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4-19 17:22

  • 기획취재 > 인물대담

[인터뷰] 강정묵 김천제일병원 기획실장

365일 시민의 곁을 지키는 든든한 병원이 되겠다!

기사입력 2021-02-15 18:4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김천제일병원은 첨단 시설을 바탕으로 서수원 제2병원의 건립으로 순환 근무로 수도권의 우수한 의술을 통해 한 단계 더 도약하여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365일 시민의 곁을 지키는 든든한 병원이 되겠다”-강정묵 김천제일병원 기획실장-


 



지난 한해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힘든 일이 있었음에도 지역의 방역 최일선에서 김천 방역의 일등공신이며, 지역의 환자들을 위해 노력한 김천제일병원 강정묵 기획실장을 만나 지난 한해 운영의 힘든 점과 앞으로 병원 운영 방안에 대해서 들어보았다.

 

환자들과 김천시민에게 인사말에서 강정묵 기획실장은 희망찬 2021년의 새해가 밝은지도 어느덧 2달이 흘러가고 있습니다. 늘 변함없이 김천제일병원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주시는 김천시민 여러분들께 전 직원을 대표하여 감사하다는 말씀을 올립니다.

 

올해는 지난 한해는 코로나 19사태로 인해 시민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으셨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저희 병원도 많은 어려움을 겪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백신이 개발되고 접종이 시작되면 코로나 19가 종식되어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김천제일병원은 더욱 더 발전된 모습으로서 김천시민 모두와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새해에는 김천시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라고 했다.

 

지난 한해 코로나 19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다. 김천제일병원의 지난 한 해 역할에 대해 알려주길 바란다는 질문에 강 실장은 작년 2020년은 전국적인 코로나-19 사태로 국민 모두가 힘든 한 해를 보냈습니다. 김천 지역도 예외 없이 지역사회전파가 이루어졌기에 시민들의 고충이 심했습니다. 김천제일병원은 국민안심병원과 선별진료소를 운영하여 지역사회 건강을 위해 코로나 방역의 제 일선에서 고군분투하며 한 해를 보냈습니다.

 

이러한 힘든 노력을 통하여 김천은 첫 유행 때부터 지금까지 코로나 유병률이 경상북도나 전국 평균보다 낮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노력해준 소상공인, 공무원, 경찰, 일반시민, 학생 등 모든 김천시민분들께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올 한 해도 김천제일병원은 코로나 방역과 예방을 위해 방역 당국과 긴밀히 협조하여 최선의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보건소와 긴밀히 협조하여 3월 이후 예정된 코로나 예방 주사 접종에 시민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 코로나-19 방역 때문에 응급 환자나 심혈관질환 환자 등 지역 내 급성기 환자들의 치료가 소홀해지지 않도록 신경 쓰겠습니다.김천제일병원은 2021년도에도 김천시민들의 건강지킴이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고 했다.

 

서수원 제2병원에 대해 관심이 많다. 서수원 제2병원에 대해 시민들에게 알려주길 바란다는 질문에 강정묵 실장은 김천제일병원을 운영하고 있는 덕산의료재단에서는 수원에 제2병원 건립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김천시민들이 제2병원 건립을 관심 있게 지켜봐 주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현재 제2병원은 설계와 건축 심의가 완료되어 착공을 준비 중입니다.

 

덕산의료재단은 수원의 제2병원 건립으로 김천제일병원 사이에 의료진의 진료일정 조정과 의료 인력의 순환 근무를 시행하여 수도권의 발전된 의료서비스를 김천지역에서도 누릴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라고 간략하게 소개했다.

 

마지막으로 시민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으면 한 말씀이라는 질문에 강정묵 기획실장은 김천제일병원은 1998년 개원한 이래 김천시민들의 사랑과 관심, 직원들의 노력을 통해 여기까지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2021년에도 김천제일병원은 지역사회건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랑과 관심,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라고 마무리 인사를 했다.


 

이상욱 기자 (ginews@empal.com)

댓글2

스팸방지코드
0/500
  • 바람
    2021- 02- 16 삭제

    김천 제일병원 산부인과는 계속 유지해주셨슴합니다 친절한 제일산부인과분만병원이 사라지면 안타까워질테니깐요

  • 김천시민
    2021- 02- 15 삭제

    설연휴에도 소아과의사선생님이 진찰을 해주셔서 감사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