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1-12 21:12

  • 뉴스
  • 기관단체
  • 뉴스 > 기관단체

김천 육견 영농조합법인 한마음 축제

육견인에게는 생존의 문제이다

기사입력 2015-04-19 19:2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김천 육견협회(회장 전경훈)가 창단식을 갖고 힘찬 출발을 했다.

 

 

김천 육견 영농조합법인 한마음 축제가 19일 김천 탑웨딩에서 김천육견협회 전경훈 회장과임원 및 조합원 100여명, 전국육견인연합회 김정웅 회장, 경북 육견 연합회 최병도 회장 등 육견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아울러 이철우 국회의원, 김천시의회 이명기 의원, 임영식 김천축협조합장 등의 내빈이 참석하여 김천육견협회의 출범을 축하했다.

 

 

김천육견협회는 김천, 상주, 성주 지역의 육견인이 모여 3여년의 노력 끝에 육견인의 생존권 확보와 권익 보호, 체계적인 육견 사육과 사육농가의 실질적 삶의 질 향상 및 정보교환을 위해 창립했다.

 

▲ 이철우 국회의원

 

이철우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김천육견협회의 첫 출발을 축하드리며, 협회 출범을 계기로 어렵고 힘든 환경의 육견 농가들의 권익을 대변할 수 있는 단체가 되어 잘못된 오해를 바로잡을 수 있는 홍보 활동과 올바른 문화로 자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라고 했다.

 

▲ 이명기 시의원

 

이명기 시의원은 “김천 육견 협회의 창립을 축하드리다. 우리주위에는 육견인들이 참 많다, 가축으로 등록되어 있는 육견이 식품으로 등록되는 날까지 협력하여 앞으로 좋은 발전이 있도록 하겠다.”라고 했다.

 

▲ 임영식 김천축협 조합장

 

임영식 김천축협 조합장은 “김천 육견 영농조합법인 한마음 축제를 축하드리며, 축견인 여러분들은 식당에서 나오는 어려운 문제를 맡아주고 있지만, 아직까지 여러 혜택은 미흡하다. 육견인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생균제 사업 등 여러 사업이 진행되도록 지원하겠다. 보호받을 수 있는 축협의 테두리와 함께 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인사를 했다.

 

▲ 김정웅 전국육견인연합회장

 

김정웅 전국육견인연합회장은 “오늘 김천육견협회가 출범하기까지 갖은 고생과 노고를 아끼지 않은 관계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모든 회원들이 한 마음 한뜻으로 협회의 결속과 육견사육농가의 생존권 확보를 위하여 희망을 가지고 노력하자”라고 응원했다.

 

▲ 최병도 경북육견연합회장

 

최병도 경북육견연합회장은 “김천 육견조합법인의 발족을 축하드리며 조직에서는 화합이 매우 중요하며 회원 상호간 배려와 이해, 정보공유로 결집하여 육견인의 앞날을 개척해 나가자”라고 했다.

 

▲ 전경훈 김천육견영농조합법인 대표

 

김천 육견 영농조합법인 전경훈 대표는 “오늘 참석한 내빈과 조합원여러분들은 지난 3여년의 고생과 어려움을 꿈과 희망으로 만들어 주었다. 앞으로 화합과 소통으로 변화를 추구하여 닭과 돼지 등과 같은 가축으로 등록되어 있지만, 관계법령의 미정비로 정부로부터 소외 받고 있는 현실에서 동등한 대우를 받도록 노력하고, 육견인들의 권익을 찾고 보호 받도록 같이 노력해 갑시다.”라고 인사를 했다.

 

 

이어 김천 육견협회에서는 음식물 재활용사업 등 현실적으로 접근 가능한 사업을 추진하고, 축산정책의 사각지대이자 사회적 약자인 육견 농가의 경영개선과 친환경 사육여건 조성을 위해 힘쓰기로 결의했다.

