강수계관리에서 물분담내리고 한것 제가 알기론 김천시에서 현재 비용을 내고 있다고 하는데........ 이것또한 문제입니다!!

  • 중단하라
    2017- 08- 12 삭제

    건설 시 환경파괴 및 농산물 피해가 우려돼 김천시에 사업중단 및 재검토를 요구했으나 김천시가 뚜렷한 대안없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댐 건설 전면 백지화를 주장했다.

  • 열린생각
    2017- 08- 12 삭제

    대덕댐은 필요 없음. 전번 수해는 하류에 강폭이 좁아서 생긴 사고입니다 지금 아포 감문 사이의 하천 병목 지역을 수백억을 들여서 강폭을 대규모로 넓히는 공사를 진행 중입니다 이공사 끝나면 감천 상류에 하루 1000 미리 이상의 폭우가 쏟아져도 수해는 끄떡 없습니다 헛지랄 그만하고 대덕댐은 이철우 집에다 가져가시오

  • 진실
    2017- 08- 12 삭제

    땜은 부항 땜으로 민족 해야합니다, 땜이생김으로 많은 조건이 생활에 불편 해짚니다, 교통 지역여권 안계조건 좁은 김천땅을 수자원에 다 넘겨 줄것 입니까

  • 상황판단
    2017- 08- 12 삭제

    김천청정지역은 사라질듯 환경오염이 심각합니다 돼지축사,소축사,태양광발전소,양계장 등등 댐막으면 누가 책임질겁니까??

  • 진정댐찬성합니다
    2017- 08- 11 삭제

    대덕댐! 시민모두를 위하여 진정 필요합니다 찬성합니다!

  • 진정댐찬성합니다
    2017- 08- 11 삭제

    대덕댐! 시민모두를 위하여 진정 필요합니다 찬성합니다!

  • 대덕댐
    2017- 08- 10 삭제

    대덕댐 예산확보! 조기시행 으로 홍수로부터 대 재앙재앙을 막아내자 찬성합니다!

  • 대덕댐예산확보
    2017- 08- 09 삭제

    대덕댐! 시장님 해야됩니다! 해야지요!

  • 심각한오염
    2017- 08- 08 삭제

    지례면 신평리 야산에 폐합성수지, 폐비닐, 폐용기류 등 가연성 산업폐기물 500t이 발견돼불법 대형폐기물은 중장비를 동원, 부지를 정비해 투기했으며, 침출수 방지시설 등 오염방지를 위한 어떠한 시설도 하지 않은 상태이다. 또한, 투기된 장소로 들어가는 야산을 불법으로 정비하고 산림을 훼손한 흔적도 있고 입구 농로의 수로가 폐기물 운반 대형 트럭으로 파손돼 지역민들의 논밭으로 흐르던 물길도 돌려놓은 ..

  • 감천오염심각
    2017- 08- 08 삭제

    김천시 감천면의 한 폐 축사에 대파 부산물이 대량으로 불법 투기돼 있는 것을 마을 주민이 발견, 김천시에 신고했다. 농촌마을과 야산 등에 불법 무단폐기물 투기가 늘어나면서 단속에 몸살을 앓고 있다.

  • 정직믿음
    2017- 08- 08 삭제

    김천 부항댐 준공으로 인한 물 이용 분담금을 두고 김천시와 환경부가 대립하고 있다.김천 부항다목적댐 준공에 따라 댐으로부터 낙동강 본류까지의 감천 구간이 물이용부담금 부과 대상 공공수역이 돼 수돗물을 공급받는 수용가에 t당 170원의 물이용부담금을 부과·징수하라고 김천시에 통보했다

  • 소식통
    2017- 08- 08 삭제

    가뭄에 속타는것은 김천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가뭄입니다!!!

  • 신속정확함
    2017- 08- 08 삭제

    건설 시 환경파괴 및 농산물 피해가 우려돼 김천시에 사업중단 및 재검토를 요구했으나 김천시가 뚜렷한 대안없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댐 건설 전면 백지화를 주장했다.

  • 김천시민생각
    2017- 08- 08 삭제

    시장님! 대덕댐 해야지요!

  • 사드가라
    2017- 08- 05 삭제

    대덕댐 정말 필요합니다 시장님 시의회의장님 시의원님들 어떻에 생각하시는지 국비예산 반납하지 마시고 시민을 위한다면 눈치보지 마시고 조기 시행하셔요 김천의 먼 먼 훗날을 보셔요!

  • 부곡서부시민
    2017- 08- 03 삭제

    대덕댐 조기 시행 해야지요 찬성 찬성합니다.

  • 대재앙을 막아내자
    2017- 08- 01 삭제

    대덕댐 으로 김천의 대재앙을 막아 냅시다 시민 여러분!

  • 대덕댐찬성
    2017- 08- 01 삭제

    댐 반대하는 이유가 톤당 170원의 물이용분담금 때문이라면 당신들 유류금 면세 및 보조 지원금 혜택부터... 그 혜택은 도시에 있는 사람들이 부담한 세금에서 지출되고 있는데...그건 어떻게 생각하고 있으신지요? 본인이 혜택보는거에 몇백분에 1도 안되는 것 가지고 부정적으로 반대하는건 문제가 많아 보이네요

  • 자연재해무섭다
    2017- 07- 30 삭제

    자연재해는너무 무섭다 대덕댐 건설로 김천 재해를 예방하자 대덕댐 찬성합니다

  • 재해참상자
    2017- 07- 30 삭제

    대덕댐! 무서운자연 참상 재해 김천시민여러분 대덕댐 만들어 해방됩시다

  • 재해참상자
    2017- 07- 30 삭제

    대덕댐! 무서운자연 참상 재해 김천시민여러분 대덕댐 만들어 해방됩시다

  • 반대를 반대하네
    2017- 07- 30 삭제

    오랫만이요 댐 반대하시는 님들 잘 살고 있나요?댐 찬성하는 저같은 사람들은 억수 같이 내리는 새벽에 잠이깨어 설쳤다오. 세금 낼껀 내고 삽시다 면세해택많이 보시는 농민 사장님들

  • 반대일세
    2017- 07- 29 삭제

    물 이용부담금은 상류지역의 상수원 보호를 위한 재산권 행사 제한 및 수질개선사업 추진에 따른 비용과 고통을 하류지역도 함께 분담하도록 하류의 물 사용자에게 부과하는 것인데 상류지역인 지류 하천의 물 사용자에 대한 부과는 제도 취지에 어긋난다는 것.

  • 백지화
    2017- 07- 29 삭제

    건설 시 환경파괴 및 농산물 피해가 우려돼 김천시에 사업중단 및 재검토를 요구했으나 김천시가 뚜렷한 대안없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댐 건설 전면 백지화를 주장했다.

  • 댐필요없다
    2017- 07- 29 삭제

    김천 부항댐 준공으로 인한 물 이용 분담금을 두고 김천시와 환경부가 대립하고 있다.김천 부항다목적댐 준공에 따라 댐으로부터 낙동강 본류까지의 감천 구간이 물이용부담금 부과 대상 공공수역이 돼 수돗물을 공급받는 수용가에 t당 170원의 물이용부담금을 부과·징수하라고 김천시에 통보했다

  • 당연히해야지요
    2017- 07- 29 삭제

    대덕댐 당연히 해야지요!

  • 찬성합니다.
    2017- 07- 26 삭제

    대덕댐 재앙대비 김천시민을 위하여 꼭 필요한 댐입니다 이제 더 이상 재해가 있어서는 안됩니다 박보생 김천시장님 지금까지 지켜봤으면 빠른 결단내려야지요 물부족 가뭄도 대비 해야 합니다.항상 늘 감천에 많은 물이흐르면 경관 풍광도좋고 자연 재해 대비하며 물 부족 가뭄해소등 일석 이조! 댐은 김천시 필요합니다,

  • 대덕사람
    2017- 07- 26 삭제

    반대하시는분들 대다수는 시내분들보다 수몰지에서 떨어진 곳에 사시는 대덕면민들 같은데요.바로 앞만보시고 그러시는거같은데 지금 면소재지 장사좀 되는데 있던가요? 거의 파리만 날리죠 수몰지 마을도 몇가구 되지도 않습니다. 대형다목적댐도 아니고 작은 홍수조절댐입니다 주변 농사에 큰지장도 없을거구요 어디는 보상받고 어디는 보상못받고 개념으로 어르신들 분위기 조장하지마시구요 댐이되면 부항댐처럼 사람..

  • 시민
    2017- 07- 26 삭제

    추진력있고 리더쉽있는 지도자가 필요합니다. 홍수조절과 관광및레저 등에 낙후된 대덕면의 한줄기 빛이라고 생각합니다 안할이유가없죠 우물쭈물 하지들 마시고 조속한 시행바랍니다

  • 정상봉
    2017- 07- 25 삭제

    시간당 내리는 비 30~50mm에 여기저기가 날리구먼~~ 뉴스도 안보시나요!!! 현제의 행복한 김천을 하루아침에 루사 메미때처럼 당하고 나서 땜땜 할것입니까??? 땜 찬성입니다~^^

  • 아이고
    2017- 07- 25 삭제

    아이고 뭐 이걸 이렇게 끄나...이거 다 끝난거 아니었나? 시장이나 국회의원들의 그렇게 홍보하고 예산가져왔다고 유인물까지 배포하더니...지금 한 번더 수해나길 기다리고 있는건가? 다들 한자리 할 사람들은 얼버무리지 말고 입장 표명하고 선거에 나오세요...확

  • 댐 찬성
    2017- 07- 25 삭제

    사방사업과 농수로 정비...그리고 하천 정비를 너무 잘 해서 비가 오면 쏜살같이 감천으로 내려갈껍니다. 논마다 비닐을 다 씌어 놓아서 이제 땅 속으로 물은 안들어갑니다. 감천으로 실시간으로 전송됩니다. 낙동강은 수위가 높아서 감천에서 낙동강으로 물이 잘 안빠진다고 하니...그 물 잠시 감천에 모아두고 갈껍니다. 아마 용량 과부하가 걸릴꺼구 그러면 뭐 주변에 지난번 처럼 물난리가 날껍니다. 보상이요? 자연재해라서..

