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3-08 18:45

  • 기획취재
  • 김천먹거리
  • 기획취재 > 김천먹거리

코로나 시대 포장&배달 필수 ‘선택 메뉴는?’

오늘도 잘 챙겨 먹고 힘을 냅시다!

기사입력 2020-12-10 18:1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코로나19 시대에 무증상 환자에 깜깜이 환자까지 사람들은 접촉이 많을 수밖에 없는 매장을 찾기보다는 최소한으로 접촉하거나 포장이나 비대면이 가능한 배달 음식을 시켜먹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특히 먹는 즐거움이라는 표현이 있을 만큼 맛있고 좋아하는 음식을 즐기는 사회적 분위기가 당연시 되고 있는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코로나19로 인한 활동 규제는 다양한 우울증을 유발하고 있기도 하다.

 

사람이 살아감에 있어 먹는 것이 차지하는 부분이 워낙 크기에 이왕 한 끼 먹을 거 좀 더 알차고 다양한 메뉴를 즐겨보며 매출이 확 줄어 힘든 상인에게는 응원을, 맛난 음식으로 스스로에게도 위로를 전할 수 있도록 김천 지역 내 포장&배달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음식들을 소개해 볼까 한다.




 

간편+맛있음으로 사랑받는 오단이 김밥


 




생활의 달인이라는 유명 프로그램에 소개되며 김천 안에서 만이 아니라 전국에서 손님들이 찾아오고 있는 오단이 김밥은 간편함과 동시에 특유의 딱 맞는 간으로 호불호 없이 맛있음을 장착하고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일반 김밥보다 더 먹기 간편하고, 오이+단무지+양념된 오뎅 만으로 맛을 내 일반김밥이 쉽게 상하는 것과 달리 좀 더 긴 시간 보관이 용이하고 따뜻하면 더 맛있지만 식어도 맛있어 김천 지역 내에서는 등산 같이 단체 활동하는 행사에 주 단골메뉴로 등장하고 있다.


 



하지만 유명한 오단이 김밥 하면 대부분 오단이 김밥 단일 품목만을 떠올리는데 요즘처럼 쌀쌀한 날씨에는 더욱이 신음동점에서 판매하는 떡볶이와 오뎅까지 3종세트로 즐겨보라 권해드리고 싶다.

 

떡볶이는 맵달의 정석이라 하겠다. 적당하게 맵고 적당하게 단맛이 조화를 이룬다. 오뎅은 국물이 시원하고 구수하며 가장 맛을 좌우하는 오뎅이 먹어보면 쫄깃하고 두툼한 것이 매력적이다. 1인분 가격은 오단이 김밥 3천원, 오뎅과 떡볶이는 2천원씩으로 포장해서 삼종세트의 맛을 즐겨보자. 곧 새메뉴 추가와 함게 배달 서비스도 실시한다고 하니 좀 더 편안하게 오단이 메뉴를 즐길 수 있을 듯하다. 포장 주문전화 054-435-7373.

 



 

온 족발의 찐 매력을 김천의 알린 족발중독신음점


 



족발은 식어서 쫄깃한 것을 정석이라고 생각하던 사람들에게 온 족발이 얼마나 맛난 것인지 제대로 맛을 보여주며 다양한 족발 메뉴로 사랑받고 있는 김천의 족발 맛집 족발중독 신음점 족발은 저녁 야식이나 술안주 메뉴로 딱 이다.

 

메뉴는 기본 일반 족발, 마늘 보쌈&족발, 냉채족발&보쌈, 그 중 가장 마니아층이 많은 불족까지 다양한 콜라겐 풍부한 피부미용에도 좋은 족발로 점심장사를 하지 않는다는 아쉬움은 뒤로하고 오늘 저녁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족발파티 어떨까요? 추신 꼭 굴 젖 소스를 보내달라고 하세요! 족발중독에서만 즐길 수 있는 마성의 소스 랍니다. 포장배달 전화 054-434-8100.

 

 

 

육봉달 전메뉴 포장 판매 20% 할인행사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김천에서 많이 발생하면서 상인들도 어렵고 시민들이 외출은 물론 외식을 꺼려하는 분위기 속에서도 육봉달 김천신음점은 가게를 애용해 주시는 고객님들에게 감사함을 전하기 위해 전메뉴 포장 판매 20% 할인행사에 들어간다.

 

세일행사는 김천인터넷뉴스에 세일행사 기사가 보도 되는 당일을 시작으로 편의점, 커피숍, 영화관 등 전국의 2만여 매장에서 이용 가능한 5천원권 기프트 상품권 1천장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한마디로 포장 메뉴를 구입한 고객에게 한번 구매시 5천원권 기프트 상품권 1장을 함께 증정하는 이벤트로 20%할인에 기프트 상품권을 추가로 지급받을 수 있다. 1천장 한정이니 놓치지 말고 2가지 행복을 다 챙겨가시길 바란다. 전화주문 054-431-2500.




 

진한 추어탕+엄마 손맛 반찬 봇또랑 추어탕


 



추운 날씨 때문인지 더 뜨끈한 탕이 그립고 스산한 추위에 엄마의 손맛이 그리워진다면 단연코 진한 추어탕 맛과 요리 잘 하는 엄마 손맛을 느낄 수 있는 김천시립미술관 입구 쪽에 위치한 봇또랑 추어탕을 추천한다.


1인분도 배달하는 시스탬을 갖추고 있다. 추어탕과 공기밥에 밑반찬 4가지가 구성된 추어탕이 1인분 8천원이다. 단 거리에 따라 퀵비가 추가되니 전화로 미리 주문하고 방문 포장으로 구매하는 것이 금전적으로는 더욱 이득이라 생각된다.


