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9-21 19:22

  • 뉴스 > 기관단체

교통사고 Zero 함께 만들어가자!

김천시 교통관련 유관기관 업무협약식 개최

기사입력 2023-06-08 16:5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교통사고 Zero라는 같은 목표를 달성하고, 선진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김천시, 김천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손을 잡았다.


 



‘Safety up! happy together’ 김천시 교통관련 유관기관 업무협약식이 8일 김천경찰서 4층 강당(공감)에서 김충섭 김천시장 및 관계공무원, 최병부 김천경찰서장, 권용복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 및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선진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교통사고 예방 공동 노력 교통안전 의식개선을 위한 교통안전 교육, 홍보, 캠페인 공동 실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합동 점검체계 구축 운수업체 및 종사자 대상 교육, 컨설팅, 교통안전 용품 지원 교통안전 관련 정보 공유 등 기타 필요한 사항에 대해 공동 추진하게 된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교통안전공단과 김천경찰서와 함께 교통사고를 획기적으로 줄여 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라며, “사람 중심의 교통안전 정책에 따라 보행환경 및 도로 교통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김천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권용복 이사장은 “ ‘사람이 먼저인 행복한 사회구현을 위해 정부와 공공이 협업하는 이번 업무협약은 매우 뜻깊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공단은 도로, 철도, 항공 등 교통 전 분야에서 교통사고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병부 김천경찰서장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경찰로서 김천시민들의 교통안전 및 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하며, “특히 교통사고에 취약한 이륜차, 화물차, 고령자, 어린이 사망사고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협약은 교통사고 Zero, 선진교통문화 정착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고 교통 관련 관계기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체결됐으며, 4대 공동 실천 과제를 수립하여 이행한다.


 



“Safety up! happy together” 4대 공동 실천 과제

 

- 첫째, (통하다) : 교통사고 Zero 교통안전교육 특강

 

- 둘째, (행하다) : 교통문화지수 Up! 운동전개

 

- 셋째, (깨닫다) : 교통사고 예방을 통한 선진 교통문화 정착

 

- 넷째, (생명 지키기) : 교통사고 예방 합동 점검체계 구축

 

 

이상욱 기자 (ginews@empa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