  • 대덕댐 찬성
    2017- 07- 25 삭제

    최근 100년 동안 김천 바닥을 훑고 간 수해가 얼마나 많은지... 아무리 좋은 시스템으로 준비를 하더라고 시간당 90mm는 절대 못 막는다고 뉴스에도 나왔습니다. 수해는 한두시간 버텨주기만 하면 극복할 수 있게됩니다. 그걸 댐이 하는 것이죠... 가뭄때는 그 물을 사용하고...아....진짜 답답합니다. 전례가 없는 가뭄 그것은 전례가 없는 폭우가 올 수 있다는 겁니다.

  • 김천도 물폭탄
    2017- 07- 25 삭제

    대덕댐으로 김천 물 폭탄 미리 미리 대비 준비 하셔요 청주 물폭탄 제3도시 인천도 물폭탄 이제 김천도 물 폭탄 대비해야 합니다. 댐은 모두를 위하여 필요합니다 김천 이제는 더이상 자연 재해가 있어서는 안됩니다. 대덕댐은 김천이 살기 좋은 도시로 가는 길입니다.

  • 곧 온다
    2017- 07- 24 삭제

    충청도 물폭탄 인천 물폭탄 이제 김천 이다

  • 출향인입니다
    2017- 07- 24 삭제

    대덕댐 자연재해를 막아줍니다 물부족을 가뭄을 해결해줍니다 김천시 후일를 위하여 해야합니다조속히..........

  • 단비
    2017- 07- 24 삭제

    좋은방법 있죠... 서로싸우고 있는곳을 가지고 왜그러세여 가뭄제일심각한곳은 어모 용문산 골짜기인데요--땔치우고 만인이 애타게 기다리는 능치리에 댐만들어 주세요ㅡ 100% 찬성지구-최적지 아구답답--부항댐이면 족하다.

  • 김천사람
    2017- 07- 23 삭제

    자연재해가 앞으로 심해지면 물 부족이 가장 심각하게 발생할 것으로 보임.. 물부족에 대한 대책이 반드시 필요할것으로 보아 물을 가둘수 있는 소규모땜은 전국적으로 만들어야 할 필요성이 있슴다....

  • 김천사람
    2017- 07- 23 삭제

    자연재해가 앞으로 심해지면 물 부족이 가장 심각하게 발생할 것으로 보임.. 물부족에 대한 대책이 반드시 필요할것으로 보아 물을 가둘수 있는 소규모땜은 전국적으로 만들어야 할 필요성이 있슴다....

  • 황금동 주민
    2017- 07- 20 삭제

    루사, 매미 태풍의 악몽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여러가지 조사를 통해서 결정된 사항이고, 예산까지 받아 내려와 있는거로 아는데 몇년씩이나 도대채 끄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하네요..;; 예산 낭비하는 일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 사드가고평화오라
    2017- 07- 19 삭제

    대덕댐은 모두를 위해 필요합니다 아래 두분님의 의견에 전적으로 동감하는 바입니다,

  • 댐찬성
    2017- 07- 19 삭제

    충청도에서 일어난 수해 현장을 보십시오. 완벽히 준비했다고 하지만 이런 일이 일어났어요. 수해를 막고 가뭄을 대비하기 위해서는 댐 밖에 없습니다. 이러다가 김천에 또 문제가 일어날껍니다.

  • 댐건설을찬성하는시민
    2017- 07- 18 삭제

    우리나라가물부족국가이며 가뭄과홍수가번갈아가면서생기는이때 대덕댐또한이시기에딱맞는기회이며 부항댐처럼하나의관광지역으로조금씩발전시키면지역사회에또한많은도움이루어질거라생각됩니다 작은도시를크게만드는능력을가진시장님 꼭대덕댐건설을이루어주시고김천이라는소도시를많은사람들이알수있게끔큰도시로발전하는도시로만들어주세요

  • 댐해야지요
    2017- 07- 18 삭제

    대덕댐 해야합니다.천성합니다.

  • 오염심각
    2017- 07- 18 삭제

    감천지역 오염심각하네~~~ 댐만들면 그물을 어케먹지 ㅠㅠ

  • 김천시민
    2017- 07- 17 삭제

    댐찬성 합니다.

  • 자연재해피해자
    2017- 07- 16 삭제

    무서운 자연재해 홍수! 대비 김천 대덕댐 시민을위하여 꼭 필요한 댐입니다 물 부족도 대비하고 일거 양덕입니다 찬성합니다!

  • 김천시민
    2017- 07- 16 삭제

    김천대덕댐 천성하니다

  • 김천사랑
    2017- 07- 15 삭제

    몇년전만해도 홍수로 수재민생겨 고생하고 올해는 극심한가뭄으로 고생하고 이럴때 해결책이 댐말고 다른 최선책이나 차선책이 있나요?? 댐 꼭 필요합니다

  • 열린마음
    2017- 07- 15 삭제

    대파 부산물·대형폐기물·닭 폐사체 등 청정지역 김천이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 청청지역사수
    2017- 07- 15 삭제

    일 김천시 감천면의 한 폐 축사에 대파 부산물이 대량으로 불법 투기돼 있는 것을 마을 주민이 발견, 김천시에 신고했다. 농촌마을과 야산 등에 불법 무단폐기물 투기가 늘어나면서 단속에 몸살을 앓고 있다.

  • 감천심각
    2017- 07- 15 삭제

    지난 4월 조마면 공단조성부지에 폐합성수지, 폐비닐 등 소각대상인 가연성 폐기물 100t을 사업장 인근에 몰래 불법매립 하려던 폐기물 처리업자 이모씨를 적발, 김천경찰서에 폐기물관리법 위반 혐의로 고발했다.

  • 환경오염심각
    2017- 07- 15 삭제

    김천시 지례면 신평리 야산에 폐합성수지, 폐비닐, 폐용기류 등 가연성 산업폐기물 500t이 발견돼불법 대형폐기물은 중장비를 동원, 부지를 정비해 투기했으며, 침출수 방지시설 등 오염방지를 위한 어떠한 시설도 하지 않은 상태이다. 또한, 투기된 장소로 들어가는 야산을 불법으로 정비하고 산림을 훼손한 흔적도 있고 입구 농로의 수로가 폐기물 운반 대형 트럭으로 파손돼 지역민들의 논밭으로 흐르던 물길도 돌려놓은 ..

  • 찬성자
    2017- 07- 15 삭제

    댐 필요합니다 어서 착공합시다

  • 평화동시민
    2017- 07- 15 삭제

    대덕댐 필요합니다 찬성합니다

  • 찬성
    2017- 07- 15 삭제

    투표 반대가77명인데 무슨 77프로??어디나와있는지?? 할건 해야지 안전을 위해서 날씨 기복이 더 심해질건데 누가 책임질겨?? 빨리 만듭시다

  • 대덕댐 반대합니다.
    2017- 07- 15 삭제

    자연은 자연 그대로 놔두어야지 인간만 편하자고 댐을 건설하면 안됩니다. 4대강처럼 대부분 물고기떼가 죽어나고 상위로 거슬러가는 물고기들은 아예 멸종됩니다. 투표결과는 반대가 77%나 되는데 댓글은 찬성이 많은거 보니 누군가 알바쓰는듯 하네요. 댐건설하면 남겨먹을수 있는 비리에 연관된 누군가?

  • 대덕민
    2017- 07- 14 삭제

    댐천성

  • 백지화 위기에 직면
    2017- 07- 14 삭제

    해야지요! 김천시민을 위한 필요합니다 시민 모두를 위해 필요합니다.

  • 성내동주민찬성
    2017- 07- 10 삭제

    부항댐 덕분에 사람들 많이모이고 지례도 덩달아 호황이더군요 김천발전에 도움이 될꺼같습니다 성내2동 소방도로 끝 주차장끝쪽 밑에주택들 구급차들가기힘듭니다 거의노인분들인데 공원조성 소망드립니다

  • 찬성합니다
    2017- 07- 08 삭제

    김천시의장님! 시장님! 대덕댐찬성하시나여!우물우물 꾸물 꾸물되지마시고 대덕댐 해야지요! 해야됩니다 김천시의 무궁한발전웅비 김천 후대를위하여......

  • 댐찬성자
    2017- 07- 02 삭제

    찬성합니다 대덕댐!

  • 해야지요
    2017- 07- 01 삭제

    댐! 해야지요! 다음 새대를 위해서도김천에서는 필요합니다 빠른 착공바랍니다.

  • 댐 찬성합니다
    2017- 06- 27 삭제

    자연재해는 누구도예측할수없는문제이지요 대덕댐만들어야합니다 김천이 더이상 홍수로인한 재산피해 인명피해가 나선 안됩니다

  • 김천이 발전되려면..
    2017- 06- 27 삭제

    대덕댐 해야지요.. 무조건 반대한다고 김천이. 발전하나요? 대덕댐 건설해서 부항댐과 더불어 멋지게 휴양지 만들어야죠. 홍수도 막고. 가뭄도 해결하고 김천발전을 위해서라도 무조건 해야합니다. 박보생 시장님 ! 내년 선거로 미루지마시고. 예산삭감전에. 조속히. 진행부탁드립니다..

  • 감천사랑인
    2017- 06- 27 삭제

    진정 감천을 사랑한다면 재해대비 댐을해야 합니다 잔성합니다

  • 사드설치절대불가
    2017- 06- 27 삭제

    물부족 홍수피해 국가예산으로! 국가에서하는일 반대말고 찬성하고 해결하자!

  • 가뭄피해자
    2017- 06- 26 삭제

    물부족 자연재해 홍수 가뭄해갈 해결 왜 반대 하나여! 해야지욕! 김천시가 좋아집니다.찬성합니다!

  • 김천의대덕댕
    2017- 06- 25 삭제

    대덕댐 김천이 살기좋은도시로 가는길입니다 극소수의 반대에 동의동감 불가하고 반대자는 김천시민을 혼란에 빠트리지 마시길 바랍니다. 물부족 가뭄도 대비 해야 합니다.항상 감천에 많은 물이흐르면 경관도좋으며 자연 재해 대비하고 물 부족 가뭄해소등 댐은 시민 모두를 위해 필요합니다

  • 사드고민시민
    2017- 06- 25 삭제

    왜 반대하는지 공감할수없습니다 조속히 시행하셔여.

