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8-12-19 13:21

  • 기획취재
  • 김천먹거리
  • 뉴스 > 김천뉴스

넉넉한 추선 선물정성 듬뿍, 실속 가득, 지역 사랑

기사입력 2011-09-07 15:00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때 이른 추석 명절을 앞두고 마음이 바쁘다. 고마운 분께 감사의 선물을 꼭 챙겨야 한다면 어떤 것이 좋을까? 정성이 듬뿍 들어가고, 실속까지 챙겨야 하는 추석선물, 막상 쇼핑을 나가 품목을 정하려고 하면 뭘 사야 할지 망설여진다. 고민에 고민을 하다 결국 상품권이나 현금을 주기로 결정하기도 하지만 이번 한가위 선물은 김천의 농산물과 특산품을 통해 넉넉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지역경제도 생각해 보자.


◆ 복숭아, 배, 사과 실속형 과일상품


 

추석은 무엇보다 풍성함을 의미한다. 마음까지 넉넉해지는 결실의 계절이다. 이번 추석에는 김천 농민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로 선물을 하면 차례상에도 올릴 수 있어 좋다.


가격을 살펴보면 김천농협하나로마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과일세트 제품 5~6kg 1박스에 67,500원, 어모산 복숭아 4.5kg 1박스에 14,200원에 판매가 되고 있다. 김천농협하나로마트 (054)420-2200으로 주문하면 배달까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 수저, 밥그릇, 국그릇 생활 김천방짜유기
 

 

우리선조의 지혜가 담긴 신비의 그릇이 바로 방짜유기다. 방짜유기에는 미네랄을 생성해 온도를 유지하는 보온 보냉 효과가 있다. 방짜는 '후려친다’는 의미의 공법을 말하며 방짜에 숨겨진 신비는 현대 금속학자들이 '세계적인 특허감’이라고 칭송하는 합금술에 있다.


그동안 우리 곁은 떠나있던 놋그릇이 웰빙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의 생활 속에서 부활하여 가장 받고 싶어 하는 선물로 꼽히고 있다. 김천방짜유기의 상품은 홈페이지 www.yugishop.co.kr로 확인하고, 황금동시장안에 있는 전시장을 직접 찾으면 착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전시판매장 (054)435-1087


◆ 최고 베스트 쌀

 

민족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김천에서 생산되는 쌀이 선물용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이것은 올 추석이 예년보다 앞당겨진 것도 원인이지만 이제 좋은 쌀로 맛 있는 밥을 지어 먹는 것이 더 중요한 것이 되어 이제 쌀에도 브랜드와 질이 소비자의 선택에 우선이 되었다.


김천에서 생산되는 쌀 중에서도 (주)건양RPC에서는 이미 쌀의 생산에서부터 소비자에게 전달될 때까지 최고의 쌀로 최고의 가공을 통해 맛과 미질을 확실하게 책임지고 있다. 그 결과 전국 최고의 베스트 쌀로 인정받고 있는  ‘금물쌀’과 ‘행복지수맛쌀’, ‘물레방아 청결미’는 전국 최고 브랜드 쌀로 전국으로 판매가 되고 있다. 구입은 시내 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다.


◆ 김천축협 한우세트
 

 

가격 부담은 낮추면서 알찬 선물을 고르고 싶은 소비자를 위해 HACCP지정 김천축협에서 마음을 담아 정을 듬뿍 담아 신선한 한우로 ‘한가위 큰잔치로 선물세트’를 구성했다.


품격 있는 선물을 생각한다면 ‘한우’가 가장 손꼽힌다. 김천축협에서 직접 손질해 풍미가 뛰어나다. 그리고 가격대도 한우정육 3만원에서 5만원, 한우갈비 6만원에서 15만원, 갈비정육혼합, 정육혼합, 우족+정육, 사골+정육, 우꼬리+정육, 우꼬리+사골까지 다양한 선물을 준비하여 토, 일요일도 정상근무를 통해 시민들을 맞이한다. 주문전화는 (054)433-2123이다.


◆ 강순용 명품 버섯사랑


 

강순용명품버섯사랑의 특징은 김천시 어모면 동좌리의 맑고 깨끗한 공기와 27년 노하우, 직접벌채한 참나무원목으로 친환경인증 유기농재배를 하여 싱싱한 생표고버섯을 365일 생산하여 종균접종, 관리, 수확에 이르기까지 손수작업하여 맛과 향, 쫄깃함이 가장 큰 자랑이다.


추석을 맞아 표고버섯선물세트를 준비하여 표고버섯 중 으뜸인 백화고 선물세트, 자연을 담은 흑화고 선물세트, 화고 선물세트, 동고 선물세트, 버섯사랑세트 등 다양한 선물세트로 구성했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pyogo.or.kr에서 확인하면 편리하다. 주문전화는 (054)430-3888이다.


◆ 서산 맛 김

 

안동에는 바다가 없지만 ‘안동간고등어’가 명품이다. 김천에는 바다가 없지만 ‘서산 맛 김’이 명품이다. 이유는 간단하다. 김천에 있는 서산 맛 김에서 서산의 제일 좋은 ‘김’의 원료인 ‘원초’를 김천으로 가져오기 때문이다.


여기에 주인장의 장인 정신이 김에 혼을 불어 넣어 최고의 원초로 만든 ‘김’에 직접 짠 기름으로 고르게 칠하여, 옛날 전통방식으로 한 장 한 장 김을 구워낸다. 상품구성은 감태8봉+김18봉 세트, 감태2봉+김22봉 세트, 김20봉 세트, 감태2봉+김7봉 세트, 김10봉 세트, 감태10봉 세트, 감태1봉+김6봉 세트, 김5봉 세트로 모암동 김천농협동김천지점 옆에 가게가 있으며, 주문전화는 (054)432-7761~2, 휴대폰은 019-307-8321이다.


◆ 김천노다지장터 인터넷몰


 

김천노다지장터는 김천 농민이 직접 운영하는 신선한 농산물인터넷몰로 김천시에서 생산되는 농축산물에 대하여 인터넷을 이용 판로를 확보해주는 한편 우수한 농축산물을 판매하여 농민들에게 경제적 이익과 소비자에게 신선하고 질 좋은 제품을 직거래하는 장터이다.


김천노다지장터에 들어가면 없는 제품이 없다. 다양한 농가들이 참여하여 김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책임지고 농가와 연결하여 제품에 대한 신뢰성과 공정성을 높이고 있다. 홈페이지 주소는 www.gcnodaji.com이다.



김대중 기자 ()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