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2-08 15:13

  • 뉴스 > 읍면동소식 > 농소면

농소면 새마을남녀지도자, 사랑의 가정방문 실시

사랑 담은 생필품꾸러미 나눔으로 따뜻한 농소면

기사입력 2021-10-22 16:0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농소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회장 이상백·박성자)22일 농소면‘Happy together 김천 운동실천과제의 일환으로사랑의 가정방문행사를 실시했다.


 



사랑의 가정방문 사업은 매월 1회 각 마을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하여 안부인사 나눔과 더불어 생필품 및 식료품을 지원하고, 거동이 불편하여 신경 쓰지 못한 주거공간을 점검하여 청소하는 등의 봉사 활동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난 2월부터 노곡리 마을을 시작으로, 연명, 입석, 봉곡, 용암, 신촌, 월곡 1리를 방문했으며, 이날 22일은 월곡 2,3,4리를 방문함으로써 농소면 각 마을의 독거노인 가정 총 20가구를 방문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며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지키고, 월곡 2,3,4리 마을의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하여 어르신들과 안부를 나누어 적적함을 달래는 훈훈한 온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상백 새마을지도자회장은 코로나19로 어르신들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사랑의 가정방문 행사가 조금이나마 마음의 위로가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주위를 둘러보며 어려운 이웃을 찾아 도움을 줄 수 있는 농소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체가 되겠다.”고 말했다.

 


 

강전원 농소면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도움의 손길을 내어준 농소면 새마을협의회에 감사드리며, 주변의 어려운 분들을 적극 발굴하고 복지자원을 연계함으로써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면민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광수 기자 (koreai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