  • 웅비의김천
    2017- 06- 25 삭제

    웅비의김천은 대덕댐입니다 먼후를 봐야합니다 살기좋은우리김천위하여 화이팅!

  • 청정사수
    2017- 06- 23 삭제

    요즘김천청정지역은 사라질듯 환경오염이 심각합니다 돼지축사,소축사,태양광발전소,양계장 등등 난개발이 심하고 댐막으면 더러운물은 김천시민이 먹게 될겁니다!!

  • 희망등불
    2017- 06- 23 삭제

    자연 파괴하는 땜은 건설은 그만 해야 합니다 4대강 사업처럼됩니다 ... 나이들어서 어디로 가야하나요?? 잘사는주민 왜 갈등조장하는지...

  • 귓속말
    2017- 06- 23 삭제

    소수자의 의견을 들어주세여!! 과연 댐많이 만들어서 관광효과 기대할수있을까여??? 땜은 부항 땜으로 민족 해야합니다

  • 김천사랑
    2017- 06- 23 삭제

    처음부터 댐이 필요하다고 시에서 요청한 걸로 알고 있는데 돌 나무 풀뿌리 구조물 등이 내려옵니다 대덕댐은 필요 없음

  • 현명한 선택
    2017- 06- 23 삭제

    필요한예산은 좋은곳에 쓰여집니다!! 굳이 믿어 붙이기 식은 절대안됩니다!! 전정부에서 그렇듯 시민의 현명한 선택이 나라를 바로 세웁시다~~~

  • 시민
    2017- 06- 22 삭제

    무산이되던 시행하던 내년지방선거이후 다음시장님한테 미루는거같네요이러다 받은예산무효될확률이 높을거같습니다

  • 가뭄대응
    2017- 06- 21 삭제

    김천시 가뭄대응 물관리는 대덕댕입니다

  • 해야지요
    2017- 06- 21 삭제

    대덕댐 멋지게 해야지요..............

  • 김천복지안전
    2017- 06- 20 삭제

    시장님! 대덕댐만들어서 안전하고 사람들이 모여드는 도시로 만들고 대덕면도 더 아름답게 주변사업도 잘 해주십시요 김천시장님과시의원님들 대덕댐 결정해주십시요 착공해 주십시요 김천의 백년대계를 위하여.....

  • 하늘바라보기
    2017- 06- 20 삭제

    가뭄에는 장사없습니다 기우제라도 지내야 할판입니다!! 모든지 하늘이 도와줘야 가뭄해갈이 도움이 됩니다

  • 청정지역사수
    2017- 06- 20 삭제

    청정지역 김천사수하자 각종오염 때문에 몸살을 앓고 있다!! 대규모 농장 반대한다!! 댐막으면 오염심각 해진다!!

  • 하천정비
    2017- 06- 20 삭제

    예전에는 하천정비를 안해서 생긴 자연재해입니다 강폭넓히는공사는 지금도 계속되고 있고 공사가 끝나고 나면 수혜예방에 큰도움이됨

  • 홍수의대재앙
    2017- 06- 19 삭제

    우리 인간이 감당할수 없는 홍수의 대재앙 방지는 대덕댐입니다 이제더이상 재해는 없어야 합니다 논밭이 다 타들어가는데 가뭄도 물 부족도 해결해 야 합니다 서둘어야합니다.

  • 대덕댐예산확보
    2017- 06- 18 삭제

    댐 예산 확보되었는데 ....시장님 뭘 우물쭈물합니까 조속히 시행 결단을촉구합니다!

  • 타당성인정
    2017- 06- 17 삭제

    타당성 인정 예산확보 댐해야지요!

  • 파괴자
    2017- 06- 17 삭제

    이러다가 김천청정지역은 사라질듯 환경오염이 심각합니다 돼지축사,소축사,태양광발전소,양계장 등등 댐막으면 누가 책임질겁니까??

  • 김천소리
    2017- 06- 17 삭제

    부항댐만들고 흐르는물에 대해서 낙동강수계관리에서 물분담내리고 한것 제가 알기론 김천시에서 현재 비용을 내고 있다고 하는데........ 이것또한 문제입니다!!

  • 직격탄
    2017- 06- 17 삭제

    부항댐만으로 충분합니다!! 저수지도 말라버리고 식수도없는데 댐은 가뭄에 아무런 소용이 없지요 경관또한 쓰레기로 더렵혀지고 너나 할것없이 하늘만 처다봅니다 청정지역 김천은 옛말이고 요즘 가축축사 신축으로 몸살앓고 민심또한 않좋습니다

  • 초로의촌넘
    2017- 06- 16 삭제

    재양 대비 김천시민을 위하여 꼭 필요한 댐입니다 이제 더 이상 재해가 있어서는 안됩니다 김천이 살기좋은도시로 가는길입니다 박보생 김천시장님 김천시민을 혼란에 빠트리지 마시길 바랍니다. 시장님 지금까지 지켜봤으면 빠른 결단내려야지요 물부족 가뭄도 대비 해야 합니다.항상 늘 감천에 많은 물이흐르면 경관 풍광도좋고 자연 재해 대비하며 물 부족 가뭄해소등 일석이조아닐까요 댐은 시민 모두를 위해 필요합니다

  • 환경영향평가자
    2017- 06- 15 삭제

    항구적 홍수피해 근절 가뭄 물부족 해소 먼 후닐을 봅시다 반대 타당성 시민들이 공감 동의 하지 않습니다 김천 시민 모두를 위하여 꼭 필요한 댐입니다 조기 시행 해야지요!

  • 주권국가
    2017- 06- 15 삭제

    무작정 밀어붙이기??? 공산국가도아니고 민주주의 주권국가입니다!!

  • 밑에님
    2017- 06- 14 삭제

    무작정 밀어붙혔음 4~5년전에 착공들어갔겠지요 너무재고 다음시장님께 미루는겁니다

  • 자연재해홍수
    2017- 06- 13 삭제

    인간이 감당 할수없는 무서운 자연 재해 홍수의 대재앙 집과 논 밭 전지를 다 잃는 자연재앙.....시장님! 이제 우리 후대에는 더 이상 그런 재해가 있어서는 안됩니다. 먼 후를 생각하며 미래를 내다 보면서 대덕댐을 착공하셔서 가뭄도 해소 하는 멋진 댐 착공 하시소서...

  • 밀어부치기NO
    2017- 06- 13 삭제

    타당서 조사 잘못?? 이런식으로 찬성하는것 옳지 못함 4대강 사업처럼 될것 입니다

  • 물타기 그만
    2017- 06- 12 삭제

    시장님 임기내에 안하시고 미루시는거 같네요 시작도 안하고있는 재검증용역 시작한대도 1년가까이걸릴꺼고 다시조사시작 세월아 네월아 하다가 또 담선거에 지역 이슈로 양념으로나쓰고 찬성반대 간만보다 정처없이미루지싶네요 요즘 정말 딴도시 의식있고 줏대있는 국회의원,시장님을 가진 시민들이 부럽네요

  • 대덕산장
    2017- 06- 12 삭제

    대덕댐 찬성 합니다 조기시행 바람니다 기대합니다 시장님!

  • 해야지요
    2017- 06- 11 삭제

    대덕댐 해야지요! 시민여러분! 해야지요!

  • 웅비의김천
    2017- 06- 11 삭제

    대덕댐 김천의 발전입니다 물 부족 해소 홍수피해 예방 자연재앙도해소 가뭄도 물론해소! 뭔 반대 목소리들입니까! 반대하는분들 얘기 허허 기가차네요 웅비의 김천을 위하여 이제 그만하셔요!

  • 생활의불편
    2017- 06- 11 삭제

    좁은 대한민국 댐과연 해답일까요?? 자연파괴와 상류지역에 쓰레기발생 불보듯 뻔합니다!! 아울러 교통여건/생활의불편 감수해야합니다 강폭 넓히시고 모래는 판매 일석이조 ㅋㅋ 저수지공사등 다양하게 추진합시다!!!

  • 팩트
    2017- 06- 10 삭제

    3년동안 가뭄이 심각하네!! 비가 안오면 아무소용없지 예산낭비 ㅋㅋ

  • 신속한 정보
    2017- 06- 10 삭제

    가뭄에 속타는것은 김천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가뭄입니다!!!

  • 속타고 목타는 농민
    2017- 06- 10 삭제

    가뭄에 속타고 목타는 농민입니다 댐 모두를 위하여 필요합니다 김천의 발전을 위한 긿이기로 합니다 찬성합니다

  • 가뭄해갈해결자
    2017- 06- 10 삭제

    김천 가뭄 해소해결은 대덕대입니다 시급히착공해야지요.

  • 김천인터넷뉴스맨
    2017- 06- 09 삭제

    논밭이 타들어가는데님 이후 찬성분들의 찬성 내용에 전적으로동의하며 동감하는바입니다 시장님 의견 내용을 잘 음미해보시기바랍니다!

  • 시장님대덕댐찬성!
    2017- 06- 09 삭제

    시장닝 가뭄으로논과 밭이 불탄다합니다 자연재해도방지하고부족한 가뭄해소 물도확보하고 왜 지연 망설이십니까 임기내 치적을 남기소서! 조속한시행을기대합니다!

  • 대덕면민
    2017- 06- 09 삭제

    반대하시는분들 반대를 위한 반대가 아닌거 알사람은 다압니다 죽고살기로 반대부터 하다 피해보고 발전없는 동네가 김천입니다 대덕면민들 한목소리가 필요합니다

  • 찬성하시는분들..
    2017- 06- 09 삭제

    찬성하시는분들이 다같이 목소리를 올려야합니다.. 반대하는사람이 많아서 진행이 안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반대의 목소리보다 찬성의 목소리가 높아야 빨리 시작되지 않겠습니까? 시장님.!! 김천시민이 이렇게나 원하는데. 반대의 목소리말고 찬성의 목소리도 들어주세요 !!

