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1-12 21:12

  • 기획취재
  • 김천먹거리
  • 기획취재 > 김천먹거리

[맛집]아리엔

따끈한 어묵탕, 사케, 초밥으로 겨울 날리자.

기사입력 2013-12-01 10:4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찬바람이 옷 속을 파고드는 겨울이 오면 생각나는 대표적 먹을거리가 어묵이다. 따끈한 어묵탕 국물은 스산한 몸을 녹이는데 더할 나위 없다.

 


겨울철 최고의 먹을거리인 뜨끈한 어묵탕과 밥과 생선, 어패류를 조화시켜 깊은 맛을 내는 음식인 초밥이 일품인 맛집이 김천에 있다. 그 곳은 신음동에 이원베르빌 뒤에 위치한 아리엔 식당이다.

 


아리엔의 어원은 일본어로 인연이라는 뜻으로 초밥으로 인해 새로운 인연을 맺고, 인연의 끈을 더욱 견고하게 하는 공간으로 천장에 등부터 시작해 전체적인 가게 분위기를 일본풍으로 많이 꾸며놓아 일본 전통식당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로 깔끔하고 모던하게 꾸며져 있다.

 


이 집에 초밥도 유명하지만 어묵탕도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집의 어묵탕은 쇠고기 육수를 우려내 깊은 맛을 더하고, 거기에 무를 넣어 시원한 국물 맛을 만들어내고, 어묵(당고 등), 소라, 새우, 두부, 곤약, 문어 등 다양한 해물이 곁들여져 모락모락 피어나는 하얀 연기로 보기에도 먹음직스러워 보인다.

 


어묵과 뜨끈한 국물을 한 입 먹으면 육지의 소고기 맛과 바다의 해물 맛이 어울려져 환상의 맛을 만들어내고, 뜨끈한 국물 한 입과 따뜻하게 데워진 사케 한 잔이면 추운날씨로 움츠렸던 몸을 펴게 하고, 속이 따뜻해짐에 따라 생기가 돌게 한다. 

 


또, 이 집의 대표 인기메뉴인 초밥은 저렴한 금액으로 모듬초밥에는 생선, 새우, 김, 유부 초밥이 먹음직스럽게 정돈되어 다양한 맛을 한 번에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각계로 다양한 초밥도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상호: 아리엔


위치: 김천시 신음동 928-1번지 이원베르빌 뒤 시청가는 길 입구


메뉴: 김초밥 5천냥, 유부초밥 6천냥, 생선초밥 7천냥, 새우초밥 8천냥, 연어초밥 8천냥, 문어초밥 8천냥, 장어초밥 1만냥, 생선모둠초밥 1만냥, 모듬초밥 6천냥, 알밥 5천냥, 오뎅탕 1만5천냥(대) 1만냥(소), 우동 4천냥


예약문의 : ☎(054)436-2580으로 하면 된다.




   


이상욱 기자 ()

댓글2

스팸방지코드
0/500
  • 돈아까워
    2017- 04- 16 삭제

    맛없음... 가격대비 정말 비추... 이마트 초밥이 훨씬 나음

  • 왜왜왜
    2013- 12- 01 삭제

    올 3월 15일에 맛집 소개해놓고 오늘 또 소개하는 건 뭐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