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1-28 22:41

  • 기획취재
  • 김천먹거리
  • 기획취재 > 김천먹거리

오봉저수지를 끼고 있는 ‘청송식당’ 12가지 약초육수 ‘한방토종닭 백숙’

기사입력 2011-11-25 21:1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김천시 남면 오봉저수지는 김천시민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휴식처이다. 그러나 최근 혁신도시를 끼고 있는 운남산 등산로를 개설하여 이곳이 새로운 휴식처로 손색이 없을 것으로 기대가 된다.

 

 

오봉저수지에 비친 담수호의 비경과 주변을 애워싸고 있는 전경과 청송식당을 끼고 있는 오봉저수지 산책로는 가을의 낭만과 겨울의 스산함에 봄의 기운이 물을 통해서 뿜어내고, 여름에는 수상스키어가 이곳에 몰려든다.

 

 

오봉저수지의 중앙에 위치한 청송식당은 오봉저수지를 배경으로 여유롭게 담소를 나누고, 식사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이집은 주인장이 직접 엄선한 12가지 약초로 육수를 낸다. 12가지 약초에서 나오는 육수의 진가는 사실 몸이 제일 잘 안다.

 

 

건강은 건강할 때에 지키라고 한다. 청송식당의 한방토종백숙의 동의보감에 기초한 12가지 약초로 우려낸 육수는 보약 한 첩을 먹는 것과 같다. 보약 먹고 원기도 완전 회복하고, 기분도 전환할 수 있으니 무엇이 부러울 것인가?

 

 

여기에 청송식당은 다른 식당과 달리 상차림이 틀린다. 특히 부추가 많이 나오고, 부추전에 반찬이 천연양념으로 맛의 깊이가 더하고, 싱싱한 신토불이가 따로 없다. 12가지 육수에 삶아진 토종닭은 우리의 입에 신선한 맛과 쫄깃함의 즐거움을 느끼기에 부족함이 없다.

 

생활에 활력을 찾고 싶다면 기분도 전환하고, 점심시간 크게 멀지 않은 오봉저수지로 향하면서 한국인에게 가장 어울리는 토종백숙의 맛을 찾아가 보자.

 

 

청송식당 예약전화는(054)434-8518로 하면 된다. 주 메뉴는 △토종닭한방백숙 3만5000원 △오리한방백숙 4만원 △한방삼계탕 1만2천원이다.

 

에디터 : (주)뉴스코리아네트워크 대표 김윤탁

동반자 : 김천시의회 육광수 자치행정위원장

         김천시 남면사무소 손태옥 면장

 

 

 

 

 

 

 

 

정진환 기자 ()

댓글1

스팸방지코드
0/500
  • 조동민
    2011- 12- 05 삭제

    호수가있어 경치도좋고 기분전환겸드라이브코스로도만족^^친절한사장님과맛도최고. . .주위분들에게추천할만한곳입니다^^대박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