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4-19 19:07

  • 뉴스 > 문화예술

특별하게 나이들 당신에게 보여주고픈 그림들

김천시립도서관, 「슬기로운 실버탐구생활」2차 운영

기사입력 2021-04-07 15:4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지난 46일 이연식 미술사가를 모시고 <예술가의 나이듦에 대하여> 강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슬기로운 실버탐구생활의 일환으로, 일상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주제를 선정해 각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강연과 소통을 통해 행복한 노년을 보내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예술과 노년을 키워드로 우리에게 익숙한 예술가들의 노년을 조명해 본 이번 강연에서는, 나이든 예술가들의 다채로운 세계를 작가별로 살펴보고 노년의 삶에 대한 흥미로운 질문들을 이끌어내어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연식 강사는 예술은 축적된 문화의 관례 속에서 이루어지는 의식적인 활동이므로 예술과 노년은 서로 연결되며, 노년은 저마다 이어온 관례와 쌓아온 경험이 마침내 답을 하는 시기.”라고 강조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이번 강연을 통해 예술가들의 인생의 단계에 따라 작품이 변해가는 양상을 확인할 수 있어 무척 흥미로웠고, 새로운 관점에서 보다 가깝게 예술가들을 바라볼 수 있게 해주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립도서관과 함께하는 슬기로운 실버탐구생활에서는 다가오는 5월 숲과 정원을 주제로 한 강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김광수 기자 (koreai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