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4-19 19:07

  • 뉴스 > 스포츠생활

전국 고교에서 가장 골프 잘 치는 학교가 됐다!

성의고, 키움증권배 고교동창 골프대회 제16대 챔피언 등극

기사입력 2020-11-17 23:5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모교 명예를 건 고교동창들의 골프 대결인 2020 키움증권배 고교동창 골프최강전 결승전에서 성의고가 전국 최강임을 입증하며 제16회 챔피언에 올랐다.


 



17일 상주 블루원컨트리클럽에서 열린 대회 2020 키움증권배 고교동창 골프최강전 결승전에서 성의고는 창원기계공고를 상대로 3홀 남기고 3UP으로 승리해 우승상금 2000만원을 차지했다.


 



2004년 첫 방송 이래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하는 고교동창 골프최강전은 모교의 명예를 건 팀 대항전으로서 고교 동문 간의 화합과 승부를 그린 SBS골프의 대표 장수 프로그램답게 총 156개 고등학교 동문이 참가해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누어 8강을 가린 뒤 통합 8강과 4강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해 최종 우승팀을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서 김천의 고교팀이 우승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 주인공은 총감독 이태복(18), 선수대표 강성원(30·건설업), 안정수(36·명성전력 대표), 박종복(37·자영업) 4명이 단합해 이뤄낸 성과이다.


 



성의고는 예선을 가볍게 통과한 뒤 상반기 4강 진출로 통합 8강에 미리 안착해 통합 8강 첫 상대는 순천공고를 이기고, 4강에서 충남기계공고를 이기며 결승전에 올랐다. 성의고는 몇 번의 대전에도 아쉽게 4강 문턱을 넘지못하고 좌절해야 했으나 올해 새로운 젊은 선수 영입과 땀 흘려 노력한 결과이다.


 



성의고 결승전 상대는 8강에서 보성고와 4강에서 포항고를 이기고 올라온 창원기계공고와 만나 포섬 매치 플레이방식으로 치열한 공방전이 예상되었으나, 경기시작과 함께 성의고 경기 시종일관 앞서며 진행되었고, 16번홀에서 3UP으로 승리해 제16대 챔피언에 올랐으며, 이날 대회 MVP는 강성원 선수가 차지했다.


 



교동마당으로 이동해 진행된 축하연에는 정재승 성의고등학교장, 강학서 성의총동창회장, 이상구 부회장, 이지응 사무총장, 박인발 전 총동창회장, 김진하 김천지구회장, 이복상 김천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이승우 시의원, 제연희 전성의여고 총동창회장 및 성의여고 동문이 참석했다.


 



이날 축하연은 이지응 성의총동창회 사무총장의 사회로 선수 소개, 우승소감, 축사, 우승기 전달, 모교 장학금 기탁, 축하 케이크 절단 순으로 간략하게 진행됐다.


 



이태복 총감독과 선수들은 성의고 선수들이 단합해 4년만에 우승을 차지할 수 있었던 것은 성의 동문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가 있었기에 가능할 수 있었다. 이번 대회 우승으로 인해 모교는 물론 김천을 전국에 알릴 수 있게 돼 무한한 영광과 긍지를 느낀다고 말했다.


 



강학서 총동창회장은 “SBS고교동창골프대회는 전국 골프인이라면 즐겨보는 프로그램이다. 이런 큰 대회에서 첫 우승을 차지한 성의고 선수들이 자랑스럽다. 대단한 일을 한 것 같다. 모교의 자랑이기도 하며, 김천의 자랑이다. 선수 모두 수고하셨고, 응원한 동문들에게도 감사하다고 했다.


 



정재승 교장은 모교를 이끌고 있는 학교장으로서 성의고 선수들이 처음으로 내노라하는 전국 고교 동문 골프 선수들과 겨루어 전국 최강이 되었다는 것은 학교의 명예는 물론 전국에 학교 홍보에도 많은 영향을 미친다. 또, 김천을 전국에 알리는 계기도 되었다. 너무 자랑스럽다. 장학금 2천만원과 영광성금으로 선수들이 모금한 1천만원까지 후배들을 위해 잘 쓰일 수 있도록 하겠다. 성의고 파이팅!”라고 했다.


 

<성의고 SBS고교동창골프대회 우승 축하연 포토포토>

김천인터넷뉴스 보도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유료구독자외는 사진을 무료로 다운 받아서 재사용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의 1부 구독이 김천인터넷뉴스 운영에 가장 큰 힘이 됩니다.




















 








 

 

 

이상욱 기자 (ginews@empal.com)

댓글2

스팸방지코드
0/500
  • 태양저편
    2020- 11- 20 삭제

    우승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SBS고교동창 골프최강전에서의 우승은 성의고만의 자랑이 아니라 김천의 자랑입니다.

  • 김천시민
    2020- 11- 19 삭제

    와~~~ 역시 성의고 동창회 화이팅 입니다. 그것도 전국 고교에서 골프를 제일 잘치는 학교라니~~~ 모교 장학금도~~ 김천의 고교팀이 우승한 것도 이번이 처음이라네요~~~ 정말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