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6-08 17:52

  • 뉴스 > 기관단체

전통예절과 차문화 보급에 최선을 다할 때

김천시예다회 다인교류회 및 특별강좌

기사입력 2023-03-24 17:2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전통예절과 차 문화 보급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김천시예다회가 24일 평생교육원 대강당에서 다인교류회 및 특별강좌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김충섭 시장, 박지수 회장, 박경자 고문, 이희직 고문, 권화자 고문, 이옥재 직전 회장을 비롯한 김천 다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 행사, 특별강좌, 정기총회 등 3부로 나눠 진행됐다.


 



또한 행사장 한쪽에는 회원 소장품, 라라스트래프트 공방 라탄 공예작품, 사랑담은 쑤니의 생활뜨개 공방 작품, 꽃향기 연구실 등의 작품 전시회도 진행됐다.


 



박지수 회장은 늘 예다회의 든든한 기둥으로 자리를 지켜주고 있는 고문님들과 직전 회장님 등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코로나로 인해 많은 행사를 하지 못했으나 이번에 교육을 통해 예다회의 화합과 내실을 다져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함께 만들어가자. 저희는 많은 행사에서 시민들에게 차를 제공해 많은 찬사를 받아왔다. 앞으로도 더 열심히 전통예절과 차문화를 보급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김충섭 시장은 김천에서 열리는 많은 행사에서 늘 예다회가 찾아오신 분들에게 차를 대접해 좋은 인상을 남겼다. 앞으로도 변함없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행사 뿐 아니라 더 많은 곳에서 기회를 만들어 시민들이 우리 전통차가 가진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더 활발한 활동을 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했다.


 



한편 김천시예다회에서는 2022년 한해동안 회원 역량강화를 위한 특별강좌를 3회 실시했으며, 현충일 헌다례, 자매도시 군산 방문단 환영회, 경상북도 노인의 날 기념식, 복합혁신센터 율곡도서관 개관식, 2022년 송년의 밤 음악회 등에서 전통차 시연 및 시음 행사를 해 전통차의 매력을 알려왔으며, 올해도 시 홍보와 관련된 행사에서 열정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 김천시예다회 더 보기 >

 

김천인터넷뉴스 보도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유료구독자 외는 사진을 무료로 다운 받아서 재사용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의 1부 구독이 김천인터넷뉴스 운영에 가장 큰 힘이 됩니다.


 


 

 


 


 


 


 


 


 


 


 


 


 


 



 


 


 













 

정효정 기자 (ginews@empas.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