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적으로 기후변화로 인한 재난 재해가 늘어나면서 선진국은 내연기관 퇴출에 앞장서고 신재생에너지에 주목하고 있다.
특히, 태양광은 무한한 에너지의 보고이다. 지구에 쏟아져 들어오는 하루치 일조량 중 1%만으로 인류가 1년 이상 쓰고도 남을 만한 에너지를 갖고 있다고 한다.
미국을 비롯한 선진국들은 태양광 사업에 선제적으로 돌입했다. 소외건물 옥상 태양광 설치 지원, 태양광 패널 도로 사용 전력 생산, 친환경 주거형태 패시브하우스 보편화, 탄소부담금 징수 매년 인상을 통해 기후변화에 대응에 앞장서고 있다.
태양광 신기술의 트랜드에 발맞춰 건물 옥상을 태양광 발전시설로 활용하는 비즈니스가 주목받고 있다. 대한민국은 선진국보다 늦었지만 신재생에너지보급 주택지원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신재생에너지보급 주택지원사업은 주택 소유자가 자가 소비를 목적으로 태양광, 태양열, 지열 등 신재생에너지 시설을 설치하는 경우 설치비를 일부 지원하는 사업이다.
김천시도 단독주택 신재생에너지보급 주택지원사업을 꾸준히 지원해왔다. 하지만 올해 (주)하나전기와 손을 잡고 본격적인 단독주택 태양광 지원사업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일반 주택에 3㎾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할 경우 월 320㎾ 내외로 전력생산이 가능하며, 가정의 전기사용량에 따라 월 5만 원 내외의 전기요금 절감효과가 있어 설치 후 2~3년 운영으로 자부담 투자비의 회수가 가능하다.
(주)하나전기는 재생에너지보급 주택지원사업을 희망하는 김천시에 주소를 둔 주택소유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설치를 희망하는 세대를 모집하고 있다.
재생에너지보급 주택지원사업의 자세한 문의는 (주) 하나전기 054-436-4458, 010-3907-4459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