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8-11-21 10:14

  • 기획취재
  • 김천먹거리
  • 기획취재 > 김천먹거리

[개업] 지례흑돈세상 수랏간

임금님 수라상을 차리는 정성으로 모시겠습니다.

기사입력 2018-08-09 13:41 최종수정 2018-08-23 14:5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김천시 지례면의 유명한 먹거리는 흑돼지이다. 김천의 식수를 책임지고 있는 청정지역 지례에서 키운 토종 흑돼지고기 특유의 맛을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호평을 받고 있다.


 



육질의 식감이 두드러지는 지례 토종 흑돼지를 맛볼 수 있는 지례토종흑돈돼지전문구이점이 오픈했다.


 



이 식당은 지례면 상부리 지례 흑돼지 아치 끝에 위치한 지례흑돈세상 수랏간이다. 큰길에서 잘 보일 수 있도록 높게 건물을 올려 수랏간과 Reve36 이라는 간판이 눈에 확 들어온다.



 



폭염으로 인해 지친 손님들에게 입구에서 시원함을 안겨주기 위해 안개비가 건물 전체에서 내리고 있어 특이하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카운터에 본 수랏간은 영양사, 조리사, 위생사가 직접 운영합니다' 문구가 눈에 띄어 신뢰감을 준다.


 



식당으로 들어가면 좌측에 수랏간이라고 적힌 주방이 보이고, 모던하면서 현대식으로 인테리어 되어있다. 그리고 이름이 동궁전, 강녕전 등으로 된 3개의 룸과 테이블로 구성되어 있다.


 



이 집 메뉴는 딱 네 가지로 한정된다. 지례흑돼지 소금구이, 고추장 석쇠불고기, 간장불고기, 대패삼겹살이다. 석쇠불고기부터 맛을 보면 지례흑돼지의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없기에 우선 소금구이를 주문했다.



 


고기와 함께 식탁에는 지례의 흙내가 살짝 풍기는 신선한 식재료가 올라온다. 동그란 분홍소세지전으로 추억을, 콩나물과 함께 제대로 된 지례흑돼지 고기를 먹으면 지례흑돼지의 맛이 이렇구나라고 바로 느낄 수 있다.


 



소금구이는 삼겹살만 주는것이 아니라 목살도 같이 제공해 다양한 손님의 입맛에 맞게 맞춤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무한 리필 된장을 같이 올릴 수 있는 불판에 고기와 함께 된장을 같이 끓여 고기의 무거운 맛을 잡을 수 있는 센스있는 식당이다.


 



불판에서 지글지글 노릇하게 구워지는 소금구이는 담백하고, 비계도 쫀득하면서 아삭아삭 씹히는 느낌이 날 정도로 육질이 찰지고 부드러워 입안에 퍼지며 입맛을 충족시킨다.



 



그리고 고추장과 간장 석쇠불고기는 석쇠에 초벌구이 해서 나오는데, 불판에서 살짝 더 익혀서 먹으면 입 안 가득 퍼지는 고소함과 매콤하면서 담백한 고기와 비계의 육질이 느껴질 정도로 고기 맛이 일품이다.


 



석쇠불고기 한 점에 하얀 쌀밥 한숟가락과 된장으로 마무리를 하면 입안에 남아 있는 느끼함과 텁텁함을 단번에 날려주는 것은 물론 뱃속을 든든하게 채워주며, 돼지고기 중의 왕인 흑돼지의 맛을 제대로 맛볼 수 있다.


 



,  Reve36 카페도 같이 운영하고 있어 배부른 식사의 무거운 느낌을 날려줄 수 있는 커피, , 음료를 바로 먹을수있다. 1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주인장은 수랏간에서 임금에게 올리는 수라상 같이 손님을 왕으로 모시고, 정성을 다해 음식을 대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흑돼지의 참맛을 알릴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고, 건강한 수랏상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 집의 메뉴는 고추장, 간장 석쇠불고기(180g) 8천냥 왕소금구이(180 g) 9천냥 김치찌개 7천냥, 냉콩국수 7천냥, 냉면 6천냥, 야채비빔밥 4천냥, 공기밥 1천냥 음료수 1천냥 맥주, 소주 4천냥 등 아주 착한 가격에 만족스러운 맛을 준다.

 

예약전화는 054-431-2246으로 하면 된다.
 


 

 

이상욱 기자 (ginews@empal.com)

댓글4

스팸방지코드
0/500
  • 음식탐방
    2018- 08- 17 삭제

    수라간 삼겹살과 펄펄 끊는 된장찌개를 같이 먹을 수 있어 너무 좋아요.. 사실 지례에 고기집 많은데 그중 TV 맛집에 나온 집은 추잡스럽고 불친절해서 다시 가기 싫은데 이곳은 정말 친절하고 깔끔해서 좋네요. 주인 정말 친절 합디다.

  • 고기고기
    2018- 08- 10 삭제

    여기서 두번 식사했는데 고기맛 정말 좋았습니다 미나리에 싸서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식당도 아주깔끔하고 친절함과 매너있는 써비스가 돋보였습니다 또 한번 가고 싶네요

  • 미식가
    2018- 08- 09 삭제

    아주 깨끗하고 맛도 있는 집인데 이제 소개가 되네요. 김천에 식당의 모델이 되도록 서비스도 1등이 되도록 하십시요.

  • 이종명
    2018- 08- 09 삭제

    지례에 원조집도 많이 있지만 시설이 깨끗하고 봄에는 청도미나리를 같이 먹을수있어 정말 맛이있네요. 식사후 옆 커피숍에서 냉커피 한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