  • 논밭 타들어 가는데..
    2017- 06- 09 삭제

    논밭 타들어 가는데..조속히 해야지요 대덕댐에서 지속적으로 감천으로 물을 흘려보내면 아마 감천이 그렇게 된다면 새로운 풍경도 될것 같고요. 김천 가뭄 해소도고 반대하시는 분들 찬성하셔요 명분이 아닌듯 하네요.

  • 찬성합니다..
    2017- 06- 07 삭제

    홍수조절댐.. 찬성합니다.. 빠른시일내에. 착공하길바랍니다

  • 해야지요
    2017- 06- 06 삭제

    홍수 수해때의 그 처참한 참상 실태도 파악 참고 하셔서 대덕댐의 필요성을 시민에게 각인시켜 댐 건설로 김천의 재양을 막아주셔요! 물 부족 해갈도 시켜주십시요 조속히 시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박점용
    2017- 06- 06 삭제

    자연 파괴하는 땜은 건설은 그만 해야 합니다 4대강 사업처럼 될것입니다

  • 찬성
    2017- 06- 06 삭제

    댐은안하고 하천정비는해마다하는구나 지금 감천냇가 생태계가 변하고있는것은 알고있는지 토종물고기가 사라지고 있습니다 댐대신에 하천정비만하면 생태계는~~~댐을하더라도 비올때만 가두고 평상시에는 물을흘러보내는 방식이기에 생태계는지장이없는듯합니다

  • 가뭄피해자
    2017- 06- 03 삭제

    가뭄때는 댐 확 개방하여 감천 냇가 휘돌아 치며 흘러 낙동강으로 흘러 가는 감천냇가 수영하고 목욕 하는 감천 냇가, 가뭄해소용으로 자연재해 때 홍수 피해때에는 그 예방책으로 시민 여러분! 함께 힘을 모아 댐 건설 합시다. 가뭄도 극복하고 자연재해 홍수 피해도 막아야지요 감사합니다.

  • 김천시민
    2017- 06- 03 삭제

    아래 찬성합니다의 의견에 동감하는 바입니다 가뭄때는 감천 냇가 휘돌아 치며 흘러 낙동강으로 흘러 들어가는 감천냇가 목욕도하는 감천 냇가, 가뭄해소용으로 자연재해 홍수 피해때에는 그 예방책으로 김천시민여러분 반대하지 맙시다 시민 여러분 특히 대덕면민 여러분! 함께 힘을 모아 댐 건설 합시다.

  • 찬성합니다..
    2017- 06- 02 삭제

    이렇게 찬성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뭘더 망설이십니까? 조속히 진행합시다 !!

  • 김천시민
    2017- 05- 30 삭제

    해마다반복되는가뭄에대비할수있는건 댐밖에없습니다 물보다중요한게있을까요

  • 재해석
    2017- 05- 30 삭제

    급하면 되돌아 가는말 참고 하시고 구미/김천먹을물도 부족한데 대구라..거기 팔물이 있을 택이없지요!!

  • 댐해야지요
    2017- 05- 28 삭제

    찬성자입니다 타당성 조사조속히 공개하고 댐 솔직히 해야지요

  • 찬성자
    2017- 05- 28 삭제

    해야지요@ 타당성 조사 공개하셔요 시장님!

  • 자연재해자
    2017- 05- 27 삭제

    시장님! 조기 결단착공바랍니다 투명 공지공개하십시요 진행사항 과 예정사항을 시민대부분은 전적므로찬성하고기대합니다.

  • 댐찬성
    2017- 05- 26 삭제

    지금 타당성 조사를 하고 있습니까??빨리 결정을.... 시장님 눈치 보지말고 댐 건설하길 바랍니다.

  • 우유부단
    2017- 05- 26 삭제

    천문학적 예산드들여 삼애농장 개발에 공동묘지5000여기 이장하고 그기에 봉안당시설 13000여기 허가해준 박보생 시장님이 대덕댐 여론몰이 하는것같은 생각이 듭니다 봉안당도 같이 여론몰이 하든지 지역갈등 야기 시키지 말고 결단을 내리세요 봉안당도 박시장께서 시민들의 눈높이 에서 상식적인 대책을 세워 시민들께 발표해야!!!!!!

  • 댐건설 서두르자
    2017- 05- 25 삭제

    댐건설 어서 서두릅시다 그러다 못합니다

  • 출향인
    2017- 05- 16 삭제

    수몰외농민에게도수몰민곽같이보상하고상류개발계획을발표할것대형댐만들어대구에1급상수윈판매하면시자립도된다

  • 출향인
    2017- 05- 16 삭제

    출향자로서한마디찬성자는수몰지역민김처시민반대자는수몰외농민피해농민어게도수몰민과똑캍이보상하면될것을ㅡ멍청이들

  • 댐찬성자
    2017- 05- 13 삭제

    대선종료! 시장님 이제 조기에 댐 조치하셔야지요! 기대합니다!

  • 양금동시민
    2017- 04- 15 삭제

    자연과 인간이 공존할수 있는 인간의 생명을중시하는 것에 입각하여모든 자연이 숨쉴수 있는 멋진 홍수조절 댐이 되길 바랍니다 찬성합니다.

  • 대덕댐찬성합니다
    2017- 04- 14 삭제

    김천이 더이상 홍수로인해 인명피해 재산피해 보지않는 살기좋은김천이 되길원합니다 어렵게 확보한 예산 김천발전을위해 써주세요

  • 좋은생각
    2017- 04- 14 삭제

    양금동 피해지역을 보니 외곽도로있는곳이네!! 저지대는 분명히 있어요 그래서 물에 잠겨요!! 배수펌프장,양수기구입부터 하고~~하천에강폭좀 더넓히시구요 그러면 이상무입니다

  • 행복김천
    2017- 04- 13 삭제

    찬성합니다 사람사는 김천님의 의견에 동의합니다 시민 여러분들께서 김천의 안전한 미래를 생각하셔서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행복 김천입니다.

  • 사람사는 김천
    2017- 04- 10 삭제

    김천 지형상 국지성 폭우 및 태풍으로 인한 집중호우 발생 빈도가 높다. 특히 대덕산과 그 주변 산들은 구름의 흐름을 막아 국지성 폭우가 내리는 형국이다. 순식간에 내리는 이 물을 잠시 가두는 일은 생명을 살리고 매년 수해로 쏟는 예산을 절약한다. 홍수조절댐은 안개 발생 최소화 환경오염 최소화하고 안전한 김천 만들 수 있다.

  • 김천대덕댐찬성
    2017- 04- 07 삭제

    시장님! 대다수 시민의 안녕을 위하여 묵묵한 시민들 찬성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에 병자년 수해 클릭해 보셔요 시장님! 인간이 감당 할수없는 무서운 자연 해 홍수의 대재앙 방지와 물 기근을 극복할수 있습니다! 행복 김천 화이팅!

  • 댐 찬성
    2017- 04- 07 삭제

    찬성합니다 재해가 일어나면 책임지지도 못할꺼면서 반대만하고 분명히 상시 물가두지않는다고했는데 안개니 뭐니 참. . . . . 돈돌려주면 안됩니다 어렵게 따왔는데 어서 서두르셨으면좋겠어요 이렇게 늦추니 주민 갈등만 생기고

  • 사드고민시민
    2017- 04- 07 삭제

    시민여러분! 김천의 영원한 항구적인 홍수 피해 재난피해를 위하여 대덕댐을 조속한 시기에 시작해야됩니다. 이미 편성받은 예산을 날려보내서야 되겠습니까! 댐 적극 찬성합니다 시민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 의견 바랍니다. 김천의 영원한 수해 재난을 위하여..........

  • 지켜야할선
    2017- 04- 07 삭제

    이철우예산을 끌어온거 좋은데 거기서 멈춰야지 공무원들불러 모아서 닥달하는모습 보기않좋습니다!! 자제해주세요?? 자라나는 애들이 배웁니다!!

  • 정보광장
    2017- 04- 07 삭제

    상류지역은 안그래도 안개가 있는데 댐막으면 더 심할텐데... 경상도가 제일많네 임하댐,군위댐,부항댐,수자원공사가 점령해버렸네더 있을뜻 하네요~~ 좁디좁은 도시 김천 인구15만 늘리기는커넝 정든곳 떠나겠다!!

  • 민초의힘
    2017- 04- 07 삭제

    시는 골재팔아서 어디다가 쓰나!!홍수대비철저히 해라 비가 좀만와도 황금과 양천저지대는 금방물이차여 배수펌프장만들어달라!!관광서는 당장양수기 구입부터 해라!! 예전에는 대비를안해서 더 피해봤는데 예산팍팍 투자해서 하천정비사업 더열심히 해주세여

  • 동죽시민
    2017- 04- 06 삭제

    시장님! 인간이 감당 할수없는 무서운 자연재해 홍수의 대재앙 방지는 대덕댐입니다.양지바랍니다.

  • 죽전시민
    2017- 04- 05 삭제

    대덕댐은 필요합니다 찬성합니다!

  • 주민소환
    2017- 04- 05 삭제

    주민소환제 아시죠? 절대다수의 시민이 찬성하는데 극 소수 반대세력에 눈치보다간 큰 코 다칩니다.

  • 댐찬성합니다
    2017- 04- 04 삭제

    김천시민한사람으로 댐이 필요하다고 예산까지 나왔는데 실행하지 않고 있는데 시장님께서 현명하게 판단을 내려 주실거라 생각합니다

  • 객관적인생각
    2017- 04- 04 삭제

    하천정비사업은시간이지나면또같은상황이되겠죠 물을가두는댐이아니라피해도없고홍수피해도에방하고필요할때물도흘려보낼수있고예산도나왔고 피해입은주민들은간절합니다 댐이던화장장이던필요한건해야죠 믿고따를수있도록시장님의강단있는모습보여주세요

  • 동촌시민
    2017- 04- 04 삭제

    시장님! 병자년 수해! 구전으로 전해 들은 인간이 감당 할수없는 무서운 자연 재해 홍수의 대재앙 저의 선대 선친은 피해자였습니다. 집과 논 밭 전지를 다 잃어..시장님! 이제 우리 후대에는 더 이상 그런 재해가 있어서는 안됩니다. 먼 후를 생각하며 미래를 내다 보면서 시장으로서 얼마 남지 않은 임기중 대덕댐을 착공하셔서 공적 치적을 남기소서...

