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2-08 15:45

  • 기획취재 > 기획취재

[기획탐방]학원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찾다

내 자녀 영재 프로젝트 최상의 선택, YLC율곡어학원

기사입력 2021-10-22 09:4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YLC(Young Leaders Club), 말 그대로 젊은 리더들의 모임이라는 표현이 너무도 잘 어울리는 YLC율곡어학원의 교육과정은 우수한 인재양성에 최적화 된 시스템이다.


 



지금껏 생각은 물론 본 적도 없는 시설과 운영방식으로 이를 접한 학부모들에게 신선한 충격과 함께 믿음을 주며, 코로나19로 한창 어려운 시기인 지난해 2월 오픈했음에도 불구하고 재원생이 늘어나며 율곡어학원 2호점을 개원했다. 이는 학부모들이 원하는 새로운 학원 패러다임을 선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우선 간단하게 체계를 살펴보면 원어민 담임제로 16학기 수업, 다양한 프로젝트 수업과 과학, 수학, 영어(스피치, 에세이), 미술, 체육 등 모든 수업을 영어로 진행해 아이가 영어와 빠르게 친숙해질 수 있다.


 


 

교육프로그램의 가장 큰 역할을 담당하는 것은 우수한 프로그램만큼이나 우수한 강사진 또한 필수다. 탄탄한 경력을 자랑하는 원어민 교사 7명은 늘 아이들과 소통하며 안정되고, 편안하며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수업을 진행한다.

 

아이들은 웃으면서 수업에 동참하고, 스스로 즐기며 배움을 이어간다. 가르치는 사람과 배우는 사람 모두 너무 자연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일상 같은 대화가 이어지고, 편안하고 가족적인 분위기와 강사진의 격려 속에 커지는 아이들의 열정이 수업 참관 내내 고스란히 느껴져 보는 사람을 흐뭇하게 할 정도였다.

 



 



최상의 직원복지최대의 교육열

 

100% 영어로 수업이 진행되지만, YLC율곡어학원에서는 원어민 강사진을 대상으로 무료 한국어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문화와 언어에 대한 배움의 깊이가 깊어질수록 강사진들이 아이들과의 소통과 이해의 폭이 높아지면서 양질의 교육으로 연결되는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 한국인 스태프을 위한 무료 고급회화 교실도 운영한다.

 

이 뿐 아니라 원어민 강사진들이 한국에 적응하기 쉽도록 관광지, 맛집에 대한 정보도 전달하고, 거주지 제공, 정기적으로 함께 여행도 다니면서 김천에서의 안정적인 정착도 돕고 있다. 특히 원어민 강사뿐만 아니라 한국인 직원까지 직원자녀는 YLC율곡어학원에서 무료로 수업을 받을 수 있다.

 



 




하나하나 새롭고 특별하다. ‘뉴질랜드 교육방식도입

 

우선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율곡어학원, 율곡어학원2 모두 1층에 위치해 있으며, 특히 인테리어가 특별하다. 키즈카페를 연상시키는 개방감과 인테리어가 아이들의 시각적 자극을 통해 뇌가 발달한다는 것을 기본으로 했기 때문이다.

 

YLC의 강사진은 교수자격증을 가지고 오랜 티칭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 공립학교에서 배울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어학원 내에서 하고 있다. YLC의 수업 방식은 전통적인 학교의 방식을 떠나, 학생들이 모두 다르다는 것을 전제로 아이들의 발달에 필요한 이해가 먼저라고 한다.


 



YLC에서 체육이나 예술, 과학, 수학 등의 두뇌를 자극하고 발달시키는 수업을 하면서 학생의 스트레스를 줄이고 언어에 관한 높은 관심을 유도하여 학생들의 성취감을 높임으로서 자연스럽게 일상으로 녹여들게 하고 있다.



학생들은 원어민 강사와 어학원 내에서 3시간 동안 수업을 하며, 문제 해결을 위해 같이 성장하며 인내와 협력을 배우게 된다. 학생들은 매일 원어민 강사의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주제에 관하여 배우고 다양한 주제의 프로젝트 수업을 진행한다.



 



영어는 과정이 중요한 학습이기에 학생들은 모두 다른 속도로 배우며 성장한다. 배움에 있어 시간과 노력은 필수이니 늦었다고 생각할 때 오히려 자신감을 갖고 도전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YLC에서는 수업시간에 학생들의 의문점에 대해 선생님과 같이 논의하고 학생의 참여를 우선으로 하여 능력을 최대한 이끌어 내는 수업방식으로 학생들의 영어 능력뿐만 아니라 삶을 보는 관점에서도 적극적으로 해결점을 찾는 긍정적이고 강한 마인드를 갖도록 지도하고 있다.


