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24 11:27

  • 뉴스 > 교육뉴스

동시 낭송 대회로 자신감 up! 감수성up!

김천동부초등학교 병설유치원 동시 낭송 대회 실시

기사입력 2021-09-14 15:5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김천동부초등학교 병설유치원(원장 이광욱)910() 에 은하수반에서 동시 낭송 대회를 개최하였다.


 


 

먼저 교육과정 및 각 연령별 발달 상황을 고려하여 동시를 선정하였다. 선정된 동시는 가정에 안내하여 부모님도 함께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동시 낭송 대회 준비 기간에는 각 반에서 동시를 낭송하고, 가족과 함께 창작한 동시를 반별로 발표한 뒤 전시하는 등 유치원에서 유아들이 동시에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무지개반(3,4)과 은하수반(5)은 은하수반에 모여 친구들 앞에서 자신이 준비한 동시를 낭송하였다. 무지개반은 2편 이상, 은하수반은 3편 이상을 암송한 유아 중 낭송 태도와 언어 표현력 등을 고려해아름다운 동시 상을 시상함으로써 참여도를 높였다.

 

이번 동시 낭송 대회를 통하여 유아들이 동시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즐기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친구들 앞에서 동시를 낭송해보는 과정에서 자신감과 발표력이 증진되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김천동부초등학교 병설유치원에서는 유아들이 책과 동시를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문학적 감수성을 기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김광수 기자 (koreai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