  • 대덕인
    2017- 04- 04 삭제

    사드 대덕에 유치해주시오

  • 시민
    2017- 04- 04 삭제

    반대댓글 다시는 분들은 반대위원회입니까? 수몰주민 이십니까? 아님 일반시민이십니까? 사대강 보도 아니고 다목적댐도아니고 그냥 소규모홍수조절댐 하나하는데 보상이 어떻고 적자가 어떻고들 참견하십니까? 예산까지 받은 국책사업을 중심없이 이러지도 못하고 저러지도 못하시는 시장님도 참안타깝습니다...

  • 혁신도시
    2017- 04- 04 삭제

    불난데는 타고난 재라도 남지만 홍수난데는 아무것도 남는게 없다. 매미,루사, 삼바 ,사라호 ,병자년 수해 그렇게 겪어보고도 정신 못차립니까 사람이죽고 소가 떠내려가고 논밭 황폐화 되고 다른데는 예산이 없어서 하고 싶어도 못하는데 대덕댐 안해서 또다시 황금동 잠기면 대덕댐 반대 대책위가 책임집니까 그렇게 반대하고 싶다면 대덕댐 반대 대책위에서 수해나도 배상 하겠다는 보증보험을 김천시에 제출하던지

  • 행복김천
    2017- 04- 04 삭제

    시장님! 행복 김천 재해 예방을 위하여 눈치 보지마시고 댐조치바랍니다 다수시민의 묵묵한 바램입니다! 시장님!

  • 시민
    2017- 04- 03 삭제

    집중호우와 태풍은 몇시간만 버텨주면 큰 재해로 부터 벗어 날 수있습니다. 그 몇 시간을 버텨주는 것이 댐입니다. 그리고 가뭄 또한 이겨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 미루기 보다 어서 진행합시다.

  • 최부자 여원 동산
    2017- 04- 03 삭제

    김천의 대 재앙 병자년 수해! 1959년 태풍 사라호 피해! 대댁댐은 필요한 댐입니다 시장님의 결단을 촉구합니다! 대덕댐 건설해야 합니다

  • 김천시민
    2017- 04- 03 삭제

    인간이 감당 할수없는 무서운 자연재해 홍수의 대재앙 방지는 대덕댐입니다!양지 바랍니다.

  • 깊은고민
    2017- 04- 03 삭제

    비좁아도 너무좁은 김천 산으로 둘러싸인 김천인구정책 15만 과연 성공? 주거부족,농사용땅,일조량부족,부자농부,억대농부 여러가지 정책을 펼쳐지만 정책실패 댐으로 무너집니다

  • 공포정치
    2017- 04- 03 삭제

    김천에 단지 예산이 배정된다라는 이유가 타당한거지 물어보고 싶네여 무조건적인 찬성이 과연 이사회에 갈등증폭의 원이 될수있고 찬성논리에 맞춰 일사천리식으로 변질될우려가 염려됩니다

  • 재난정보
    2017- 04- 03 삭제

    황금동과 양천일부지역에 저지대가 있습니다 그분들한테양수기와 배수펌프장을 만들어주세요 그리고 저지대사시는분들은 방비를 철저히 해주세여 이점명심해주세요 더불어 상류지역과 하류지역에 대규모 공사를 해놔서 걱정없을거에요

  • 논리적판단
    2017- 04- 02 삭제

    댐찬성자의 의견청취?? 소수자의 의견을 들어주세여!! 과연 댐많이 만들어서 관광효과 기대할수있을까여 댐은댐입니다 관광NO 적자YES

  • 말하는대로
    2017- 04- 02 삭제

    수몰민은 댐찬성하죠 실상은 보상금 무궁화 소나무 많이 심죠 그져 웃지요 ㅎㅎㅎ 비수물지역은 보상못받는것 잘압니다!! 나이들어서 어디로 가야하나요?? 잘사는주민 왜 갈등조장하는지...

  • 댐찬성
    2017- 04- 02 삭제

    시장님 이게 김천 민심입니다 4월 넘기지 마시고 조속히 시작해주십시오

  • 양금최부자동산시민
    2017- 04- 02 삭제

    시장님! 4월 댐건설 확정하셔서! 15만 대다수 시민들의 소원을 풀어 주소서! 시장님! 관광 김천 화이팅!입니다!

  • 출향인
    2017- 04- 02 삭제

    시장님! 시민들의 의견을 조속히 수렴 댐건설 결단을촉구합니다

  • 댐찬성
    2017- 04- 02 삭제

    예산을 받고 하지않는 이유가 뭡니까? 우리시를 위한 우리 미래 후손을 위한 것 아닌 가요. 당장 앞에만 보지말고 먼 미래까지 생각합시다.

  • 율곡리 촌장
    2017- 04- 01 삭제

    시장님! 혁신도시님의 의견에 전적으로 동의 동감하는바입니다인간이 감당 할수없는 무서운 자연재해 홍수의 대재앙 방지는 대덕댐입니다!필요합니다. 다음 세대 먼 100년후를 보셔요 혁신도시님의 의견에 전적으로 동의 동감하는바입니다!

  • 혁신도시
    2017- 04- 01 삭제

    김천에 1160억의 예산이 배정되어 있슴에도 반대를 위한 반대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이철우국회의원이 사드문제로 인해 시민들의 지탄을 받고 있지만 대덕댐은 사드와 별개이고 이예산 확보한다고 많은 노력을 했고 무산되어 불용 처리 된다면 기재부 송차관의 입장은 물론이고 향후 김천 사업예산 배정에 나쁜 선례가 됩니다. 시장님 초심 으로 돌아가시고 무엇이 그렇게 두려워 주저 하십니까

  • 댐찬성
    2017- 03- 31 삭제

    '루사 ''매미 ''산바'큰 태풍이 올때마다 김천시민 농민들은 홍수재앙에 큰피해를보고있습니다 논정비하려다 인명피해본 이웃들도있습니다 모두김천시민 내이웃 내가족이 안전한 김천에서 살길원합니다

  • 저도찬성합니다
    2017- 03- 31 삭제

    댐찬성님의 뜻에 동의동감하는바입니다! 시장님!조속한시행을바랍니다!

  • 댐찬성
    2017- 03- 31 삭제

    수몰지역 사람들은 댐건설 찬성합니다 대의를위해서 김천시민 모두를 위해서 찬성하고있는데 예산까지 확보해놓고 저울질 합니까 자연재해는 누구도 예측할수 없는문제입니다

  • 보상금
    2017- 03- 31 삭제

    보상금 노리고 소나무 무궁화 많이 심었으니 이 난리지 부항댐만 해도 홍수날일 절대없다 전세계가 지금은 물부족과 지진이 문제다 차라리 에산을 지진대비해서 각학교 병원등 지진대비해야한다 오늘도 또 지진났지 않은가 그에 대비는 전무하다 방공호및 대피소도 만들어라

  • 찬성자입니다
    2017- 03- 31 삭제

    댐 반대하시는 분들은 댐 찬성자들의 의견을 참고하셔 찬성 해 주시기를고대하고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대덕댐 긴요 찬성
    2017- 03- 31 삭제

    김천시민을 위한 김천대덕댐은 긴급히 건설해야합니다 찬성자들의 의견을 반대자들께소는 잘 음미 해 보시기바립니다!

  • 출향인입니다
    2017- 03- 31 삭제

    김천시장님 시민여러분! 인간이 감당 할수없는 무서운 자연재해 홍수의 대재앙 방지는 대덕댐입니다 댐 건설 적극 찬성합니다.

  • 대덕산 산장에서
    2017- 03- 31 삭제

    김천시의 무서운 자연 재해 대 재앙 후세 후대 100년후를 봅시다 찬성합니다.

  • 댐건설 찬성
    2017- 03- 31 삭제

    2만명이 사망한 2011년 동일본지진 쓰나미 당시 바닷가 마을중 이와테현 후다이 마을은 유일하게 사망자가 없었죠 이유는 이마을 촌장이 방파제높이를 15미터 이상 높게 쌓았기때문입니다 이때가 1960년대였구요 당시에는 10미터면높다고하여 다른 마을은 모두 10미터인데 왜 굳이 15미터를 쌓느냐며 예산낭비라는 정부의 반대와 주민들의 비난과 비아냥을 감내하며 설득하였고 결국 50년이 지난 동일본지진때 2만명이 ..

  • 당연히 찬성
    2017- 03- 31 삭제

    태풍으로 인한 재해는 김천시가 가장 많이 겪었다 대덕댐 소신있게 밀어부치자

  • 대덕댐 찬성
    2017- 03- 31 삭제

    이미확보해놓은 예산 어쩔겁니까? 김천발전을 위해서 써야합니다 김천은 자연재해에서 벗어나야합니다 더이상 홍수로 피해봐선 안됩니다 지원받아 정비해놓은 감천냇가 홍수피해오면 무슨소용입니까

  • 빨리 진행하세요
    2017- 03- 31 삭제

    누가 힘없는사람이 죽어요? 말이 되는소리를 해야지 그사람들 피해보는게 없는데, 상시 물을 채워놓지도 않는데 무슨말을 하시는지 그분들 댐크게 해달랬다가 안된다니깐 반대하는건대 여테 질질 끌었는데 빨리 진행하세요

  • 서민금융
    2017- 03- 31 삭제

    최근 시에서 갈등조장을 왜이리 하죠 발전도 중요하지만 밀어부치기 식은 안되여 힘없는 사람은 나가 죽으라는소리인가!! 이철우는 뒤에서 지시하지마세여

  • 반대생각
    2017- 03- 31 삭제

    부항댐주변 지원금 이득본자는 도대체누구?? 몇몇 사람들만 이득봤겠죠 그래봤자 지원금이란게 세금 ㅠㅠ 빛잔치하겠네 전국에 댐만들어서 적자 대표적으로 4대강사업으로 썩어물이 되버렸죠 ㅎㅎ

  • 핵주먹
    2017- 03- 31 삭제

    지속발전성도 중요하지만 한걸음 뒤로 돌아보는시간을 가져보세여!!

