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4-19 17:37

  • 뉴스 > 교육뉴스

김천 지례어린이집 딸기 따기 체험학습

자연 속 활동으로 정서 순화와 감수성 키워

기사입력 2021-04-06 16:4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김천시 지례어린이집(원장 이혜숙)에서는 원아들에게 농사의 소중함과 수확의 기쁨 및 자연과 계절의 변화를 체험하는 학습 활동을 했다.


 


 

6일 진행한 지례어린이집 원아들의 자연 체험학습은 대덕면 소재 딸기밭에서 보육교사들의 인솔로 전체 원생 38명이 참여했다.


 


 

이날 체험 학습에서는 딸기의 성장과정과 따는 방법, 딸기꽃 관찰, 딸기 수확 등 딸기에 대한 내용들을 농장주의 상세한 설명으로 원아들의 호기심을 충족시켜 주었으며 자연과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정서 순화와 감수성을 키을 뿐 아니라, 탐구력 신장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

 

 

지례어린이집은 매년 계절별로 다양한 체험 학습을 통해서 생동감 넘치는 활동을 펼치면서 자연의 소중함과 수확의 기쁨을 느끼기도 하고 엄마와 아빠가 흘리는 땀의 소중함도 알아가는 기회를 만들고 있다.


 


 

지례어린이집 이혜숙 원장은 "매년 입학하는 원생수가 줄어들어 안타까운 마음도 있지만, 지례어린이집을 내 집 같은 편안한 분위기로 만들어서 자라나는 원생들이 마음껏 뛰어 놀고 또 자연과 직접 접하며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례어린이집은 2019111920년간 사용한 낡은 건물을 헐어내고 국·도비 13억원을 들여서 원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뛰어놀 수 있는 시설로 탈바꿈을 했다






















 

 

김문환 기자 (ginews@empa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