 



특히 YLC는 이코노미스트 인텔리전스 유닛이 실시한 '세계교육대비지수'조사에서 영미권 국가 중 '미래 대비 교육을 가장 잘 하는 나라' 1위에 선정될 정도로 교육 강국으로 인정받고 있는 뉴질랜드의 교육 방식을 도입했다.



서로 다른 시각과 새로운 아이디어에 열린 사고방식을 도입하는 뉴질랜드의 학교는 각 지역 학교 별로 자유롭게 학생들의 요구사항에 맞추어 교과과정을 진행한다.



 



학교의 선생님들은 매일 회의를 통해 주제를 공유하고 매 학기인 두달에 한 번씩 미술관 관람이나 필드 트립, 체육 행사, 자연과 해변 등을 학습의 장소로 정하여 오픈된 수업을 진행하고 모든 학교 행사와 교육에 필요한 소품까지 만드는 열정적인 교사들의 수업방식이 학부모들의 열열한 지지를 받고 있는 것이다.

 

뉴질랜드 학교에서 느낀 것은 오늘날과 같은 글로벌 시대에 학교가 학생에게 주어야 하는 것은 삶을 열정적으로 살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고, 삶은 새로운 것을 끊임없이 경험하고 문제를 극복해 나가야 하며, 유연하고 현명하게 살아갈 방법을 터득하게 하는 것임을 알려주어야 하는 것임을 실천하고 있는 것이다.


 



학생들의 심리적인 안정과 만족도를 높임으로서 누구라도 학교를 가고 싶게 만드는 것, 또한 초등학생들은 운동장에서 마음껏 뛰어 놀며 학교 안에서 문제를 해결하고 조사하여 열정적으로 협력하고 일하도록 장려되며, 학습에 있어서 경쟁을 하는 압박감에서 벋어나 학생들이 시간을 들여 무언가를 읽거나 제대로 공부하는 방법으로 스스로 도전하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그런 교육체계를 율곡어학원에서는 실천하고 있다.

 

한마디로 율곡어학원의 교육을 받으면 아이들은 주입식으로 진행되는 필요한, 해야만 하는 공부가 아닌 배움을 즐겁고 자연스럽게 받아들여, 학부모들은 스스로 하고 싶어서, 그래서 공부가 재미있다라는 대답을 내 아이에게서 듣는 행복을 맛볼 수 있을 것이다.

 

 




 

YLC 교육의 핵심 교수진들은 누구?


YLC의 강사진은 2차의 서류 심사 및 2번의 인터뷰를 통과한 우수한 실력의 티칭 경험을 가진 티칭자격증 소지자들이다. YLC 티칭팀은 매일 수업 전 티칭 회의를 진행해 매주의 토픽과 학기별 목표를 설정하고 학생 한사람마다 최적화된 수업을 진행한다. 또한 원어민 강사의 수업에 맞게 한국인 스태프가 서포트하고 있다.

 

강사진 약력사항은 다음과 같다.



 



YLC본점 해드마스터 Jeremy Britton (BEGINNER TEACHER)

 

Masters in Education, Curriculum and Instruction; New Mexico State University

Bachelors in Extended Learning; New Mexico State University

Constitutional Law and Business Management

Korea University; Fall 2013 Achievements: Academic Honors 2007, 2008

Association of American Educators

8년 티칭 경력, ) 브리티쉬 국제학교 영어강사, 미국 현지 교사자격증 보유


 




 



 



YLC2지점 헤드티처 JAMES BLOXHAM (SENIOR TEACHER)

 

POST GRADUATE DIPLOMA WITH CREDIT IN PEACE AND CONFLICT STUDIES, THE UNIVERSITY OF OTAGO

BACHELOR OF ARTS IN POLITICAL SCIENCE, THE UNIVERSITY OF OTAGO

GLOBAL TESOL CERTIFICATE

JOINT FORCES MILITARY UNIVERSITY (SOUTH KOREA)

? Most outstanding English instructor, 2013, 2014, 2015, 2016.

? Co-Authored the book titled Grammar for Effective Speaking, 2015.

Special award for dedication, diligence and passionate instruction, 2014.