  • 주민타파
    2017- 03- 31 삭제

    수물주민 찬성하면 되는겁니까!! 비수물주민은 손놓고 봐야하는겁니까!! 시장님은 공정성 가지시면 됩니다!!

  • 의견청취
    2017- 03- 31 삭제

    장마에 철저히 준비하면 댐필요없구요 시는 하천정비 철저히하라

  • 사회인
    2017- 03- 31 삭제

    합리적인 방법을 찾아 진행해야지 주먹구구로 하면 예산낭비 입니다 세상이 어지러우니 막말근절 투명하고 깨긋한 사회로 만듭시다!!

  • 민족
    2017- 03- 31 삭제

    부항댐으로 만족합니다 물분담금 시에서 막고있는데 나중에는 어떡해 될지모르겠네 물폭탄되서 돈엄청 내리고 하면 과연 시민들이 납득할까!!

  • 고백
    2017- 03- 31 삭제

    댐두개나 생기면 좋겠다 환경오염 왕창생기고 삶은 질은 않좋고 좁아터진 김천 인구많이도 생기겠네!!

  • 걱정
    2017- 03- 31 삭제

    감천상류부터 하류까지 돈들여서 하천정비사업 했는데 여러몰이하나

  • 팩트폭격수준
    2017- 03- 31 삭제

    전국곳곳에 캠핑장 ㅎㅎ부항댐 캠핑장 과연얼마나 갈까? 고기가 없어서 못판다는소리는 처음듣네!! 쯧쯧

  • 찬성합니다.
    2017- 03- 30 삭제

    감천냇가 금새 또 모레 차입니다 계속 공사하실껀가요??대덕댐만이 답입니다. 제발 진행좀 해주세요 너무 재지말고요 시장님 김천발전을 위해 부탁합니다. 자연재해 갈수록 심해집니다.

  • 촌장
    2017- 03- 30 삭제

    시장님! 인간이 감당 할수없는 무서운 자연재해 홍수의 대재앙 방지는 대덕댐입니다!필요합니다. 다음 세대 먼 100년후를 보셔요!

  • 김천출향인
    2017- 03- 28 삭제

    항구적인 홍수예방은 대덕댐 건섧설입니다 무서운 자연재앙 방지합시다

  • 댐 당연히 찬성
    2017- 03- 28 삭제

    홍수피해오면 지원받아 정비해놓은 감천냇가 아무소용없습니다 대덕댐 만들어서 홍수피해도막고 시내 재산피해도막고 가뭄도막고 ...여러 장점이 많습니다 작은것때문에 큰걸 놓치지말아야합니다

  • ds1964
    2017- 03- 28 삭제

    시장님! 무서운 자연재해 홍수의 대재앙 방지는 대덕댐입니다! 수몰 가례리 방문해 보셔요 주민 대다수 찬성 합니다!

  • 당연히 찬성
    2017- 03- 28 삭제

    예산까지 확보해놓고 지금 다시 돌려주려고요?꼭 필요한데 명분없는 반대위에 부딪혀 아무것도 못하는 시장님, 빠른결단 부탁합니다

  • 대덕댐 찬성
    2017- 03- 28 삭제

    왜이리 눈치보고 있는겁니까 ?

  • 대덕댐 찬성
    2017- 03- 28 삭제

    이미 확보해놓은 예산 어쩔겁니까? 소신있게 밀어부쳐야지요 더이상 홍수재해로 피해봐선안됩니다 몇 십년 앞도 내다봐야지요 우리 자식들 발전하는김천에서 살기좋은 도시에서 살게해야지요

  • 댐찬성합니다.\
    2017- 03- 27 삭제

    대댁댐은 김천 천재 재앙 대비 김천시을 위하여 정말 꼭 필요한 댐입니다 찬성합니다 반대하는 자들이여 꼼꼼이 생각해보시요 불요한것이 아니다 찬성!

  • 답답하네
    2017- 03- 27 삭제

    부항댐은 캠핑지로 곽광받고 있습니다 지례에서는 돼지고기 없어서 못팔고 있구요 길이 좋아지면 그냥 지나 가는 동네도 있지만 스토리만 잘 만들면 소비하는 곳이 되고 지역의 이익이 새롭게 창출되는 시너지 효과가 일어납니다

  • 힘드네
    2017- 03- 27 삭제

    대덕댐 문제 잘 해결되길..

  • 대덕주민
    2017- 03- 27 삭제

    대덕에 살면서 대덕댐에 대해 모르는 사람 없고 매년 박보생 시장이랑 이철우 국회의원이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김천시 만든다고 안내 책자 매년 발행하고 설명회했습니다 2002년 2003년 두해 연속으로 김천시내뿐 아니라 대덕에도 엄청난 피해를 봤습니다 그래서 모두들 동의했구요

  • 시민
    2017- 03- 27 삭제

    지속발전 변화를 모색하는 것이 변화를 두려워 하며 안주 하는것 보다 낫지 않을까요

  • 생각하는사람
    2017- 03- 27 삭제

    댐으로 한줄기 빛도 안되고 잘살지도 못합니다!!! 오히려 환경오염 쓰레기등 생겨서 골치가 아플것입니다

  • 실패
    2017- 03- 27 삭제

    대덕댐이 무슨관광자원입니까!! 댐은 전국곳곳에 많이있어요 댐으로 관광자원해보려다가 손실이 판을 칩니다...현재부항댐도 여러가지만들고 있는데 성공보다는 손실이 날것입니다

  • 호소문
    2017- 03- 27 삭제

    직지사>부항>대덕>증산 무슨로드길입니까?? 돈이 그렇게 많아요 다른길로도 얼마든지 갈수있는데 골짜길 뚤려봤자 큰변화없어요 자동차만 빨리가지 한심하군...다른지차체하는것 보고와서 똑같은건 만들지마세요 예산낭비에 적자생기요

  • 의견
    2017- 03- 27 삭제

    각본대로 찬성쪽에서 조직적했놓고선 힘없는반대측은 모르고있다가 급히 만든것으로 아는데 물이용분단금 우습게보시네!! 김천인구과반이 다내야해여 특정지역에만 장사잘되면 머합니까 참개탄스럽네...

  • 대덕주민
    2017- 03- 27 삭제

    다른걸 떠나서 낙후된 지역의 한줄기 빛입니다 조속히 진행해 주세요

  • 팩트
    2017- 03- 27 삭제

    직지사에서 부항댐 그리고 대덕댐을 지나야 증산으로 이어지는 루트입니다 대덕댐은 충분히 관광적인 장점이 있고 엄청난 변화가 기대가 되는 지역입니다 최근 확장 공사중인 3번 국도 주변 변화가 기대됩니다

  • 팩트
    2017- 03- 27 삭제

    구성댐의 대안이 작은 댐 2개인 대덕댐과 부항댐입니다 수많은 수해로 이미 지역민들은 댐 건설에 동의했으나 갑자기 반대위가 조직되어 조직적으로 반대 해서 이 상황까지 온것이고 물 분담금 이전에 부항댐 주변에 얼마나 많은 지원금으로 지역의 변화를 이끌고 있는지 지례 돼지고기 드시러 와서 보세요

  • 댐찬성
    2017- 03- 27 삭제

    대덕면민입니다 타당성이 인정 되었으니 예산확보가 되었겠지요 큰 다목적댐도아니고 말그대로 홍수조절용으로 평소보다 많은양에 비가왔을때 큰 힘을 발휘할거라 봅니다 환경만 문제가없다면 적극찬성입니다

  • 시민의힘
    2017- 03- 26 삭제

    하류쪽에서 예산을 엄청투입해서 강폭과 수로를 공사를 마친걸로 압니다 댐필요없구요 지발좀 헛지걸이좀 하지마시고 다른데 투자를하세여

  • 뚝심
    2017- 03- 26 삭제

    정권바뀐다고 예산걱정하시네...아직정신못차리는 사람많어!!

  • 진실된정보
    2017- 03- 26 삭제

    부항댐 생겨서 안좋은일 있죠 물이용부담금 내리는거에요 모르시죠 모르시는분 많을겁니다!! 한심하군요~~

  • 불편한진실
    2017- 03- 26 삭제

    대덕댐은 관광지대가 아닙니다 그리고 부항댐관광지있서요 예산낭비라는 생각......

  • 양심선언
    2017- 03- 26 삭제

    시에서 주도적으로 한거면 주민들에게 먼저 이해를 구하고 했어야죠 찬/반대 지역으로 양분되지는 않을건데 세심한배려가 없었네요

  • 객관적분석
    2017- 03- 26 삭제

    태풍루사,산바왔을때는 대비책을 안해놓고선 피해보니까 댐건설하자구요?? 댐많이 건설하면 좋다고요 많이짓는다고 능사는아니죠!!김천 2개댐이 꼭필요한가요 생활에 큰불편을 초래합니다

  • 김천사람
    2017- 03- 26 삭제

    예전 감천 냇가 물이흘러 내리던 시절이 그립네요 지금은 빠짝말라서 김천발전이 더딘겁니다 댐건설도하고 적당히 냇가 물도 흘려보내고 해서 살아있는 김천이 되게합시다

  • 부곡동주민
    2017- 03- 26 삭제

    먼저 전세계가 지구온난화로 심각한 가뭄, 집중호우, 태풍 등으로 엄청난 인명 재산피해를 입고 있으며 김천만 보더라도 루사,매미때 엄청나게 피해를 입었는데 댐건설사업은 일부 반대위에 반대로 중단되고 있습니다. 배수펌프장, 준설, 하폭확장 등으로 홍수로부터 대비하였다고 하나 게릴라성집중호우에 감당하기 어렵고 친환경적인 댐건설이 대안입니다. 김천시는 어렵게 따온 국가예산을 조속히 집행하시고 더..

