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2-08 16:16

  • 뉴스 > 읍면동소식 > 평화남산동

쓰레기 zero를 향한 한 걸음!

평화남산동, 지구를 살리는 그린 클래스 2기 운영

기사입력 2021-10-22 13:0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평화남산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강경규)는 지난 20일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지구를 살리는 그린 클래스2기 교육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제로웨이스트(zero-waste) 운동의 활성화를 위해 평화남산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진행하는 지구를 살리는 그린(green) 클래스2기 수업은 1020일과 26일 총 2회 운영되며, 관내 공방 플로라의 강민승 강사를 초빙하여 제로웨이스트 운동과 올바른 쓰레기 배출법 이해 천연치약, 밀랍랩, 샴푸바 만들기 체험 등의 과정으로 진행한다.


 


 

2기 첫 번째 클래스에서는 제로웨이스트 운동이 무엇인지에 대해 배우고 세탁비누와 천연치약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으며, 두 번째 클래스에서는 재활용 쓰레기의 올바른 분리와 활용방법, 밀랍랩과 샴푸바 만들기 체험을 할 예정이다.


 


 

클래스에 참여한 주민들은 집에서 사용한 종이컵을 깨끗하게 씻어 준비하여 세탁비누를 만드는 틀로 사용하고, 세척한 유리병을 챙겨와 천연치약을 담는 병으로 재사용하며 클래스에 의미를 더했다.


 


 

강경규 위원장은 지구를 살리는 그린 클래스가 제로웨이스트 실천이 어렵다는 편견에서 벗어나 작은 것부터 실천하며 환경 개선을 새롭게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이러한 환경 운동이 보다 폭 넓게 시민들에게 홍보가 되어 모두가 함께 환경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광수 기자 (koreai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