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4-19 17:22

  • 뉴스 > 교육뉴스

생명사랑 교육주간 ‘친구야 사랑한데이~'

김천 운남중, 게이트키퍼 교직원 연수 실시

기사입력 2021-04-06 16:0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올해 개교한 운남중학교(교장 박홍준)45() 전교직원을 대상으로 자살 예방을 위한 괜찮니? 톡톡톡게이트키퍼(생명사랑지킴이) 교직원 연수를 실시하였다.


 


 

게이트키퍼란 자살 위험 대상자를 조기에 발견하여 전문기관의 상담 및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연계하고 위기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관리 및 지원하는 사람을 말한다.


 


 

이번 연수는 친구야 사랑한데이생명사랑 교육주간에 맞춰 비대면으로 실시하였다. 괜찮니? 톡톡톡자살예방 게이트키퍼 교육자료를 활용하여 교사가 자살위험이 있는 학생을 만났을 때 도움을 줄 수 있는 구체적인 정보를 담은 동영상 강의로 진행되었다. 이 동영상은알아차리기-알아보기-알리기’3단계의 구체적인 정보와 실제 자살위험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예시를 포함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지난 329()부터 운영되고 있는 생명사랑 교육주간 동안 학생 및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생명사랑 캠페인을 실시하고, 생명존중 교육 및 학생정신건강 증진 뉴스레터 등 다양한 자료도 제공할 예정이다.

 

운남중학교 박홍준 교장은 이번 연수가 학생자살 징후를 알아차리고 적절히 개입할 수 있도록 자살예방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하며, 자살예방교육을 통해 생명존중 문화가 확산되어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학생들의 마음을 위로하여 행복한 학교생활을 지원할 수 있도록 힘써주길 바란다.”고 하였다.

 

 

 

 

김광수 기자 (koreai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