  • 부곡동주민
    2017- 03- 26 삭제

    먼저 전세계가 지구온난화로 심각한 가뭄, 집중호우, 태풍 등으로 엄청난 인명 재산피해를 입고 있으며 김천만 보더라도 루사,매미때 엄청나게 피해를 입었는데 댐건설사업은 일부 반대위에 반대로 중단되고 있습니다. 배수펌프장, 준설, 하폭확장 등으로 홍수로부터 대비하였다고 하나 게릴라성집중호우에 감당하기 어렵고 친환경적인 댐건설이 대안입니다. 김천시는 어렵게 따온 국가예산을 조속히 집행하시고 더..

  • 댐 빨리 만들자
    2017- 03- 26 삭제

    댐 빨리 만들자 김천시민 모두를 위한댐 더이상 자연재해로 피해보지않게 단디 해야합니다

  • 댐 빨리 만들자
    2017- 03- 26 삭제

    댐 빨리 만들자 김천시민 모두를 위한 댐 더이상 자연재해로 피해보지않게 단디 해야합니다

  • 대덕면 주민
    2017- 03- 25 삭제

    대선 시작전에 빨리시작해야합니다.. 받은 예산 절대 빼앗겨서는 안됩니다. 조속히 시작합시다..

  • 김천인
    2017- 03- 25 삭제

    곧 정권도 바뀌는데 받은예산 뺏기지말고 단디하이소

  • 김천시민
    2017- 03- 23 삭제

    무슨 갑론을박이 필요하나. 빨리 사업 진행하면 될것을.... 반대하는 사람이랑 시장이랑 입 맞췄다는 소리가 들리네... 이래가지고 무슨 일을 한다는 건지... 답답하네... 그정도 강단도 없이 뭘하겠다고 나서는지... 매년 공약으로 대덕댐 홍보는 뭐하러 했나? 정치인인가? 그래 정치인이네.... 국회의원은 할 생각 마쇼. 김천 망합니다. 그리고 예산 혁신도시때문에 늘어난거지 본인이 한게 뭐가있어?

  • 김천시민
    2017- 03- 23 삭제

    줘도못먹다니 이렇게간이작아서야 뭘하시겠습니까 이러니까김천시가발전이없는겁니다

  • 시민
    2017- 03- 23 삭제

    시민의 안전을 위한 시설이면 뚝심있게 진행해야지 뭐가 그리 두려운지....

  • 댐찬성
    2017- 03- 22 삭제

    수해 피해입어 본 주민은 댐건설이 왜 필요한지 절실히 간절히 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김천의백년대개를 위해 지금부터라도 시작하여 댐건설하시길...

  • 교리시민
    2017- 03- 22 삭제

    우리나라는 1990년 물 부족 국가로 분류되었으며 2025년에 물 기근 국가’로 전락할 것이라는 전망이 있답니다 인간이 감당 할수없는 무서운 자연재해 홍수의 대재앙 방지와 물 기근을 극복합시다 입니다!

  • 시민
    2017- 03- 22 삭제

    그냥 진행할꺼면 빨리 진행하세요. 무슨 이걸로 선거 몇번 치릅니까? 맨날 선거할때는 댐한다고 했다가 당선되면 시간 끌다가 또 선거오니 또 공약으로 써먹고.... 이제 또 1년 남았네....그냥 이런건 공무원들이 알아서 하고 위에있는 선출직들은 그냥 쉬세요. 사실상 의미없는 자리

  • 촌놈
    2017- 03- 15 삭제

    인간이 감당 할수없는 무서운 자연재해 홍수의 대재앙 방지는 대덕댐입니다!

  • 찬성합니다
    2017- 03- 15 삭제

    김천이 고향인 사람입니다. 김천소식을 한번씩 김천인터넷뉴스를 통해 보고있습니다 제생각엔 바쁘고하니 안나서는것 뿐이지 대다수 면민,시민이 많을것같네요 내고향 김천이 잘사는 김천이 되었슴 합니다.

  • 댐찬성
    2017- 03- 15 삭제

    댐을 조속한시기에 시작해야됩니다.. 이미 편성받은 예산을 날려보내서야 되겠습니까? 댐 적극 찬성합니다.

  • 댐찬성
    2017- 03- 15 삭제

    댐을 조속한시기에 시작해야됩니다.. 이미 편성받은 예산을 날려보내서야 되겠습니까? 댐 적극 찬성합니다.

  • 문철
    2017- 03- 15 삭제

    시장님! 1936년 병자년 수해때의 그 처참한 참상 실태도 파악 참고 하셔서 대덕댐의 필요성을 시민에게 각인시켜 댐 건설로 김천의 재양을 막아주셔요!

  • 문철
    2017- 03- 15 삭제

    예전 1936년 병자년 수해을 아시나요! 1959년 태풍 사라호를 아시나여! 출향인입니다만 대댁댐은 재앙 대비 김천시을 위하여 꼭 정말 필요한 댐입니다

  • 문철
    2017- 03- 15 삭제

    1936년 병자년 수해을 아시나요! 1959년 태풍 사라호를 아시나여! 출향인입니다만 대댁댐은 재양 대비 김천시을 위하여 꼭 필요한 댐입니다

  • 나도소신파
    2017- 03- 15 삭제

    화장장은 모두를 위해 당연히 해야되고 사드는 국가적으로 필요하다면 해야지 대덕댐은 필요해서 지금까지 와 놓구선 뭔 저울질을 하는지 그냥 명확하게 일처리하시오 괜히 모두에게 희망고문 하지마시요

  • 나도 소신파
    2017- 03- 15 삭제

    맞습니다. 반대와 찬성 사이에서 오락가락 하다가는 양쪽다 잃습니다. 저녁 사드반대집회 나가면 반대측에서 욕안하는줄 아시나보죠? 돌아서서 욕 무지 합니다. 일반 시민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반대할려면 확실하게 하든지 이것도 아니고 저것도 아니고.........

  • 소신파
    2017- 03- 15 삭제

    시장님! 왜 요즘 소신없이 그랍니까? 도대체 시장의 역활이 무엇인가요? 주민들의 갈등을 부추키는 일입니까? 아님 즐기는 겁니까? 사드도 그렇고 대덕댐도, 그리고 장사시설도 뭐하나 결정 못하고 의회로 떠 넘기고 시민이 반대해서 못한다고 변명하시지 말고 아예 아무것도 못한다고 하세요. 소신이라는 말 모르십니까?

  • 김천지킴이
    2017- 03- 15 삭제

    양금,황금동 일대 여름엔 평소보다 많은 비가내리면 두려울수밖에 없습니다 환경적인 문제만 되지 않는다면 여러모로 좋을것 같네요

  • 다시 짚어보죠^^
    2017- 03- 15 삭제

    리더자의 소신이 문제 입니다. 뭐든 자기입장에서 여론몰이를 하고 패거리를 만들어 결국은 배후에 뭔가른 가리고 행동하는 그 자체가 문제 입니다. 능력이 없으면 시키는대로 하든지 아니면 자리에 연연하지 말아야죠~^ 권력을 이용해 주위사람들의 희생만으로 그 자리를 지키고 있다면 그 주위 시민들은 참 불행한 일입니다. 능력없으면 좀더 배우고 더나고 더든사람이 시키는대로 하세요. 당연한일 누구나..

  • 댐찬성
    2017- 03- 14 삭제

    홍수로 불안전하기때무에 대덕댐이꼭필요합니다

  • 찬성
    2017- 03- 14 삭제

    우리대덕도 팔당댐처럼 관광지가 됐음 좋겠습니다~

  • 댐찬성
    2017- 03- 14 삭제

    사드때도 그렇고 박보생시장님 진짜 눈치만보시고 우유부단하시네요 댓글들만읽어봐도 댐이 되어야하는 이유가 명확하네요 저는 김천이 고향이라 우리김천에 무슨일이있던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농사론 답도안나오는 곳에 댐도 해주시고 관광조성사업 도 해주셔서 김천에 활력을 실어주심 좋겠습니다.

  • 대덕면민
    2017- 03- 14 삭제

    비가오면 대단한 물이 대덕에서 개울로 내려가는모습을보게된다 어려운 대덕댐 예산을 확보했는데 김천시가 급속도로발전하고 인구가늘어나는 이때 대덕댐해서 안전하고 사람들이 모여드는 도시로 만들어 대덕면도 더 아름답게 주변사업도해주시고 김천시장님과시의원님들 대덕댐 결정해주십시요

  • 대덕댐 찬성
    2017- 03- 14 삭제

    대덕댐 반대하는 사람들, 면면을 한번 보십시요. 반대를 위한 반대를 하는 것보다는 미래를 위해서, 그리고 대덕이 아닌 김천의 안전을 위해서 하자는 것인데...... 죽자사자 반대를 하고 있으니 시민 여러분들께서 김천의 안전한 미래를 생각하셔서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좋은생각
    2017- 03- 14 삭제

    대덕땜은 김천시민의 안전을 위해서 꼭 필요합니다 앞으로 홍수를 예방해서 피해가 발생하지 말고 시민 모두가 잘사는 좋은 도시가 되기를 바랍니다. 일부 땜공사를 반대하는 시민은 아무런 관계가 없는 일부사람 뿡입니다.

  • 대덕댐찬성
    2017- 03- 13 삭제

    대덕댐은 무조건 해야지 통박잴일이 아니다.표계산 해가지고는 아무일도 못한다.지도자는 욕을 먹어가면서라도 꼭해야할일은 해야지 진정한 지도자가 아닐까요?시장님

  • 김천시민
    2017- 03- 13 삭제

    대덕댐은 꼭 필요합니다. 홍수방지 및 가뭄예방을 위한 댐입니다. 김천시장님께서는 빠른 결단을 하시어 주민갈등을 해소하고 화합의 김천이 되도록 노력해주시기 바랍니다.

  • 전문가
    2017- 03- 13 삭제

    국가에서 돈을 1천억원이나 넘게 들어가는 것을 시민이 아무리 많은 지식을 안다고 해도 그들만큼 알지 못합니다. 그들은 전문가이고, 돈도 그냥 쓰는 것이 아닙니다. 예산확보 하지 못하는 곳 너무 많습니다. 김천에서 반대하면 국가는 아리가도입니다. 전문가들이 하는 일에 시민이 그냥 반대하는 모양새가 아니라고요.

