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3-24 19:25

  • 뉴스 > 기관단체

김천의료원, 찾아가는 행복병원

보건진료소와 연계하여 효과 극대화

기사입력 2023-03-17 17:3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김천의료원은 2월 김천 관내 16개 보건진료소와 간담회 시행 이후, 찾아가는 행복병원 진료사업과 협력하여 이동진료를 시작하였으며, 남곡보건진료소를 시작으로 현재 5회 진행하였다.



 




 

행복병원 진료 중에 나온 유소견자 및 검사 결과에 대한 설명을 보건진료소와 연계함으로써 지역주민들에게 빠르고 정확한 검사 설명 및 모니터링을 이어나가고 있다.



 



 

행복병원 진료에는 올해 임기 2년을 맞은 정용구 원장이 직접 진료를 하고 있으며, 빈혈과 간기능, 신장기능, 지질검사 등의 혈액검사를 비롯하여 심전도검사와 흉부 및 기타 질환의심 부위의 방사선촬영, 골밀도검사, 통증치료, 투약 등의 의료서비스 뿐만 아니라 올해는 경동맥 초음파까지 도입하여 동맥경화증 의심환자를 선별하여 조기 진단하고 있으며,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한 취약계층의 경의료안전망 구축사업과 연계하여 진료 및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정용구 의료원장은 우리 의료원은 찾아가는 행복병원을 통해 의료소외계층을 직접 찾아가 질병을 초기에 발견하고 치료함으로써 의료비 부담경감 및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있으며, 환자 최우선의 공공병원으로서 지역민들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의료사각지대 취약계층이 소외받지 않도록 공공의료의 책임성을 강화하고 의료서비스를 확대하여 지역민이 믿고 찾을 수 있는 공공병원이 되도록 힘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김천의료원은 314일에는 고령군 옥산보건진료소에서 한국교통안전공단 대구경북본부와 협력하여 찾아가는 행복병원 사업, ‘Safe & Health up 케어 사업을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김문환 기자 (ginews@empa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