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야? 단순 카페인줄 알았는데 밥, 면, 버거, 떡볶이를 비롯한 분식류까지 50가지의 식사메뉴와 13가지나 되는 음료가 있어 감탄했다.
또, 착한 가격만큼이나 진정성 있는 맛의 완성도에 또 한번 놀라게 한 이곳은 김천시립도서관 지하1층에 자리한 카페 겸 식당인 김천‘4rest(포레스트)’라는 곳이다.
이곳이 생기기 전에는 단순한 매점이 있던 곳이라 1층 가족열람실과 디지털자료실만 이용해 왔지만 ‘4rest’에서 간단하게 음료와 버거 등 음식을 맛보고 나니 개인적으로는 시립도서관을 이용할 일이 생기지 않아도 먹으러 찾아올 것 같은 각이다.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시간은 금이다. 그래서 도서관에서 멀리 나가지 않고도 식사다운 식사를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고, 음료를 마시며 편안하게 휴식도 취할 수 있으니 딱 좋은 공간이란 생각이 들었다.
공부하는 혼족들이 편안하고 간단하게 즐기기에도 좋은 곳이지만, 김천시립도서관은 초등 저학년을 둔 자녀와 부모를 위한 프로그램도 정기적으로 운영되고 있고, 가족열람실을 찾는 가족단위 이용객들도 많아 부모들에게도 이곳은 희소식 같은 장소가 될 수 있겠다.
특히 메뉴가 1인이 즐길 수 있는 메뉴, 남녀노소 누구나 다 좋아할 다양한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으니 김천시립도서관을 방문해야 할 일이 있다면 포레스트의 다양한 메뉴들을 한번 즐겨보시길 권해본다. 음식메뉴는 2천원~5천원대, 음료는 아메리카노(아아 동일)2천원, 가장 비싼 음료는 ‘미숫가루쉐이크’로 3900원이다. 참고로 ‘미숫가루쉐이크’ 개인적으로 강력추천이다. 코로나로 인해 현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만 영업을 하고 있다.
※선택을 돕기 위한 메뉴 설명
-식사류 : 햄김치참치덮밥 4.5, 대패삼겹살볶음밥 4.9, 치킨마요덥밥 4.9, 직화오돌뼈덮밥 6.5이 등 추천메뉴 포함 18가지
-면 류 : 찌개라면 2.9 추천메뉴 등 7가지
-버거류 : 상하이데리버거 2.9, 통새우버거 3.9, 상하이딥치즈버거 4.9 등 추천메뉴 포함 10개
-분식류 : 대구신천떡볶이 2.5, 로제떡볶이 2.5 등 추천메뉴 포함 7가지
-사이드류 : 허니뽀테이토 2.5, 꿀치킨강정 4.0, 갈비찐만두(8개) 3.9 등 추천메뉴 포함 8가지
< 김천시립도서관 지하1층 포레스트 더 보기 >
김천인터넷뉴스 보도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유료구독자 외는 사진을 무료로 다운 받아서 재사용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의 1부 구독이 김천인터넷뉴스 운영에 가장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