 



추어탕 뿐 아니라 주인장의 손맛 덕분인지 배달 비빔밥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는 간장불고기 비빔밥도 1인분 8천원이다. 최근 더욱 인기를 끌고 있는 칼칼함과 진한 맛이 매력적인 메기메운탕은 111천원, 낙지볶음밥 7천원이며, 모든 메뉴에는 4종의 반찬이 함께 제공된다. 다양한 가정용 반찬도 한팩에 4천원에 판매되고 있다. 배달 주문전화 054-433-8977.

 



 

배달로도 즐겨보자 황금시장의 돼지갈비 맛집 2


 


 

황금시장에는 맛난 돼지갈비 맛집 2곳이 아주 가까운 위치에 자리잡고 있다. 우선 두 집의 공통점은 맛있다’, ‘사장님이 젊다’, ‘친절하다’, ‘반찬도 맛있다’, ‘배달을 한다’, ‘최근에 실내 인테리어를 통해 더욱 깔끔해 졌다 등 많다.



 



둘 다 맛있지만 맛의 차이는 확연하게 있다. 오늘의 한끼는 돼지갈비로 정했다면 잊지 말고 황금시장에 위치한 맛난 돼지갈비집으로 전화를 걸어보자. 최종 결정은 각자 입맛에 맞는 집으로 하면 된다. 삼삼숯불갈비 배달 주문전화 054-430-1202/ 복돼지갈비 010-3779-3881.



 

포장하면 단돈 4900원 송담추어탕


 



우거지가 들어간 투박하고 걸쭉한 맛이 매력적인 송담추어탕의 7천원 가격의 기본 추어탕을 방문 포장시 단돈 4900원에 즐길 수 있다.


 



진공압축포장으로 되어 있어 국물이 흐를 걱정 없는 추어탕을 포장해서 집에서 데우기만 하면 끝이다. 가격은 싸졌지만 맛은 세일하지 않은 보약이나 다름없다고 말하는 보양식 송담추어탕을 선택한다면 건강하고 든든하게 한 끼 해결이다.


 




 

황금시장에는 포장&배달 가능 맛 집 한가득


 



우선 전통시장이다보니 대부분의 매장에서 판매하는 음식들을 포장해서 구입해 갈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일정금액 이상 주문시 배달이 가능한 곳은 김천인터넷뉴스에서 이미 맛있는 짬뽕집으로 소개한 차돌짬뽕으로 유혹하는 황금반점과 능이백숙을 비롯해 닭요리가 주메뉴인 능삼이네, 먹고싶은 곱창, 자두김밥, 엄마밥상을 생각나게 하는 한식 배달 전문점 들마루 식당이 있다.


 



이외에는 포장 주문이 가능하다. 바다친구 횟집 다양한 회가 한팩에 1만원, 무엇을 생각하든 먹고 싶은 생각이 드는 반찬은 다 있는 구정반찬과 똘미식품은 반찬 한팩에 무조건 5천원, 1인분 3천원인데도 양이 꾀 많은 잡채도 한줄 2천원 김밥도 뭐 하나 빼놓고 싶지 않은 시장분식, 아바이순대가 유명한 지례순대 모듬이 1만원, 대자짜리 맛난 족발과 편육이 팩당 단돈 1만원인 천지식당, 푸짐한 왕갈비탕 한그릇이 1만원인 우돈명가도 있다.


 



또한 양념곱창과 매운짜글이가 2만원 초반대의 착한 가격을 자랑하는 먹고싶은 곱창, 왕족발과 불족발, 반반족발이 착한 가격 13천원인 황금시장 족발, 염소고기가 이렇게 부드럽고 맛난 것인지 고민해보게 만드는 돼야지곱창은 염소탕 1만원, 전골 35천원, 꼬마김밥과 2만원이지만 푸짐한 닭도리탕의 조합이 좋다는 걸 알려주는 자두김밥, 쌀국수와 반세오 등 베트남 음식의 맛의 진수를 보여주는 불타는 뒷고기까지 이 외에도 다양한 맛집이 가득한 황금시장에서 포장&배달로 즐겁고 행복한 한끼를 만끽해 보는 것도 추천해 본다.

 

기사에 언급된 황금시장 포장or배달 가능 맛집 전화번호와 메뉴 사진

 

 

 

 

 

 

 

 

 


 

 

 

 










































 

 

 

정효정 기자 (ginews@empas.com)

독자관심 표현하기소개된 음식점 중에 내가 좋아하는 단골집이 있다?

댓글5

스팸방지코드
0/500
  • 부곡동 독자
    2020- 12- 11 삭제

    평소 즐기는 집들이 모여있군요 정보 감사합니다. 정효정 부장님

  • 정효정
    2020- 12- 11 삭제

    배달 해드리고 싶네요

  • 최현영
    2020- 12- 11 삭제

    정기자님 천지식당 돼지머리고기 먹고싶어요 배달배달

  • 가야제
    2020- 12- 11 삭제

    1)오단이 삼종셋트 와~~~~우 이집오뎅은 다른집과 비교불가 쫄깃한 식감 주인의 정성스런 손맛 타메뉴도 출시 한다구요 기대합니다 2)지례순대 짠하게 땡김니다 3)삼삼 숮불갈비 추천

  • 2020- 12- 10 삭제

    오단이, 족발중독, 삼삼이랑자두김밥까지!! 맛집인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