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25 18:56

  • 기획취재 > 김천먹거리

[개업]무인카페 egg cafe24 김천점(율곡동)

24시간 전문 커피숍 같은 커피를 맛 볼 수 있다니!

기사입력 2021-08-24 09:5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문화가 일상화되고, 최저시급 인상으로 인건비 상승으로 인해 무인카페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김천에서도 흐름에 동승하기 위한 변화들이 일고 있다.


 



새벽 12, 편의점 커피는 지겹고, 맛있는 커피를 맛볼 수 있는 전문 커피숍은 다 문을 닫아 찾아볼 수 없다. 특히 최근 인건비 상승으로 인해 24시간 운영하던 카페도 일찍 문을 닫고 있다. 하지만 무인카페는 다르다. 최상의 원두로 최고의 커피맛을 자랑하는 커피숍이 율곡동에 새롭게 문을 열었다.


 



이 무인 커피숍은 김천시 율곡동 메타폴리스 상가에 위치해 있는 ‘egg cafe 24 김천점이다. 무인카페는 IOT(Internet Of Everything, 사물인터넷) 시스템을 적용해 원격으로 관리 및 운영이 24시간 가능하다. 음료의 주문, 제조, 매장 운영, 관리 등 모든 부분에 있어 완전한 무인으로 운영되는 카페이다.


 



새롭게 오픈한 ‘egg cafe 24’ 김천점은 노란색 간판이 눈에 들어오는 앙증맞은 카페디자인으로 눈길을 끈다. 카페로 들어가면 무인카페라 반겨주는 직원이 없어 어색하긴 하지만 깔끔한 세련된 인테리어는 전문 커피숍 못지않다.


 



정면에 주문할 수 있는 무인 자판기머신이 설치되어 있다. 자판기 커피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이 카페의 머신은 커피전문점에서 사용되는 반자동커피머신과 동일한 프로콘펌프를 사용한 최신식 머신으로 커피전문점과 동일한 커피를 맛 내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아이스 커피와 복숭아 아이스티 두 잔의 가격이 4천원 밖에 들지 않는다. 프렌차이즈 커피 한 잔 값도 안 되는 가격으로 두 잔을 마실 수 있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또한 기존 무인카페머신과는 다르게 남녀노소 어른 아이들 모두 좋아하는 메뉴가 36가지나 준비되어 있어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고, 가격도 15백부터 23백원까지로 참 착하다.



 



무인이라고 해서 부담을 가지지 않아도 된다. 이용 방법은 너무나 쉽다. 커피머신 옆에 이용방법이 순서대로 잘 정리되어 있다.


 

이용방법

 

 

 

1. 초대형 23.6인치 터치 디스플레이에서 마시고 싶은 음료 선택

2. 결제하기 버튼 누르고 카드로 결제

3. 결제 후 오른쪽 컵디펜스에서 메뉴에 맞는 컵을 받는다

4. 따뜻한 컵은 그대로 음료 나오는 곳으로, 아이스 커피는 왼쪽 제빙기에서 얼음을 받아 음료 나오는 곳에 놓기만 하면 주문 완료

 

 



 

이상욱 기자 (ginews@empal.com)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