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4-19 18:47

  • 뉴스 > 기관단체

김천제일병원 3주기 급성기 병원 인증평가 인증 획득!

신뢰받는 의료서비스, 환자 안전을 제공하는 병원 증명

기사입력 2021-03-08 18:4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의료법인 덕산의료재단 김천제일병원이 의료기관평가 인증원에서 시행한 ‘3주기 급성기병원 인증평가에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의료기관인증제도는 보건복지부 산하 의료기관평가인증원에서 의료기관의 환자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한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노력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로, 의료기관 운영 실태를 종합 평가해 기준을 통과한 기관에 4년간 인증의료기관 자격을 부여받게 된다.

 

이번 인증 획득에 따라 김천제일병원은 신뢰할 수 있는 의료서비스와 환자 안전을 제공하는 지역 내 최고의 급성기 의료기관임을 증명했다.

 

3주기 급성기병원 인증평가는 상대적으로 인력을 구하기 어려운 중소 도시 지역에 위치해 있는 김천제일병원은 인증 준비에 난항이 예상되었으나 환자나 시민들에게 신뢰주는 병원이 되기 위해 직원 모두가 합심하여 첫 도전임에 성공적으로 인증을 획득하는 저력을 보여줬다.

 

강병직 이사장은 급성기병원 인증을 성공적으로 획득하였지만 이에 만족하지 않고 의료 질 향상과 환자안전 확보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김천지역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환자들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병원을 유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천제일병원이 획득한 급성기병원 의료기관 인증은 2025225일까지 유효하다.

이상욱 기자 (ginews@empa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