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8-11-21 10:14

  • 기획취재
  • 김천먹거리
  • 기획취재 > 김천먹거리

[개업] 소곱창구이 전문점 안동한우곱창

여러 가지 소곱창 맛볼 수 있어 가성비 최고!

기사입력 2018-08-24 10:15 최종수정 2018-08-24 10:4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소곱창 맛있다! 부드럽고 입 안에서 녹는다’, ‘모둠으로 시켜서 저렴하기도 하고 여러 가지를 맛볼 수 있어 가성비 최고다라며 개업한지 얼마 되지않았지만 손님들은 만족스러운 표정을 지었다.


 


 

곱창 본연의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신선한 재료에다 합리적인 가격, 양까지 푸짐해 기분 좋은 식사를 할 수 있는 개업집이 생겼다. 이 개업집은 신음동 삼성서비스센터 뒤편에 위치한 안동한우곱창이다.


 



이 식당은 모던하고 깔끔한 인테리어로 중앙에는 동그란 테이블, 양 옆으로는 네모난 테이블로 홀이 구성되어 있고, 요리하는 주방이 훤히 보여 식당의 신뢰성도 높여준다.

 



자리에 앉아 소모둠구이를 주문하자 김치에 양파장아찌, 고추된장찌개까지 세팅되고, 개인별로 콩가루소스, 소금참기름 소스, 매콤한 소스로 취향에 따라 먹을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으며, 매콤한 소스로 버무린 부추무침까지 상에 오르면 기본 세팅이 완료가 된다.


 



시간이 지난 뒤 구이 판에 소곱창, 대창, 막창, 염통, 우삼겸, 감자, 떡 등 다양한 부위별 메뉴로 구성되어 나오는데 보자마자 '우와'라는 소리가 나올 정도로 눈이 즐겁고, 기본세팅에 나오는 같이 나오는 김치와 부추를 불판 위에 올려 곱창과 함께 즐기며 조화로운 맛을 느껴볼 수 있다.


 



이 가게 곱창은 국내산을 사용해 신선한 재료로 비린 맛이 하나도 없고, 고소하고 쫄깃쫄깃하지만 전혀 질기지 않았고, 대창도 곱이 꽉 차 있는 게 고소하면서 씹는 맛이 일품이었으며, 개별 소스인 소금참기름소스와 콩가루소스 곁들여 먹으면 고소한 맛이 배가 된다.


 



한방의 대저서라고 불리고 있는 동의보감에 소곱창은 정력과 기운을 돋우고, 비장과 위를 튼튼히 한다. 오장을 보호하고 어지러움(혈압)을 다스리는 효능이 있다. 당뇨, 술중독, 몸의 독소 해독, 살균, 이뇨, 피부미용, 양기부족 등에 효과가 있다라고 기록되어 있을 정도로 저콜레스테롤,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허약체질 및 수술 후 환자의 회복하는데 좋은 보양식 음식으로 알려져있다.


 



곱창전골은 푸짐하고 국물이 진하며, 곱창이 듬뿍 들어가 있는 데다 우동이나 라면사리를 넣어 먹는다면 더욱 별미다.


 


안동한우곱창은 불필요한 유통과정을 축소화하여 저렴한 원가로 공급, 최상의 상품으로 신선도가 높은 재료만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으로 재료 본연의 참맛을 느낄 수 있고, 맛의 퀄리티도 우수하다. 타 곱창구이 브랜드가 따라올 수 없는 공급 능력과 맛의 차별화로 최상의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상호 : 안동한우곱창

 

위치 : 삼성서비스센터 골목 영산포홍어집 옆

 

메뉴 : 소 모둠구이 38천원, 안동한우 곱창구이 17천원, 대창구이 15천원, 소막창구이 14천원, 소 특양구이 17천원, 소 염통구이 9천원, 소곱창전골 () 22천원, () 38천원, 라면사리 1천원

철판떡갈비 13천원, 날치알주먹밥 3천원, 볶음밥 3천원

 

예약 : 054-437-1116























 

 

이상욱 기자 (ginews@empa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