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4-19 17:37

  • 뉴스 > 교육뉴스

감정을 이해하고 서로를 배려해요!

2021년 찾아가는 이동상담 프로그램 참여

기사입력 2021-04-07 15:42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위량초등학교(교장 이동형) 3학년 학생 9명은 47(), 김천 Wee센터에서 주관하는 <찾아가는 이동상담 프로그램> 중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의 일환인 분노 다스리기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코로나 19로 인해 학급 단위의 소규모 활동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자신의 분노 유형을 이해하고 자신의 감정을 적절히 표현하며, 타인의 감정과 생각을 배려하는 다양한 방법을 탐색하고 적용해 보는 체험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3학년의 학년성에 맞춘 놀이와 체험형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학생들의 몰입도가 높았다. 감정빙고 게임 등을 통해 다양한 감정에 대해 이해하고, 개인별 분노유형검사를 통해 자신에 대해 객관적으로 살펴보았다. 또한 감정의 수용과 적절한 대처 방식에 대해 학생들이 실제 그림으로 표현하고 종이를 구겨보며, 실제적인 연습의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체험에 참가한 3학년 백OO학생은 화가 났을 때 제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 것 같아요. 화가 난다는 게 무조건 나쁜 건 아니니까 화를 잘 풀어야 겠어요. 그리고 학교폭력은 절대 하지 말아야 해요.”라며 소감을 밝혔다.


 


 

본교 이동형 교장은 앞으로도 학교폭력 ZERO’ 학교를 위해 학생들과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상담 및 교육 활동들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김광수 기자 (koreai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