9년 티칭 경력, ) 사관학교 , 합동군사대학교 교수, 국제영어교사자격증 보유


 




 



 



리더 NICHOLAS WALTER MEYER (ADVANCED TEACHER)

 

Bachelors degree majored in Law obtained from the University of Pretoria

For six years, worked in the financial and legal fields focusing on applying the relevant legal and accounting principles

6년 티칭 경력, ) Sunflower Montessori School teacher




 

TEACHERS 선생님들



 



BANELE DLUDLA (JUNIOR TEACHER)

) 청담 어학원 영어강사

Bachelor of Commerce

Top of the class awards

TEFL course certificate

4년 티칭 경력, 국제영어교사자격증 보유





 




MBALI NDLOVU (SENIOR TEACHER)

) 청담 어학원 영어강사

Bachelor of Social Science in Geography and Environmental Management

TEFL Certificate

Netball & Basketball Coach | Pelham Primary School & St. Johns' Diocesan School

4년 티칭 경력, 국제영어교사자격증 보유





 



HAL WILEY (KINDER TEACHER)

UNIVERSITY OF ALABAMA IN HUNTSVILLE: BA., PSYCHOLOGY

AMERICAN TEACHING LICENSE

TESOL CERTIFICATION

Best teacher of Korea Award (Yeoncheon, 2012)

Mayor's award for excellent service and teaching (Dongducheon, 2018)

11년 티칭 경력, 국제영어교사자격증 및 미국 현지 교사자격증 보유




 



ANDREW TAME (JUNIOR TEACHER)

TEACHER CERTIFICATION & LICENSING

TEFL CERTICATE

BACHELOR OF BUSINESS, GRIFFITH UNIVERSITY

SCHOOL TEAMS SOCCER & CRICKET COACH

3년 티칭 경력, 국제영어교사자격증 및 현지 교사자격증 보유




 



YLC 한국인 스태프

 

사진 왼쪽부터

정예슬 총괄매니저(전직영어강사), 정복희 매니저(전직영어강사), 박선경 멘토 교사(전직 수출업 관련 번역업), 권용선 멘토교사(전직해외 승무원, 두바이 유치원 교사)




 



우해진 율곡어학원 원장 인사말

 

안녕하세요! 율곡어학원 및 율곡어학원2의 우해진 원장입니다.

 

먼저 미래를 꿈꾸는 학생들을 위하여 끝이 없는 모험 같은 일생을 평생의 학습자로서 미래 세대를 위해 사랑으로 자랄 수 있는 기회와 역량을 제공할 수 있음에 감사드립니다.

 

저는 오랜 뉴욕 생활과 해외의 여러 나라들을 다니면서 영어가 일상이 된 사회에서 영어를 쉽게 배우는 방법과 세계 속 글로벌 인재를 만드는 일에 앞장서서 누구라도 자신감 있게 영어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10년간 세계에서의 한국의 위치는 자부심을 느낄 정도로 많이 격상되어 어디를 가도 한국사람 이란 것에 환영받으며, 또한 이제 영어는 미래 사회를 살아가는데 필수 요소가 되었습니다.

 

오랜 기간 영어를 가르치다보니 아발론, 청담 등 많은 대형 프랜차이즈를 써봤었고 획일화된 교육에 학생들이 받는 압박감과 고통도 같이 느꼈습니다. 지난 2년간 뉴질랜드에서 좋은 학교와 선생님들을 만났고 영어교육에 대한 확고한 목표를 다시금 상기하게 되었습니다.

 

영어를 배운다는 것은 우리들이 사는 곳에 좀 더 큰 세상이 있고, 우리가 더 이상 혼자가 아니며, 다른 방식의 사람들과 공동체를 이루면서 협력하면서 살아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안전한 공간에서 긍정적인 교사와 학생이 만나서 강한 신뢰 관계를 바탕으로 모든 율곡어학원의 멤버들이 미래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수상경력 : 김천시 제1회 영어스피치 대회 1등 최우수상, 2등 우수상, 장려상 등 최다 상 수상, EBS 토셀 2021 출전 경북 1등 명예의 전당 학원 및 학생 등재/ 다수의 경북 1등 수상, 율곡어학원2 지점 토셀 응시자 전원 1등급 획득

 

교육환경 및 교육내용 참고 블로그 주소 : https://blog.naver.com/loveyjin2019/222430603163

 

문의 전화 및 홈페이지 주소: 054-435-1120/ https://yulgoklanguagecentre.modoo.at / https://blog.naver.com/loveyjin2019

 


















 

정효정 기자 (ginews@empas.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