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3-08 18:45

  • 뉴스
  • 상공뉴스
  • 뉴스 > 상공뉴스

우리 과일 간편하고 더욱 신선하게 맛본다!

컵과일전문업체 푸드팩토리 이달의 기업 선정

기사입력 2020-02-04 13:5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1인 가구 증가와 소가족화에 딱 맞는 하루 한 컵 소포장 과일을 선호하는 추세로 신선한 과일을 한컵에 진공포장하여 김천의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는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푸드팩토리가 이달의 기업으로 선정됐다.


 



‘2월 이달의 기억 선정식4일 김천시청 2층 회의실에서 김충섭 김천시장, 김재광 김천시부시장 및 각 국장, 과장, 김경민 푸드팩토리 대표이사 및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달의 기업은 지역경제 기반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중소기업의 사기 진작과 자긍심을 고취하고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매월 1개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 김천시에서 3년 이상 가동 중인 중소기업 중 성장가능성, 일자리 창출 정도, 시정 기여도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심사 후 선정하게 되며, 이달의 기업에 선정되면 선정패 수여, 김천시 청사 국기 게양대에 회사기를 1개월간 게양하여 시민들에게 회사를 홍보한다.


 



2월 이달의 기업으로 선정된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푸드팩토리는 과일에 최소 가공으로 본연의 맛과 영양소를 최대한 살리고 안전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국내 컵과일 전문 업체이다.


 



시대적 트렌드에 맞추어 참신한 아이디어와 최신 기술력으로 과일 소포장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하루 한 컵 과일을 개발했고, 환경을 생각하여 생분해성 포장용기를 사용하고, 사과와 배의 갈변 방지 기술 특허로 14일의 유통기한을 확보함으로써 신선한 사과를 맛볼 수 있게 해 풀무원, CJ 등과 공급제휴, 1인 가족 및 핵가족화에 맞추어 급식뿐 아니라 커피프렌차이즈 등 국내 유수의 기업과 제휴를 통해 급성장하고 있는 농업회사법인이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푸드팩토리가 13번째 이달의 기업으로 선정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제조업체인 중소기업이 대부분으로 농산물 관리 기업으로 푸드팩토리가 이달의 기업 선정은 의미가 있다. 지역의 농산물을 활용해 컵과일 틈새시장을 공략해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다. 시에서도 해외수출기업 지원사업, 기술성장 디딤돌사업 등 기업 지원 시책을 올해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경제도시 김천 조성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하겠다. 푸드팩토리가 잘 되어 지역의 농산물을 많이 이용해주고, 고용창출도 하는 기업이 되어 주길 바란다고 했다.


 



이달의 기업으로 선정된 푸드팩토리 김경민 대표는 이달의 기업으로 저희 회사를 선정해주셔서 김충섭 김천시장님께 너무나 감사하게 생각하고, 뜻깊게 생각한다. 2014년 창업했지만 없던 시장을 개척하는 일이라 어려움이 많았고, 회사 운영 자금의 어려움도 많았지만 많은 도움으로 이 자리까지 오게 됐다. 더 나아가 고향 김천에서 기업을 활성화하여 지역의 농산물 수요 책임지고, 지역경제에도 앞장서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4년 안에 주식상장하는 회사로 만드는 것이 목표이다라고 했다.


 



한편, 이달의 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 대해 중소기업 운전자금 최대 5억원 한도로 추천 우대, 중소기업 육성시책 가산점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을 부여된다.

 

<푸드팩토리 이달의 기업 선정 포토포토 >

김천인터넷뉴스 보도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유료구독자외는 사진을 무료로 다운 받아서 재사용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의 1부 구독이 김천인터넷뉴스 운영에 가장 큰 힘이 됩니다.



















 


 

이상욱 기자 (ginews@empa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