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4-19 17:37

  • 뉴스 > 기관단체

아빠와 함께하는 ‘HOME 키즈까페’

공동육아나눔터 영유아놀이프로그램

기사입력 2021-03-07 18:2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선주 스님)에서는 7일부터 센터 대교육장에서 4~7세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10가족을 대상으로 아빠와 함께하는 영유아놀이프로그램 ‘HOME 키즈까페를 진행한다.


 



 

‘HOME 키즈까페는 또래자녀를 양육하는 가족이 함께 참여함에 따른 돌봄공동체 조성을 통해 양육친화적인 사회환경을 구축하고 코로나 19로 야외활동이 줄어지고 실내활동이 증가함에 따른 가정 돌봄의 부담을 해소하기 위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평등한 양육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아버지가 자녀와 함께 7일부터 매주 일요일(10:30~11:30) 5회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것이다.


 


 

7세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이**()풍선은 불어주기만 하면 되는 줄 알았는데 이렇게 많은 놀이 방법이 있다는 것을 오늘 처음 알게 되었다. 아이와 집에서 쉽고 재미있게 놀 수 있는 놀이라서 너무 좋았다.”고 했다.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 선주스님은 우리 아이들에게 아빠와 함께 놀았던 소중한 추억을 남겨주기 위해 이번 집콕놀이를 준비했다. 재미있고 신나는 놀이를 통해 아이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바란다.”고 했다.

 

공동육아나눔터에서는 3월부터 부모와 함께하는 차이나스쿨, 다솜이 역사탐험대, 다문화자녀 중국어수업, 육아맘호호프로그램‘CHINA는 클라스’, 부모와 함께하는 독서토론, 육아대디토크쇼 등 프로그램을 상시적으로 운영할 계획이고 공동육아를 위한 품앗이 참여가족을 수시로 모집하고 있다.

 


 

또한 생일파티 및 취미동아리 활동공간이 필요한 육아맘들을 위해 예약제로 공간대여(무료)를 운영하고 있다.

 

공동육아나눔터 프로그램 및 공간대여는 아래의 연락처로 하면 된다.(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054)431-7740 공동육아나눔터담당자)


















 

김문환 기자 (ginews@empa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