 

 

 

 

 

 

 

 

 

 

 

 

 

 

 

 

 

 

 

 

 

 

 

 

 

 

 

 

김문환 기자 ()

댓글66

스팸방지코드
0/500
  • 개백정 추방하자
    2018- 04- 16 삭제

    예네들 맨날 생존권이래 나도 굶어죽게 생겼는데 개백정 짓은 못하겠다요 나두좀 생존권좀 주라 개백정짓만 빼고 ㅠㅠ 세상에 식용개는 없다 소,돼지 가 그렇게 부러워서 개까지가축이 되게하고싶으세요ㅉㅉㅉ 정신차리세요 국가에 먹칠하지말고 좀--- 착하게 사세요

  • 개백정야만인씨발것들
    2018- 03- 12 삭제

    개백정새끼들 진짜 다쓸어서 비닐봉투에담아 식인종 나라에 버려불라 뭔 미친짓을 하는지 낯짝두 참더럽다 퉤퉤

  • 골빈놈들
    2018- 03- 12 삭제

    몇안되는 쓰레기세끼들 처먹을라고 불법사육도축하는게 정상이라는거네? 골빈세끼들아 뭔 생각하고 사냐 쓰레기들아

  • 찢어죽일놈들
    2018- 03- 12 삭제

    먹을거 없던 시절 좆같은 풍습을 왜 굳이 세습하려고 전통인마냥 지랄들을 떨지? 그렇게 먹을게 없냐? 돈이 없어? 병신같은 세끼들

  • 개백정시발
    2018- 03- 12 삭제

    개백정들이 왜 욕을 쳐먹는지 댓글달아놓은거 보면 알겠네. 에그 욕은 니부모한테 가서 해라..개백정아.

  • 개빠 수준 ㄷㄷ
    2017- 12- 27 삭제

    개가 반려동물로 진화한게 아니라 니들 개빠들이 반려동물로 세뇌시킨 거겠지 ㅉㅉ

  • 캬ㅋㅋㅋㅋㅋ
    2017- 12- 09 삭제

    지리네 개빠새끼들 다 나가 뒤졌음 좋겠다

  • KePPA
    2017- 12- 05 삭제

    개빠새끼들 지 새끼한테 물려 폐혈증 걸려 뒤져라

  • 애미쳐뒤진개충들
    2017- 12- 04 삭제

    개를 먹는 문화는 존중받아야 할 한 나라의 문화이다. 그리고 개충 씨발년들아 개를 먹든 말든 니네가 뭔 상관이야 니네만 안 쳐먹으면 되는 거야 븅신새끼들아

  • 개빠따리 개빠따
    2017- 11- 20 삭제

    개고기 존 - 맛인데 그걸 모르넹 당신들 키우는 개 털 다뽑아다가 벽에 걸어두고 몽둥이로 존 - 나게 패서 육질 쫄 - 깃 하게 한다음에 솥에다가 푸 - ㄱ 고아서 먹으면 다시는 그맛 못있고 개 무료 분양 받아서 꿀 보양 하게 됨! 개고기 개고기 신나는 노래~ 개빠따리 개빠따~

  • Hong
    2017- 08- 17 삭제

    어이구 나중되면 개 후장도 빨놈들 일세....

  • 개빠 시발
    2017- 08- 04 삭제

    개빠 시발놈들이 지들은 닭,돼지,소 쳐먹으면서 개,고양이 먹으면 지랄을 해요.

  • 병신같은새끼들이
    2017- 07- 14 삭제

    소 돼지 닭은 잘만쳐먹는 개빠 씹새끼들이 소,돼지랑 비교하지말고 개라도 안먹음으로써 육식을 줄여나가고 진보해나가??? 지랄좆까는 소리하고있네 씨발년들이 니들 잘난 개새끼 사료도 고기갈려들어가있고 몸보신이랍시고 돼지고기 소고기 수육 쳐먹이는새끼들이 좆지랄을 떨어요 병신 빡대가리년들

  • 개빠나가뒤져
    2017- 07- 14 삭제

    뇌세포가 개새끼로 변한 개빠새끼들 다 나가뒤져라 부모도 개새끼라 개새끼만 그렇게 쉴드쳐주는건가??

