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4-19 19:07

  • 뉴스 > 김천뉴스

지역을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해주길

김천시, 새마을지도자 자녀 장학금 지급

기사입력 2021-04-08 11:4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봉사한 새마을지도자들의 사기진작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새마을지도자 자녀에게 상반기 장학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새마을지도자 자녀 장학금은 경상북도새마을장학금 지급 조례에 근거한 것으로 2년이상 봉사한 새마을 지도자, 부녀회, 문고 회원의 고등학생 및 대학생 자녀가 대상으로, 고등학생의 경우 무상교육 미적용 학교에 다니는 학생이 해당된다. 장학금액은 고등학생은 도 교육청이 고시한 수업료 이내이고, 대학생은 고등학생 수업료의 120% 이내이다.

 

시는 김천시새마을회로부터 장학생 12명을 추천받아, 타 장학금 중복 수혜 여부를 조회한 후 6명의 학생을 최종 선정했다. 상반기 장학금액은 고등학생 42만원, 대학생 50만원으로 총 2,920,000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김충섭 시장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봉사하고 있는 새마을지도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장학생으로 선발된 새마을 회원 자녀 모두가 자신의 재능을 개발하고, 건전한 가치관 정립으로 지역공동체를 이끌어 갈 인재로 성장하여 김천시 미래의 주역이 되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광수 기자 (koreai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