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3-08 18:45

  • 기획취재
  • 김천먹거리
  • 기획취재 > 김천먹거리

면역력 강화 위해 잘 먹자! 염소요리 추천

잘돼야지 염소탕‧염소전골 이집 잘 하네~

기사입력 2020-02-06 14:4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확산되면서 면역력 강화에 대한 필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요즘이다. 면역력 강화를 위해서는 적당한 운동과 잘 자고, 잘 먹는 것이 기본, 그래서 기력회복에 짱 좋은 음식을 소개할까 한다.


 



기력회복을 위한 보양요리 하면 뜨끈한 탕 요리들로 삼계탕, 오리탕, 추어탕 이렇게 쉽게 접하는 음식도 있지만 지방분이 쇠고기와 비슷해 면양고기처럼 느끼하지도 않고 지방과 콜레스테롤은 적은 반면 단백질과 칼슘, 철분이 많이 들어 있는 스태미나 음식 염소탕과 전골을 추천한다.


 



임산부나 회복기의 환자, 어린이에게 아주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는 염소고기는 예부터 보혈작용과 함께 근육을 튼튼하게 하는 등 이미 좋은 음식 재료임은 잘 알려져 있다. 다만 염소고기는 특유의 노린내가 나는 것이 흠인데 황금시장 끝자락에 위치해 있는 잘돼야지 염소탕염소전골은 주인장에 노하우와 손맛으로 단점은 없애고 맛은 살렸다.


 



냄새를 잡는 것에만 치중해 맛을 놓치는 경우가 많은데 이집 염소요리 참 잘 한다. 전골은 맵지 않고 진하고 구수하며 깊은 맛이 나며, 고기는 연하다. 매운맛을 원한다면 주인장에게 이야기하면 청량고추 등을 추가해 칼칼함을 더해준다. 하지만 매운맛에 진정한 맛이 가려질 수 있으니 그대로 즐기는 걸 추천한다.


 



특히 냄새와 때깔만으로 이미 침샘을 자극하는 김치 3(배추김치, 총각김치, 파김치)세트를 맛보면 이집 김치도 참 잘하네란 말이 절로 나온다. 간이 많이 심심해 고기와 함께 먹으면 맛을 배가시키는 간장 절임 깻잎과 양파까지 밑반찬이 주는 즐거움도 만만치가 않다.


 



전골은 2~3인까지도 충분한 양인 중자 35천원, 4인이 먹기엔 배부르고 좋아하는 이들에게 감사한 양의 대자가 5만원이며, 점심시간 혼자서 오롯이 즐길 수 있는 곰탕식 염소탕과 얼큰이 염소탕도 각 1만원에 판매 중에 있다. 장날에만 판매하는 점심 특선 셀프 비빔밥은 6천원이다.


 


 

먹고 나면 몸에서 힘이 불끈 솟는 듯 온몸이 뜨끈해 지는 깊고 구수한 진국 국물과 푸짐한 건더기(버섯, 부추, 토란 등)와 연한 고기가 연신 젓가락질을 하게하는 잘돼지지 염소탕염소전골에서 잘 먹어보자!

40석 완비, 포장가능, 경북김천시 가산길 7(황금동) 예약문의 054)435-9233/010-9423-9841번으로 하면된다.


 

잘돼야지 염소탕염소전골 더 보기 > 

김천인터넷뉴스 보도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유료구독자 외는 사진을 무료로 다운 받아서 재사용할 수 없습니다여러분의 1부 구독이 김천인터넷뉴스 운영에 가장 큰 힘이 됩니다.

 

 

 

 

 

 

 

 

 

 

 

 

정효정 기자 (ginews@empas.com)

독자관심 표현하기이 맛집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