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4-19 19:07

  • 뉴스 > 김천뉴스

농업 현장 방문으로 애로와 의견 청취

참외, 화훼 시설하우스 재배농가 방문

기사입력 2021-03-05 18:4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김충섭 김천시장은 5일 시의회 이우청 의장과 함께 감천면의 참외, 화훼 농가를 방문하여 민생 현장을 살펴보았다.


 


 

김천시에서 생산되는 참외는 집약된 재배기술을 통하여 시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대표적인 소득 작목이며, 화훼는 많은 면적을 차지하지는 않지만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하여 전국 각지로 출하되는 효자작목이다.


 


 

이날 방문한 백형근, 강윤모 농가는 철저한 재배 관리를 통한 고품질 참외를 생산하고 있으며, 이학배 농가는 다양한 품종의 화훼를 시장 수요에 맞춘 탄력적인 생산을 통하여 안정적인 소득을 올리고 있다.


 



 

이에 김충섭 시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도 불구하고 각자의 분야에서 본연의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참외, 화훼농가를 격려함과 동시에 한편으로 영농 경영상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였다.

 


 

김충섭 시장은 품질관리 및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충분한 경쟁력을 확보함과 동시에 다양한 농정 시책을 통하여 재배농가의 안정적인 생산체계를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농업현장방문을 함께 진행한 이우청 김천시의회 의장은 농업인들의 애로와 의견을 청취하고, 농업인들의 안정적인 생산 기반 확립과, 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김천시의회 의원들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시설하우스 농가 방문 더 보기 >

 

 

 

 

김천인터넷뉴스 보도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유료구독자 외는 사진을 무료로 다운 받아서 재사용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의 1부 구독이 김천인터넷뉴스 운영에 가장 큰 힘이 됩니다.

 

 

 





































































































 

 

 

 

 

 

 

 

 

 

김문환 기자 (ginews@empa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