  • 개빠어매챙련
    2017- 06- 28 삭제

    개는 소중한 생명체이고 닭,오리,소,돼지,말,양,달팽이,염소 등등의 기타 생물을 존나게 패 죽인다음 시체를 찢어서 구워서 처먹어도 대는거냐 시ㅡ벌럼드라?

  • 조우림
    2017- 04- 12 삭제

    똘같은 소리하고들있네... 무식한 새끼들아 !! 18 의원이란것들이 저짓거리하고 다니니 이 나라가 바닥으로 치닿고있는거다!! 미친새끼들아ㅡ 고통과공포로 죽어가는 개들의 비명을 너희들은 즐기겠지??!! 열악한 환경??? 18새끼들아 개백정노릇 그만해라 !! 전세계적으로 영원히 사라져야할 아주 더럽고 추악한것들이 바로 너희들 개ㅡ백ㅡ정 ㅡ!!!!!!이다!!! 정신차려라!!! ㅡ반드시 너희들 후손대대로 다리하나 없거..

  • 장수빈
    2017- 04- 12 삭제

    김천 이 무식하고 용감한 아름다운 새끼들아 !!! 느그땜시 우리나라는 후진국인것이야 !!! 소랑 돼지도 나는 반대하지만 개는 반려동물이다. 김천 더럽다. 익산같이 !!!!

  • 이수진
    2017- 04- 12 삭제

    미친놈들 무슨 육견협회에 의원들이 이리많아... 불가에서는 개를 조상님으로 여겼습니다 조상님들을 쳐잡수니 나라가 이모양이지......

  • 김선희
    2017- 04- 12 삭제

    개고기먹는 창피하고 부끄러운 나라.. 돈이 그리도 좋은가보네요 인간이길 포기하고 더럽고 추악하게 돈을 벌여 하다니.. 불쌍한 사람들.. 제발 의식이 깨어 주길요 사람답게 살아요 제발..

  • 미친개백정
    2016- 03- 03 삭제

    농민이라칭하지마라 쪽팔리니 합법화 ?? 이나라개망신이다 제발정신차려라 돈쓸때없냐??

  • 시민
    2016- 02- 16 삭제

    언제부터 이나라에 개문화가 시작됐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오히려 개문화 자체부터 되짚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내 개는 나만 좋아 하는 어떤 동물일뿐. 나 아닌 남에게는 해악의 여지가 더 클수 있습니다. 애완돼지 단체에서 삼겹살을 못먹게 저지 한다면? ... 법의 제제가 없는 상태에서,, 누구는 취미이고 누구는 가족을 부양해가는 생업 입니다

  • 개장군
    2016- 02- 15 삭제

    개를 사랑하는 사람은개를사랑할 자유가있고 개고기를 사랑하는 사람은개고기를 사랑할 자유가 있는데왜 지랄 들이냐 한번 먹어봐 담배는 끈어도 못끈어 고소한게 죽여줘

  • 방미현
    2016- 02- 15 삭제

    개고기를 찬성한다는 분들도 가축들이 복지를 보장받아야 하며 최대한 덜 고통스럽게 도축돼야 한다는 점엔 동의하실겁니다. 그럼 이 활동성이 높은 개라는 동물의 복지는 어떻게 보장할 것이니까. 매일 한마리씩 산책이라도 시켜줄까요? 좁은 공간에서 키우면 스트레스로 서로를 물거나 죽이는 카니발리즘을 일으키는 종인데 이는 또 어떻게 해결한단 말입니까? 여러분이 아무생각없이 개식용에 찬성한다고 말하는동안 인간의..

