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6-08 17:52

  • 뉴스 > 기관단체

청소년문화의집은 우리가 지킨다!

종사자 『소방 안전 체험훈련』 실시

기사입력 2023-03-24 16:0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김천시(김천시장 김충섭)322일 청소년문화의집 종사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소방 안전 체험훈련을 실시했다.


 


 

최근 전국 각지에 산불 및 건물화재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시기에 청소년들의 이용이 많은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종사자들의 화재 예방의식을 고취하고, 화재 사고에 대한 안전의식 및 대응 방법 등을 익혀 화재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했다.


 


 

특히 이번 훈련은 김천소방서와 협조하여 소화기 종류 및 화재 시 대피법, 소화기를 이용한 화재진압훈련, 대피로 탈출 체험, 완강기 대피 훈련 등 이론과 실전이 병행된 훈련으로 화재 발생 시 대처 능력을 배양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지진 발생 시 대응법, 심폐소생술 등 전반적인 재난과 위급상황에 대한 대처법을 배우고 경험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김천시 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봄철 화재 발생이 자주 일어나고 있다. 화재는 방심이라는 틈을 통해 발생한다고 생각한다. 이번 훈련을 통해 방심하지 않고, 항상 안전을 생각하는 청소년문화의집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청소년문화의집 참여 문의는 홈페이지(www.gc.go.kr/gcyouth/t_culture/main.tc) 054-439-2237로 하면 된다.

 

 



 

김광수 기자 (koreai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