  • 일석이조
    2017- 03- 13 삭제

    우리나라는 여름철에 강우가 집중되어 홍수피해를 많이 입고 있습니다 홍수시에 물을 가두어 두었다가 이듬해 가뭄이심한 봄이나 모내기철까지 물을 흘려 보내준다면 이보다 좋은게 어디있겠습까 물이 흐르면 사람마음도 순화가 됨니다 댓글에 욕많이 하는사람들에게 특히 필요 할것 입니다

  • 루사때를 기억하나
    2017- 03- 13 삭제

    그때 다리가 무너지고 도로가 유실되고 집이 떠내려 간것은 강폭의 문제가 아니다 폭우가 내리면서 수많은 부유물들이 물길을 막았고 그것이 구조물을 강타 대덕에서 감천까지 대부분의 다리와 도로가 유실되었다 강폭을 넓히는것이 능사가 아니다

  • 2017- 03- 13 삭제

    1000미리 정도 비가오면 상류에서 뭐가 떠내려 올까요? 물만 내려올까요? 거대한 바위 돌 나무 풀뿌리 구조물 등이 내려옵니다 하천 하류 넓히는건 이런 장애물들로 인해 금방 막힙니다 고속도로 보세요 갑자기 차량 유입량이 많아지면 그냥 올스톱입니다 아무리 도로를 넓혀도 한계가 있어요 유입량을 조절할수밖에없어요

  • 시민
    2017- 03- 13 삭제

    1년만 지나도 하천이 어떻게 바뀌는지 보세요 아무리 강폭을 넓히고 깊이 파도 계속해서 준설하지 않으면 갈대와 모래들로 가득찹니다 그렇다고 준설을 계속하면 물속 환경이 파괴되고 매년 언청난 예산이 필요한데 그게 감당이 안되니 누적되어 큰 재난으로 다가옵니다

  • 인터넷
    2017- 03- 13 삭제

    홍수때매 찬성합니다.반대하는 사람은 본인 땅이 안들어가서 그런가요~~ 재해 안나게 시민들 입장에서 생각해서 건설 되었으면 좋겠네요..

  • 진실
    2017- 03- 13 삭제

    정말 대덕댐이 필요 없다고 칩시다, 몇차례의 주민 설명회때 반대의견 한번 내놓지 않고 2000만톤 이상으로 증설만을 원하던 대덕주민들이 예산까지 확보된 이 시점에 필요 없다 이건 뭐죠??? 2014년 2015년 주민 설명회 및 의정보고때 시정 보고회 등에서는 필요도 없는 댐을 2000만톤 이상으로 증설해 달라한건가요??

  • 솔직한 양심. 아포
    2017- 03- 13 삭제

    대덕댐은 필요 없음. 전번 수해는 하류에 강폭이 좁아서 생긴 사고입니다 지금 아포 감문 사이의 하천 병목 지역을 수백억을 들여서 강폭을 대규모로 넓히는 공사를 진행 중입니다 이공사 끝나면 감천 상류에 하루 1000 미리 이상의 폭우가 쏟아져도 수해는 끄떡 없습니다 헛지랄 그만하고 대덕댐은 이철우 집에다 가져가시오

  • 시민
    2017- 03- 13 삭제

    시장이 우유부단해서 앞으로 큰일이네 화장장이든 대덕댐이든 필요하면 가장 합리적인 방법으로 진행해야지 눈치보기는 무슨 간보고 있는지

  • 가례주민
    2017- 03- 13 삭제

    김천시가지나 그상류지역에 매번 홍수피해가 심각합니다. 정작 고향을 묻으면서도 대의를 위해 찬성하는데 주변 사람들은 무슨 피해가 있다고 반대하시는지...욕심이 과하면 안됩니다. 김천시민을 혼란에 빠트리지 마시길 바랍니다. 시장님~ 지금까지 지켜봤으면 빠른 결단내려야지요

  • ahdkaehd
    2017- 03- 13 삭제

    혁신영무님 ㅎ 세상이 투명하고 깨끗해야하는데 휴 바른소리 하면 왕따 당하는세상 혹시 대덕면에 친구있음 왜 반대하는지 물어보세요

  • TLALS
    2017- 03- 13 삭제

    부항댐처럼 주변보상을해주든지

  • 혁신영무
    2017- 03- 13 삭제

    ahdkaehd 님 저 위 기사에 대덕댐반대위가 반대 하는 이유를 상세히 적어 놨구만 ㅝㄹ 안적었단건지???

  • ahdkaehd
    2017- 03- 13 삭제

    이런기사는 여론몰이다 대덕면민이 왜반대하는지는 하나도 안적고 내가 만약 내용을 모르고 이기사를 읽었다면 나도 백프로 찬성이다 나 상습침수지역 한신아파트 산다 현행 방식으로 댐한다면 난 반대다 이런기사 올리려면 반대하는이유 분명히 올려라

  • 김천사랑
    2017- 03- 13 삭제

    이게 반대위 때문이겠습니까?? 시장님의 우유부단함 때문이라 여겨집니다. 큰일을 하시려는 분이라면 뚝심있게 결단도 하실줄 알아야 합니다 이래저래 눈치만 보며 임기 끝나면 뒷사람이 알아 하겠지...하는 안일함은 버리십시요. 갈등을 조속히 해결하는 것도 리더의 능력입니다.

  • 율곡동
    2017- 03- 13 삭제

    처음부터 댐이 필요하다고 시에서 요청한 걸로 알고 있는데 몇 명 반대한다고 애써 가져온 국비를 반납할 처지라고 한다니 안타깝네요. 몇 명 반대한다고 그걸 핑계삼아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있는 시장님! 결정은 확실하게 하세요. 더 큰 정치 한다고 소문 났던데 이런 결단력 없이 뭘한다고

  • 이정식
    2017- 03- 13 삭제

    댐은 국가에서 건설하는 사업이므로 많이 만들어야 합니다. 댐을 만들면 물이라는 자원도 있지만, 관광도 되고, 보상도 받고, 도로도 새로 개설되고, 뭣딴시 반대를 합니까? 보상 많이 받고 싶어요. 대덕에서 평생 살아야 50년 아닌가요. 이제 국가에서 하는 일 딴지 거는 것도 어느 정도 해야 합니다.

  • 양금인
    2017- 03- 13 삭제

    땜은 부항 땜으로 민족 해야합니다, 땜이생김으로 많은 조건이 생활에 불편 해짚니다, 교통 지역여권 안계조건 좁은 김천땅을 수자원에 디 넘겨 줄것 입니까

  • 허진숙
    2017- 03- 13 삭제

    대덕댐에서 지속적으로 감천으로 물을 흘려보내는 것은 너무 좋겠습니다. 아마 감천이 그렇게 된다면 새로운 풍경도 될것 같고요. 반대하시는 분들 고생도 많지만 명분이 아닌듯 하네요.

  • 홍양표
    2017- 03- 13 삭제

    대덕댐을 반대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진정으로 환경을 생각한다면 환경정화운동을 하십시요. 촌으로 가면 논과 밭과 강은 비닐로 고기가 익사할 지경입니다. 이제 물은 김천시민의 가장 소중한 자산입니다. 반대를 하고 싶으면 홍수재해에 대한 피해시 대를 이어 책임진다는 각서를 시민에게 보여주세요. 재해는 언제 올지 모르는 재앙인데 어떻게 책임을 질 수 있습니까?

  • 시민
    2017- 03- 13 삭제

    공공의 안전을 위해 대덕댐은 생겨야하며 이는 4대강 처럼 강을 죽이는 것이 아니라 자연과 인간이 공존할수 있는 최고의 기술과 아이디어로 댐의 혁신적인 패러다임을 이루도록 해야할것이며 인간의 생명을중시하는 것에 입각하여 댐을 만들겠으나 물 속에 살아가는 모든 자연이 숨쉴수 있는 멋진 홍수조절 댐이 되길 바랍니다

  • 댐찬성
    2017- 03- 13 삭제

    가례는 퇴적토로 형성 되었습니다 그 말은 비가 많이 올때는 잠기는 곳이며 자연적으로 물을 어느정도 가두는 지형입니다 현대에 와서 제방을 쌓아 농토가 되었지만 이는 자연적인 흐름을 오히려 막아 어느정도 가두어야할 물이 고속도로처럼 빠르게 하류로 흘러가게하는 고속도로로 만들었습니다 이는 적정수준의 물은 막지만 설계이상의 변수에는 더 큰 화를 불러일으킵니다 가속도가 붙은 물의 힘은 아무도 못막습니다 상류..

  • 대덕주민
    2017- 03- 13 삭제

    댐 건설되는 가례 지역은 넓은 논이 있는 곳입니다 그 말은 계곡에서 급히 내려온 물이 그곳에서 어느정도 퇴적이 되고 나면 다시 좁은 계곡 같은 물길을 따라 감천에 이르게됩니다 지난 루사 때나 매미때도 1차 병목 지역은 가례였습니다 댐이 생기지 않으면 오히려 가례주민들이 위험합니다 제가 알기로 루사때 사망자가 가례주변부터 발생한걸로 알고있습니다 댐은 모두를 위해 필요합니다

  • 시민
    2017- 03- 12 삭제

    대덕댐은 필요한것 같아요.태풍 루사나 매미때 이웃을 보내고 피해를 많이 보았어요

  • 양금동민
    2017- 03- 12 삭제

    만약 홍수가 나서 양금동이 다시 물에 잠긴다면, 대덕댐 반대위에서 책임진다는 각서를 써주시기 바랍니다. 대덕면민도 중요하지만 양금동은 이제 더 이상 재해가 있어서는 안됩니다.

  • 열린마음
    2017- 03- 12 삭제

    홍수때물을가뒀다 흘려보낸다니주변에피해는없을거같네요 감천에물이흐르면경관도좋고혹시모를홍수피해도예방하고일석이조아닐까요 김천이살기좋은도시가는길입니다

  • 물부족걱정민
    2017- 03- 12 삭제

    물부족국가입니다 이미 예산이 확보가 되었다면 타당성이 인정이 되었다고 봐야겠지요 뭘눈치를 봅니까 ? 100년후를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