  • 방미현
    2016- 02- 15 삭제

    제발 소돼지는 안먹냐는 식으로 논지에도 맞지 않는 말은 그만 접으시고 우리 다음세대가 살아갈 세상을 생각하세요. 새로운 종을 계속 가축으로 포함시켜 이익만을 추구하려하지 말고 육식 전반을 줄이고 이땅에서 나는 농산물을 먹으며 다함께 천천히 잘사는 세상을 만들어야합니다

  • 방미현
    2016- 02- 15 삭제

    인류가 다함께 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해서 육식을 줄여야합니다. 돼지소닭도 먹으면 안된다고 할까봐 두려워 말고 진실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지금 지구는 사람보다 가축에게 먹이는 곡식의 양이 더 많습니다. 그럼에도 기아는 늘어먼 갑니다. 선진국에서 육식을 줄여야 그 땅에 그지역 사람들이 먹을 곡식과 과실을 재배할수가 있는겁니다. 우리나라도 육식의 증가오 많음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채식위주의 식단에산 발병하지..

  • 방미현
    2016- 02- 15 삭제

    개는 인간의 반려동물로 진화되어온 특이한 종입니다 활동성이 높고 지능이 인간의 세살 아이 정도로 높습니다 이런 동물을 식용으로 키운다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최대한의 복지를 보장하며 이 활동성이 높은 동물을 어떻게 키운다는 것입니까 시대에 역행하는 행보를 멈추고 오히려 개식용불법화에 힘을 모아야 할때입니다

  • 하영군
    2015- 10- 30 삭제

    개가 반려동물이라서 먹지 말아야 한다면 닭이나 소도 먹지 말아야 합니다. 한마디로 개가 반려동물이니까 개고기를 먹지 말아야 한다는 논리는 귀에걸면 귀걸이 코에 걸면 코걸이라는 말이죠.

  • 김준오
    2015- 08- 17 삭제

    개고기 먹을수도 좋아할수도 있는건 개인적인차이가 아닐까요? 개고기먹고 개키운다고 당신들이 말하는 반려견 이하취급하면 않되죠 저는 개고기먹지도 키우지도 않지만 밑에글 쓴이들이 더문제있네요

  • 사람사랑
    2015- 08- 15 삭제

    별이엄마 완전미친아줌마

  • 사람사랑
    2015- 08- 15 삭제

    동보단체님들 지나간 흔적이 보여지네요 서로다른 입장을 차이를 너무심하게 표현하셨네요 저는 관상조류를 좋아하고 키우고 있습니다 너무 아름답습니다 그래서 저는 닭고기 않먹습니다 그렇다고 다른사람들이 닭먹는다고 욕하지않아요 웃기죠 당신들이 지금웃기네요

  • 이경호
    2015- 07- 20 삭제

    ㅂㅅ들 쯧쯧 욕도 아깝다

  • 별이엄마
    2015- 07- 20 삭제

    이철우 임영식 이명기 꼭 기억하겠습니다 보신탕을 찬성하는 니들 나중에 두고 보겠어 이 늙은이들아

  • 윤정민
    2015- 07- 02 삭제

    국회의원, 시의원이란 인간들이 육견협회라는 더러운 집단에 앞장서서 축사까지 쳐하고 제 정신들이 아니구만;; 말못하는 동물들이라고 당신들이 무슨 권한으로 그 무고한 생명들을 가지고 장난치는데!! 이런 시대착오적이고 비인간적인 짓거리들 하라고 국민들이 피같은 세금 내는거 아니다 이 미개인들아!!

  • 김미영
    2015- 06- 28 삭제

    가축 먹는거로 모잘라 이젠 개ㆍ반련견을 당당히 먹자 이겁니까...!!인간이 어디까지 망가지는지 이젠 지식인이 나서서 보여주려 하는건지...개 아니어도 지천에 먹을꺼 투성이 입니다 의원님!!

  • 잉잉
    2015- 06- 28 삭제

    순간 육견에대한 권리보장더나은환경인줄만 알았습니다....차라리 잘된거일수도있다고 생각했어요 개를 먹는건 자유고 제가 안먹는다고 그들의생각을 무시할수 없으니 근데 더 나은 상황으로 이끄는 목적인줄 알았습니다 . 근데 글을 읽어보니 육견인 권리보장이더군요...이게무슨상황인가요...

