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0-22 15:10

  • 뉴스 > 아름다운사람들

삼장 국수 무료공양방 추석맞이

재가 장애인 위한 반찬 나눔 봉사

기사입력 2021-09-15 12:4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행복하고 풍성해야 할 추석명절이 코로나 19로 가라앉은 가운데, 삼장 국수 무료공양방(대표 문장훈)에서는 코로나 19의 어려움을 이겨내고 누구나 행복한 삶을 이어가도록 하기 위하여 반찬 나눔 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매주 수요일 진행하는 국수 나눔 활동은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두기 수칙 준수를 위해 반찬 배달봉사로 이어지고 있으며,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지치고 힘든 지역의 취약계층에게 큰 희망을 안겨주고 있다.


 


 

추석을 맞이하여 진행된 15일 반찬나눔 봉사에는 평소보다 많은 삼장국수나눔 봉사회원이 참여하여 재료를 다듬고, 나물을 볶고, 전을 부치고, 된장으로 국을 끓여 정성 가득한 각종 반찬을 만들어 찬 통에 나누어 담고, 따뜻한 국은 따로 담아 포장하여 직접 전달했다.

 


 

이날 반찬 나눔은 거동이 불편해 외출이 어려운 장애인 15가구를 찾아가 봉사자들이 직접 배달하였으며, 장애인 가구를 방문한 봉사자들은 추석 인사와 함께 건강을 살펴보고 불편함이 없는지 확인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문장훈 삼장국수 무료공양방 대표는 한가위만큼 풍성하지는 않지만 정성과 사랑은 가득 담았다. 우리 주변의 이웃들이 추석명절이라는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었으면 한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활동들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증진을 위한 삼장국수 무료공양방은 지역사회 홀로어르신과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게 희망과 용기를 안겨주고 있을 뿐 아니라 우리 사회에 풍요로운 나눔 문화의 확산에도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다.

 

 

 

 

< 삼장 국수 무료공양방 추석맞이 봉사활동 더 보기 >

 


































 

김문환 기자 (ginews@empa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