  • 이경희
    2015- 06- 28 삭제

    육견이라..미쳤네요~ 도살직전에 개들~구출해서 입얌해간 외국동물보호단체.외국인들도많은데 뭐하는짓거리..그국회의원~ 쫓아내야겠네요~언제쯤에 이런아픔이없어질런지..

  • 이경희
    2015- 06- 28 삭제

    육견이라..미쳤네요~ 도살직전에 개들~구출해서 입얌해간 외국동물보호단체.외국인들도많은데 뭐하는짓거리..그국회의원~ 쫓아내야겠네요~언제쯤에 이런아픔이없어질런지..

  • 이수연
    2015- 06- 28 삭제

    육견협회 는 태어나첨들어보네요 개고기잘드시는분들끼리 모임인것같네요 보신탕이잘않팔리나보죠? 돼지소도축법있지만개는없어요그래서편하게장사할려고개도축법해볼려고협회만들었나봐요? 잘않됄겁니다

  • 장상수
    2015- 06- 28 삭제

    이철우의원 가뜩이나 인기도 바닥이데 괜히 저자리에나가서 무슨꼴이람ㅋㅋ

  • 이수연
    2015- 06- 28 삭제

    친환경야채 과일은 인정해도 친환경육견 은 머어떤걸까요? 친환경을논하시는데개식용보신탕사장님들이랑정치인들이랑묻고십네요 어떤게친환경인지ᆢᆢ법이최고죠?절대합법적인보신탕반대반대목소리높여서 인정하지맙시다

  • 이수연
    2015- 06- 28 삭제

    반려견이황폐해진인간에삶을얼마나행복하게만들어주는지알면저런질떨어진모임은없겠죠 오래전보리고개시절큰일때먹을게없어서키워서그랬다지만지금은널리고넘치는데전통음식이아닙니다

  • 이수연
    2015- 06- 28 삭제

    조만간 축협 빨간도장 개 엉덩이에낙인찍어서 개고기식육점 도 생기겠군요 반대입장에서 서서 보면 참!마트에서팩에개고기뷔이별도팔겠군요! 납득이않돼네요 김천어르신들

  • 이수연
    2015- 06- 28 삭제

    발대식 주제가 다른부분이해가돼지만 식용육견현대적활성화정책모임이라는거참! 묘한분위기시고 절대이해않가네요 보신용개도축은대한민국에사라져야해요! 아프리카몬도가네도아니고참

  • 이수연
    2015- 06- 28 삭제

    김천시는 개를잡아팔아서 부자돼고십어하시는군요 미사어구로육견활성화지핵심은살찌운개식용으로팔아서로조차는거죠동물중가장사람을사랑하고소통하는견공을제발고기로먹지맙시다!!

  • 보신탕반대
    2015- 06- 28 삭제

    곧 있음 평창올림픽인데 국회의원이 육견 창단식에 참가한다니.. 세계에서 우리나랄 개먹는 미개인의 나라로 욕하는데 말이 되는겁니까 이게..? 김천 개농장 옆 농부들은 다 죽겠네요 이제

  • 이향임
    2015- 06- 28 삭제

    사회에약자가그리없나???제발사람답게..누가약자인지눈을똑바로뜨구사세여!!!천벌두모자라네여

  • 우아미소
    2015- 06- 28 삭제

    보신탕집이 사라지길 기도하고있었는데 .... 이런게 생겼다니 진심 가슴아프고 속상합니다... 한번쯤 잔인하게 죽어가는 그아이들의 눈을 자세히 보신적은 있는지.... 물어보고싶네요 사람은배신해도 개는배신하지않는다 ㅇㅣ말이 그냥생긴말은 절대아닙니다...이제그만 반성들좀 하세요 잔인한사람들아

  • 전광희.
    2015- 06- 28 삭제

    김천이 귀신이 간다는 구천이 되고싶어 용쓰고있네.. 정신들 차리거라. 지금은 21세기야.

  • 이주연
    2015- 06- 28 삭제

    암생각없는사람이어찌사람을위한정치을~개미도웃고갈일이네요~저런인물을설마~

  • 박경아
    2015- 06- 26 삭제

    먹을것이 부족 하던 시절 영양실조로 죽어가던 시절에 있었던 개식용 문화를.... 전통인것 마냥 자연스럽게 생각하려 하지 마요...ㅠㅜ

  • 제임스 클라크
    2015- 06- 26 삭제

    정치꾼은 다음 선거를 생각하지만 진정한 정치인은 다음 세대를 걱정한다

  • 시민
    2015- 06- 26 삭제

    개장사 협회네 국회의원 할일이 그렇게없나 일철우라더니 참석할때 안할때 구분좀하시요 부끄러워요 일철우

  • 쌤맘
    2015- 06- 26 삭제

    무슨 육견을 등록하자니 진짜 어이없네.

  • 시민
    2015- 06- 26 삭제

    국회의원님도 참석하셨네요. 우리시민이니까? 표가 많이 있으니까?

  • 성영남
    2015- 06- 26 삭제

    미친 지랄을해라 ..바퀴벌레가 몸에좋다더라 .. 우리세금 받으면서 나라일하는인간들이 왜저런자리에서 저지랄 떠냐? 쪽팔리지도않냐?

  • 진희
    2015- 06- 26 삭제

    먼 저딴 행사가 헐~ 정말 다들 추잡하게 생겼다

  • 배지후
    2015- 06- 26 삭제

    먼 저런 쓰레기같은 행사가 다 있대요? 육견이 세상에 어딨냐. 사랑으로 키우면 다 사람품 파고들어 예쁜짓 하고 사람 좋다고 꼬리 떨어져라 흔드는 그 예쁜 생명을 지들이 육견이라 분류해 잔인하게 사육해 잔인하게 죽이고. 천벌 받을것이다 너희 자식에 자식들까지 대를 이어..

  • 슈퍼냥
    2015- 06- 26 삭제

    맙소사... 이런행사를하다니.. 기사를 읽으면서도. 설마설마.. 했는데.. 이건 진짜어이없고 황당합니다. 같은 인간으로서 부끄러워 숨고싶습니다. 제발 정신좀차리세요!!!

  • 강선옥
    2015- 06- 26 삭제

    미치신거 아니신지.. 지금이 어떤 세상인데 제발 정신들 차리시길!!!

  • 루미
    2015- 06- 26 삭제

    머리에 똥찼네 처먹을께 글케없냐? 또라이 집단들

  • 이지선
    2015- 06- 25 삭제

    육견이라니....지금반려견키우는 집이 한집걸러한집키우는시대입니다..개는 사람과 친밀감을 조성할수있고 충성심또한 동물중에서 으뜸입니다..사람과 친밀감조성하는 동물을 잡아먹는다니....세상에 먹을게 그렇게없습니까???먹을거천지인 한국입니다..몸에좋다고??몸에좋다하면 개똥도 먹을겁니까???

  • 희선이다
    2015- 06- 25 삭제

    머리에 똥찼단 소리 들어 싸다ㅡ 제발 생다들 좀 사고 삽시다

  • 김윤희
    2015- 06- 25 삭제

    육견이식품이라고?? 헐이다.개랑교감을못해본사람이겟지..

  • 윤미
    2015- 06- 25 삭제

    이러니까 후진국 소리를 듣지 말도 안되는 짓꺼리를 하고 있냐

  • 이수민
    2015- 06- 25 삭제

    지금이 어떤세상인지 참내 어이없네요

  • 이미자
    2015- 06- 25 삭제

    지금세상이 어떤세상인데 거꾸로가는 행사를 ... ㅜ.ㅜ 챙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